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렌탈,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범찬희 기자
2024.01.09 09:19:05
20년 연속 1위… 브랜드 개편 및 전용 멤버십 서비스 출시 효과
(제공=롯데렌탈)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롯데렌탈의 브랜드 롯데렌터카가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20년 연속 렌터카 부문 1위에 올랐다.


롯데렌탈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만족도 1위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롯데렌터카는 렌터카 부문에서 20년 연속 1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아울러 10년 이상 지속 선정된 브랜드에만 주어지는 '퍼스트클래스 브랜드' 상도 수상했다.


장기렌터카 브랜드 개편과 전용 멤버십 서비스 출시가 수상에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롯데렌터카는 지난해 11월 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 브랜드 전면 개편에 맞춰 신규 모델로 이효리를 발탁했다.

관련기사 more
롯데렌탈, 신한카드와 MOU…"고객 서비스 강화" 롯데렌터카, 롯데스카이힐 제주CC 그린피 할인 프로모션 롯데렌탈, 전자파학회 학술대회서 계측기 선봬 롯데렌탈, 쏘카 2대주주 된다…공정위 승인

리브랜딩 된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 대상 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는 '롯데렌터카 My car(마이카)'다. '롯데렌터카 마이카'는 'We care, You just drive'(위 케어, 유 저스트 드라이브)를 모토로, 고객은 차를 타는 즐거움만 누리도록 하고 다른 것은 롯데렌터카가 모두 책임지고 알아서 해주는 진정한 내차 서비스라는 의미를 담았다.


롯데렌터카 마이카 서비스 핵심 키워드는 ▲Care(방문정비) ▲Benefit(멤버십 혜택) ▲Safety(내차 상태 진단) 3가지다. 모든 롯데렌터카 마이카 상품에는 차량 방문 정비 서비스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멤버십 서비스를 스탠다드, 프리미엄, 프레스티지로 세분화해 고객 혜택을 강화했다. IoT(사물인터넷)를 활용한 실시간 차량 상태 진단 서비스인 'Safety 365'를 통해 고객의 안전까지 책임진다.


롯데렌터카는 롯데렌터카 마이카의 고급차 및 수입차 장기렌터카 고객을 위한 서비스인 '마이카 멤버십 플러스'도 출시했다. 기존 멤버십 혜택에 제주 여행과 라이프 혜택을 추가한 서비스다. 모든 마이카 멤버십 플러스 고객은 롯데 그룹사 이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스카이힐CC 제주 그린피(4인) 무료이용권, 롯데리조트 제주 아트빌라스 및 롯데호텔 제주 숙박권, 롯데시네마 할인권 등이 제공된다.


개인 장기렌터카 서비스 브랜드 개편과 함께, 법인 장기렌터카 서비스는 'Biz car(비즈카)'로 리브랜딩 했다. 비즈카는 마이카와 마찬가지로 방문 정비 서비스가 기본 장착된다. 법인 차량 운영을 효율적으로 개선시키는 비즈니스 차량관리 전문 솔루션 '커넥트 프로'도 함께 제공된다. 법인의 여건 및 차량 사용 용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맞춤 차량을 찾을 수 있는 전문 매니저 상담으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돕는다.


이승연 롯데렌탈 개인영업본부장은 "롯데렌터카가 '대한민국 1등 렌터카 브랜드'라는 영예를 안을 수 있었던 것은 고객과 전국의 직원들 덕분"이라며 "개인 고객용 신차 장기렌터카의 새로운 브랜드인 '롯데렌터카 마이카'와 롯데렌터카 마이카 고객을 위한 전용 멤버십 서비스에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