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보령컨슈머헬스케어, '관절 연골엔 보스웰리아퀵' 출시 外
이상균, 최광석 기자
2024.02.08 14:15:37

◆보령컨슈머헬스케어, '관절 연골엔 보스웰리아퀵' 출시

관절 연골엔 보스웰리아퀵(제공=보령컨슈머헬스케어)

[딜사이트 이상균, 최광석 기자] 보령 자회사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관절‧연골 건강기능식품 '보령 관절 연골엔 보스웰리아퀵'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보령 관절 연골엔 보스웰리아퀵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 및 안전성을 인정받은 보스웰리아로 제작한 건강기능식품으로, 보스웰리아는 꾸준하게 섭취할 경우 관절의 통증 감소, 신체 기능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다. 해당 제품의 주원료인 보스웰리아 추출물(SERRATRIN)은 보스웰리아세라타 나무(유향 나무) 한 그루에서 2년에 한 번, 약 400g의 극소량만 얻을 수 있는 희귀한 성분이다. 보령 관절 연골엔 보스웰리아퀵은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600% 농축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해당 제품에는 보스웰리아 추출물 외에도 다양한 원료를 담고 있다. 뼈의 형성‧유지 및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 면역 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셀레늄까지 총 4종의 원료를 통해 건강관리를 지원한다.

◆유틸렉스, 항체치료제 '103' 中특허 등록 완료


유틸렉스는 항체치료제 '103'의 중국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유틸렉스가 취득한 특허는 '항 인간 VSIG4항체 및 이의 용도(Anti-Human VSIG4 and Uses Thereof)'다. 앞서 미국과 러시아에서 특허 등록을 마친 103은 이번 중국까지 권리를 넓히면서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대식세포 및 킬러T세포를 동시에 공략하는 이중 기능 항체치료제인 103은 종양미세환경(TME)에서 면역억제성 대식세포(M2)가 T세포를 억제하는 작용을 차단한다. 동시에 면역억제성 대식세포(M2)를 면역활성화 대식세포(M1)로 변환시킨다. 이 과정을 통해 주변 면역세포(T세포, NK세포 등)도 활성화되면서 항종양 효과가 더욱 커진다. 작년 7월 1상 임상시험에 돌입한 103은 같은 해 11월 미국 SITC에서 난소암 비임상 연구 결과를 발표하는 등 적응증 확장을 위한 연구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셀트리, '제45회 베페 베이비페어' 참가 

셀트리 2월 이벤트 포스터(제공=메디포스트)

메디포스트의 제대혈은행 셀트리는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대표 임신‧출산‧육아 박람회 '제45회 베페 베이비페어'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베이비페어는 계속되는 저출산, 고물가 기조 속에서 청룡띠 예비부모를 대상으로 출산 전 최대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탯줄 속 소중한 생명자원 제대혈의 가치를 알리고자 마련했다. 회사는 베이비페어 현장 방문이 어려운 예비맘과 지방 거주 예비맘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셀트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진행되고 있는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제대혈 키트 속 청룡의기운을 받아 태어날 아기의 신년운세를 확인하면 오는 3월31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제대혈 보관 예비맘에게는 더블하트의 수유패드(60p)를 포함해 다양한 사은품과 셀트리 제대혈 평생상품 무료 보관, 유모차, 카시트, 수유의자 등 필수 육아템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 베이비페어가 진행되는 2월 한 달간 평생상품 할인 및 보관 기간 연장의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휴온스, '메리트C 리포좀 비타민C 트리플샷' 프로모션

메리트C 리포좀 비타민C 트리플샷 프로모션(제공=휴온스)

휴온스는 설 명절을 맞아 고함량, 고품질 비타민 트렌드에 맞춘 '메리트C 리포좀 비타민C 트리플샷' 단독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휴온스는 고객들의 면역 관리를 돕기 위해 마련한 이번 프로모션에서 풍성한 사은품을 준비했다. 포토리뷰를 작성하시는 고객 전원에게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메리트C 리포좀 비타민C 트리플샷은 액상, 정제, 캡슐 3가지 제형을 한 번에 섭취 할 수 있는 트리플 제형 제품으로 흡수율 높인 리포좀 비타민C와 항산화 성분을 함유했다. 리포좀 제형 기술을 적용한 인체적용 시험결과 대조군 대비 체내 흡수율이 높으며, 1일 영양성분기준치 대비 250%를 함유했다. 또 순도 98% 이상의 고품질 원료인 코엔자임 Q10이 배합돼 항산화와 혈압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외에도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군 8종이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100% 이상 함유됐으며, 비타민D, 비타민E, 비타민K, 아연, 셀렌, 구리, 요오드, 망간 등을 추가 배합해 하루 한 병으로 18종의 기능성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이다.

