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토신, 인천여상 재개발 상반기 착공 준비
김현진 기자
2024.02.09 08:10:19
이주 마무리, 철거 예정•••지상 39층 ‘e편한세상’ 단지 건립
이 기사는 2024년 02월 08일 17시 2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인천여상주변 재개발사업 조감도. (제공=한국토지신탁)

[딜사이트 김현진 기자] 한국토지신탁은 사업대행자로 추진 중인 '인천여상주변 재개발사업'이 올해 상반기 착공을 위한 준비를 추진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인천여상 재개발사업은 인천광역시 중구 사동 23-4번지 일대에서 추진하는 프로젝트다. 지하 3층~지상 39층 아파트 579가구, 오피스텔 88실을 공급할 예정이다. 2018년 한국토지신탁이 사업대행자로 지정고시 받았으며 DL건설을 시공사로 선정해 'e편한세상' 브랜드를 사용할 계획이다.


해당 지역은 2009년 4월 조합설립인가 이후 부동산경기 불황 등이 겹치며 사업 진행이 지지부진했다. 시공사 선정 관련해서도 부침을 겪으며 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지 못했지만, 한국토지신탁이 사업대행자로 참여한 후 분위기가 반전됐다.


인천여상 재개발 조합은 한국토지신탁과 함께 본격적인 개발을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달 이주가 마무리됐으며 이달 내 철거에 돌입할 방침이다.


한국토지신탁 관계자는 "2016년 '도시및주거환경정비법' 개정으로 신탁사의 정비사업 참여가 가능해진 직후부터 바로 사업에 참여해 꾸준한 레코드를 쌓고 있다"며 "업계 내 독보적인 노하우와 전문성 등이 강점"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토신, 파주 운정3지구 임대주택 공급 신용등급 강등 탓? 한국토지신탁, 수요예측 '미매각' 청천2구역, 공사비 분쟁 지속…소송전 비화 성수동 '크래프톤 타운' 개발 본격화…삼성물산 시공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