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이마트24, KBS N과 마케팅 업무협약 체결 外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서재원 기자
2024.02.07 10:03:47

◆이마트24, KBS N과 마케팅 업무협약 체결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서재원 기자] 이마트24와 KBS N은 지난 6일 오전 10시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KBS 미디어센터에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MOU를 통해 ▲협업상품 개발 ▲상품과 서비스 연계한 공동 마케팅 진행 ▲양사 인프라를 활용한 공동 프로모션 진행 등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이마트24는 KBS N의 연애 리얼리티프로그램인 '연애의 참견 시즌3' IP를 활용한 협업 상품을 올해 4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양사의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활용해 협업 상품을 홍보하고 공동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다. 앞서 이마트24는 게임, 웹드라마, 웹툰 등 MZ세대가 좋아하는 업계와 손잡고 협업상품 및 마케팅 진행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다양한 업계와의 IP 제휴 경험을 바탕으로 양사가 보유한 인프라와 상품 및 마케팅 기획력, 콘텐츠 IP를 통해 비즈니스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홈플러스, '발렌타인데이 기획전' 진행…최대 40% 할인

홈플러스는 오는 14일까지 총 300여 종의 발렌타인데이 행사 상품을 최대 40% 할인가에 선보이는 '발렌타인데이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발렌타인데이 인기 상품인 '초콜릿', '카라멜' 등을 비롯해 기념일에 달콤한 무드를 더해줄 '와인'과 '샴페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더불어 행사 상품(주류/베이커리 제외)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추가 증정한다. 먼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마테즈 틴트러플 초콜릿(3종)'은 40% 할인해 각 5990원에 팔고 '페레레로쉐(5종)'는 10% 할인한 8100원부터 내놓는다. '엠 앤 엠즈 펀 사이즈 밀크/피넛(500g)'은 30% 할인해 각 1만140원에, '오리온 핫브레이크 미니 오리지널/땅콩 카라멜(715g)'은 20% 할인해서 각 1만110원에 판다. '킨더 카드/하누타 리겔(5입)'과 '킨더 초콜릿(10여종)'은 모두 15% 할인한 멤버십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LF푸드, 배상면주가와 '설프라이즈 주안상' 이벤트 진행

LF푸드는 명절을 맞아 '우리술 명가' 배상면주가와 손을 잡고 '설프라이즈 주안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부모님에게 번거로운 음식 준비 없이 간편하게 잘 차린 주안상을 대접하며 고마운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따뜻한 마음 한 상 키트'를 구성했다. 오는 12일까지 LF푸드 및 느린마을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가족을 태그하고 부모님을 쉬게 해주고 싶은 이유를 댓글에 남기면 체험단 응모가 완료된다. 총 30명을 선정해 전통주를 비롯한 다양한 주류와 잘 어울리는 하코야 김치오뎅전골, 통 파닭꼬치, 마제소바와 느린마을막걸리 나무잔을 선물로 제공한다. 아울러 3월 13일까지 LF푸드 스토어팜 '엘푸마켓'에서는 설맞이 한상 기획전을 진행한다. 가족들과 함께 식사 겸 안주로도 즐기기 좋은 하코야 김치오뎅전골을 비롯해 나가사끼 짬뽕탕 등 총 16개의 상품을 엄선해 최대 4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NS홈쇼핑, 모바일에서 '설레는 선물'

NS홈쇼핑은 7일부터 16일까지 모바일과 앱에서 '설레는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NS홈쇼핑 모바일과 앱을 통해 '설레는 선물' 행운 경품 이벤트에 참여하면 응모만으로 행운의 주인공이 될 기회가 주어진다. 추첨을 통해 '롯데 시그니엘 프리미어 스위트 시티뷰 1박(상시권, 스테이 조식 2인)' 1명 , 24K 행운의 황금열쇠 (7.5g)'를 5명에게 준다. 응모방법은 앱에서 푸시 수신 동의 후 각 경품별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버튼을 누르면 된다. 아이디당 1일 1회 응모가능하며 매일 응모할 수 있고 경품은 행사 종료 후 15일 이내 개별적으로 해피콜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상품을 특별한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할인쿠폰과 적립금 혜택도 마련했다. 모바일 5% 쿠폰은 아이디당 1일 1회 다운로드 가능하고, 발급한 당일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에 모바일에서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결제금액의 5%를 최대 1만원까지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롯데월드타워·몰, 이색 체험 콘텐츠·풍성한 할인 혜택 마련