관련기사 more
주력 항암제 '신약 개발'로 승부 본다 미림진, 보령과 혁신신약 개발 업무협약 체결

◆진양곤 HLB그룹 회장, HLB글로벌 지분 추가 취득

진양곤 HLB그룹 회장(제공=HLB)

HLB그룹은 진양곤 회장이 보유 중인 HLB글로벌 전환사채(CB) 전부를 주식으로 전환했다고 8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진 회장은 7억8500만원 상당의 CB를 모두 주식으로 전환하며 13만7165주를 추가 취득, 지분율이 기존 6.20%에서 6.38%로 0.18%포인트 증가했다. 진 회장은 HLB글로벌의 최대주주다. 지난달에도 HLB테라퓨틱스 주식 10만주를 추가 매수하며, 기업성장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던 진 회장은 이번에 HLB글로벌 지분까지 추가 확보하며 그룹 전반에 대한 책임경영 실천과 함께 주주가치 제고에 적극 나서고 있다. HLB글로벌은 작년 미디어커머스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는 '티아이코퍼레이션'을 흡수 합병해 미디어커머스 사업부로 재편했다. 작년 3분기 누적 기준 613억원의 매출 중 미디어커머스 사업부에서만 325억원 상당의 실적을 달성해 회사의 외형적 성장을 이끌고 있다. 특히 해당 사업부의 최근 3년간 연평균성장률이 50%에 달하며 영업이익도 계속 증가하고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서울대병원, 부산 기장 중입자치료센터 착공식 개최

서울대병원 부산 기장 중입자치료센터 착공식(제공=서울대병원)

서울대병원은 부산시 기장 중입자치료센터 가속기실에서 '기장 중입자치료센터 증축 및 리모델링 공사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착공식은 기장 중입자치료센터 증축 및 리모델링 공사의 공종별 계약 체결 및 착공을 기념하고, 중입자가속기 구축지원사업의 진행 현황을 대내외적으로 공유하기 위해 개최했다. 기장 중입자치료센터는 지하 2층~지상 2층, 연면적 1만3657㎡(약 4100평) 규모로 건립되며, 총 공사비는 약 250억원이다. 2016년 5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중입자가속기 기술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완공된 건물을 토대로, 회전 갠트리 치료실 증축, 진료실 및 치료실 리모델링, 가속기실 설비 시공 등을 진행해 치료 공간을 최적화할 계획이다. 약 3년간의 공사 및 인수검사를 거쳐 중입자치료센터는 ▲환자 진료 영역 ▲고정빔 치료실 ▲회전 갠트리 치료실 ▲가속기실 ▲기타 연구·실험실 등을 갖추고 오는 2027년 하반기 개원 예정이다. 개원 후에는 전립선암을 비롯해 두경부암, 췌장암, 간암, 폐암, 육종 등 다양한 암종을 대상으로 환자를 치료할 예정이다. 특히 X-선 치료 기법으로 부작용이 심할 것으로 예상되는 환자 및 난치성 암종 환차 치료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엠에프씨, 상장 예비심사 신청서 제출


엠에프씨(MFC)가 스팩 합병 상장을 위한 상장 예비심사 신청서를 한국거래소에 제출했다고 8일 밝혔다. 합병 대상은 하나금융21호스팩으로 주관사는 하나증권이다. 2008년 설립한 엠에프씨는 원료의약품(API) 및 핵심의약소재 개발‧제조 전문 기업이다. 핵심 기술인 '고순도 결정화 기술'을 바탕으로 신약 후보물질 소재, 개량신약 소재, 오리지널의약품 소재를 개발해 특허를 확보하고 있다. 최근 소재 개발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위탁개발생산(CDMO) 및 위탁생산(CMO)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엠에프씨는 고지혈증 치료제 피타바스타틴(Pitavastain)과 로수바스타틴(Rosuvastatin)의 핵심출발 소재인 TBFA를 세계 최초로 고순도 결정화 개발 및 대량 생산 상용화에 성공해 시장에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고순도 제품을 JW중외제약, 삼진제약 등 국내외 제약사에 공급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