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롯데렌탈, 전자파학회 학술대회서 계측기 선봬
이세정 기자
2024.02.14 08:46:05
국내 계측기 렌탈 시장 점유율 1위…정기유지보수 등 비용절감 효과
(제공=롯데렌탈)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롯데렌탈이 이달 16일까지 ICC JEJU(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4년 한국전자파학회 동계종합학술대회'에 참가해 자사 계측기 렌탈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5G·6G 무선통신, 우주, 국방, 위성 분야 등에 사용되는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 기술인 전자파(전파) 관련 산학 기술교류와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준비됐다. 롯데렌탈은 행사장 내 전시 부스를 마련해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장비 렌탈 및 통합관리 서비스를 소개하고 신규 고객 유치에 주력할 계획이다.


롯데렌탈은 전기, 전자, 통신, 방송, 등 산업군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며 계측기 렌탈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이다. 글로벌 프리미엄 제조사와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기술집약적인 산업군의 빠른 기술 도입과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롯데렌탈은 지난해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 참가를 계기로 방위산업 분야에 진출해 다양한 방위산업체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6G 시대에 대비해 초고주파 장비에 투자하고 있으며, 이번 학회 행사 기간 동안 220GHz까지 확장 가능한 주파수확장기(Extender)를 선보인다.

관련기사 more
롯데렌탈, 무디스 투자적격등급 'Baa3' 첫 획득 '10돌' 롯데오토옥션, 중고차 51만대 팔았다 롯데렌탈, 호실적에도 임원보수 허리띠 조인다 롯데오토리스, E1 LPG 충전 제휴 서비스 출시

롯데렌탈은 사업의 특성 및 예산 등을 고려해 필요한 계측기를 합리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신규 및 중고 장비, 단기(1주~12개월) 및 중·장기(1년~5년)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이에 더해 공사프로세스 원격 감독, 관리 지원 프로그램 제공 및 각종 제어 자동화 프로그램 운용이 가능한 PC/Mobile 자동화 솔루션까지 지원한다.


정기적인 유지보수 관리 서비스를 통한 비용 절감 효과는 장점으로 꼽힌다. 장비가 고장나면 대체 장비가 즉시 지급돼 업무 공백이 발생하지 않으며 별도의 수리비가 없어 계획된 예산 내에서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하다. 매년 고정적으로 유지보수가 이뤄지는 만큼 데이터 신뢰성 또한 확보할 수 있다.


효율적인 자산관리에 따른 재무건전성 개선 효과와 렌탈료 비용 처리로 세금 절감 효과가 가능하다. 중도반납, 기간연장, 대체 장비 지원 등으로 사업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자산을 운용할 수도 있다. 법인의 경우 대출 한도나 신용도에 영향을 주지 않아 재무구조가 개선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이강산 롯데렌탈 Biz렌탈부문장(상무)는 "롯데렌탈은 계측기 보유 대수 및 투자 규모, 시장 점유율 등 다방면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며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다양한 산업군의 니즈를 반영한 렌탈 및 통합관리 서비스를 자세히 소개하고, 참여 기관 및 기업들과 교류협력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렌탈 Biz렌탈부문은 렌탈 서비스 핵심 역량을 보유한 산업재 장비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세계적인 산업장비 브랜드인 영국 JCB사 장비의 국내 도입, 신규 로봇 도입 등을 통해 오는 2027년 산업재 렌탈 1위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