롯데월드타워·몰은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즐길 거리와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고 7일 밝혔다. 먼저 롯데월드타워는 야외 잔디광장 월드파크에서 오는 12일까지 회전목마를 운영한다. 지난 11월 10일 설치된 회전목마는 2월 5일 기준 누적 약 14만 명이 탑승해 크리스마스 시즌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이어 크리스마스 트리가 있었던 자리에 설치된 '위시 라이팅(Wish Lighting)'도 오는 12일까지 즐길 수 있다. '위시 라이팅'은 256개의 반짝이는 조명들로 둘러싸인 공간으로, '새해 소망이 이뤄지는 곳'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는 오는 12일까지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발렌타인의 '발렌타인 싱글몰트 글랜버기' 팝업 스토어가 열린다. 이번 팝업은 '발렌타인 무릉도원'을 콘셉트로 행사장 메인 구조물을 한국 전통 건축양식인 기와 지붕을 이용해 현대적으로 구현했다. 함보경 한국화 작가와 협업한 설 패키지 상품 및 오간자 패키지, 비단봉투 등 설 맞이 굿즈도 마련했다.

관련기사 more
안즐거운 이마트, 잠시 이별하자

◆풀무원, 日 두부바 매출 초고속 성장…사업 확대 본격화

풀무원은 일본법인 아사히코에서 지난 2020년 말 출시한 두부바 매출이 최근 2년간 3.4배 성장(2021~2023년 연매출 기준)하고 누적판매 약 5800만개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두부바'는 2020년 11월 풀무원 일본법인 아사히코가 첫선을 보인 식물성 단백질 식품이다. 지난 2021년에는 유력 비즈니스 월간지 닛케이트렌드가 선정한 '2021 최고의 히트상품 편의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일본 3대 메이저 편의점인 세븐일레븐, 훼미리마트, 로손의 총 3만여 개 점포에서 일 평균 약 8만개 판매되고 있다. 두부바는 출시 약 1년 만에 누적 판매 1000만개를 돌파했으며 이후 6개월 만에 2000만 개 누적 판매량을 달성했다. 풀무원은 늘어나는 두부바 수요를 맞추기 위해 2022년 1월, 2023년 3월 두 차례에 걸쳐 현지 공장 생산 라인을 증설했으며 올해 3월 추가 증설을 통해 생산능력을 기존 월 218만 개에서 월 300만 개까지 확대하여 공급 물량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SPC삼립 피그인더가든, 'MBTI 샐러드 4종' 출시

SPC삼립의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은 MBTI(마이어스-브릭스 성격 유형 지표) 마케팅을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MBTI를 제품 마케팅에 활용해 각 유형별로 어울리는 맛을 구성했다. 판단 기능의 T(사고형)와 F(감정형), 생활 양식의 J(판단형)와 P(인식형)의 특징을 다양한 토핑과 드레싱으로 표현해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먼저 치킨텐더와 고구마, 아몬드 토핑에 고소한 랜치 드레싱으로 풍미를 살린 '음그렇군 T 치킨텐더 샐러드', 당근라페 샐러드에 고소한 리코타치즈와 통옥수수, 요거트 드레싱을 더한 '감성폭발 F 당근라페 샐러드'를 준비했다. 이어 허브치킨, 감자샐러드, 올리브 토핑에 당 함량 0%인 오리엔탈 드레싱을 넣은 '완벽준비 J 밸런스 샐러드', 오븐으로 구운 닭다리살과 누룽지, 크랜베리를 더한 토핑에 콜라겐오리엔탈 드레싱을 더한 '즉흥매력 P 누룽지치킨 샐러드' 등 총 4종이다. 제품은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권장소비자가격 4,900원이다.


◆중고나라, 클래식카코리아와 협력…결제 시스템 단독 제공

중고나라는 클래식카 거래 활성화를 위해 클래식카코리아와 손잡고 이달 10일부터 클래식카 결제 시스템을 단독으로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클래식카코리아는 2013년부터 운영되어 11만 명 회원을 보유한 네이버 카페다. 클래식카 정보 공유뿐만 아니라 개인 간 거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다만 결제 시스템 기반이 갖춰진 중고차 거래 시장과 달리 클래식카는 개인 간 현금으로 거래되고 있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현금 흐름에 대한 부담을 낮추고 안전하고 편리한 거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네이버 대형 카페 두 곳이 협력한 것이다. 클래식카코리아 회원이 카페 게시판에 판매 글을 올리면 중고나라 클래식카 카테고리에 자동으로 판매 글이 등록된다. 구매자는 중고나라 안전거래 시스템을 통해 신용카드 및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로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다. 구매자가 결제한 금액은 중고나라가 안전하게 보관했다가 차량 이전을 통한 거래 완료 확인 시 판매자에게 정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쿠팡, 패션 아울렛관 오픈…"시즌 오프 상품 최대 80% 할인"

쿠팡은 성인과 아동 패션 상품을 아우르는 아울렛관을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쿠팡 패션 아울렛관은 시즌 오프 상품을 중심으로 아우터, 셔츠, 운동화 등 10만여 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가성비 쇼핑을 하려는 고객을 위한 맞춤형 코너로 운영할 예정이다. 먼저 다양한 글로벌 인기 브랜드를 파격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나이키·휠라·아디다스·아식스·라코스테 등이 대표적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나이키 다운쉬프터8(3만원대) ▲뉴발란스 MOR 운동화(4만원 대) ▲아식스 크루탑 티셔츠(1만원대) 등이 있다. 인기 소호(SOHO) 패션 브랜드들도 입점했다. 세미정장 스타일 원피스 브랜드 '페이퍼먼츠', 빅사이즈 전문 브랜드 '아뗄릭' 등이 입점했다. 이외에도 '비비에모' '벤힛' '다꾸앙'과 같은 브랜드에서 자켓, 맨투맨 등 다양한 아이템을 판매한다. 패션 아울렛관 상품은 쿠팡 앱에서 '아울렛'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BBQ, 코스타리카 연이어 출점…중남미도 K-푸드 성지 만든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코스타리카 수도 산호세(San Jose)에 위치한 차이나타운에 'BBQ 차이나타운점'을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산호세 차이나타운은 중국 현지 음식을 선보이는 레스토랑과 식료품점 등이 있어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지역이다. 인근에 코스타리카 국립 박물관과 국립극장 등 관광 명소도 위치해 유동인구가 많다. 차이나타운점은 182㎡(55평) 규모의 BBQ 빌리지 타입으로 황금올리브 치킨, 양념치킨 등 치킨 메뉴를 비롯해 로제 떡볶이, 김치볶음밥 등 다양한 K-푸드를 함께 판매하고 있다. 특히 인근 산호세 국립대 학생과 직장인을 겨냥해 점심으로 간단하게 치킨을 즐길 수 있는 '런치콤보'가 인기다. 코스타리카 매장에서만 판매하는 런치콤보는 순살 치킨 6조각과 감자튀김, 콜라로 구성됐다. 치킨은 황금올리브 치킨, 시크릿양념 치킨, 극한왕갈비 치킨 등 13종 중 선택할 수 있다. 한편 BBQ는 현재 코스타리카를 포함해 미국, 캐나다등 세계 57개국에서 7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편입 1년 벤디스, 거래액 50% 늘었다

벤디스는 지난 2023년 연간 거래액이 역대 최대 규모인 1500억에 달한다고 7일 밝혔다. 이는 2022년(976억)과 비교해 50% 이상 증가한 수치다. 벤디스는 현대백화점 그룹 편입 직후 기존 70~80억 수준이었던 월평균 거래액이 100억원대로 급증한데 이어 지난 11월엔 역대 최대인 135억을 달성하기도 했다. 벤디스는 2014년 국내 최초 모바일 식권서비스인 '식권대장'을 선보인 대표 B2E(기업 대 직원) 기업이다, 지난 2022년 11월 국내 1위 토탈 복지 솔루션기업 현대이지웰이 인수했다. 벤디스는 현대백화점그룹 편입 이후 기업 신뢰도 상승과 현대이지웰 등과의 시너지 효과로 실적이 급성장했다고 분석했다. 실제 지난 2022년 벤디스 고객사의 90% 이상이 근로자 100인 미만 기업이었으나 편입 이후 신규 고객사 중 30% 이상이 근무자 100인 이상의 중대형 기업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벤디스는 지난 5월 현대이지웰과 손잡고 임직원 복지몰 '특가대장'을 론칭했다.


◆LG생활건강, '더후 공식몰' 오픈…"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LG생활건강은 럭셔리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후'의 공식몰 오픈을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우선 공식몰에 회원가입을 하면 신규 혜택으로 15%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별도의 배송료 없이 모든 제품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톡 친구를 추가하면 더후 공식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00포인트도 즉시 지급된다. 또한 지난해 '코스모 아시안 뷰티 어워즈'에서 최상위 10개 화장품에 선정된 '더후 천기단 화현 밸런싱 토너'도 최대 23.5% 할인 판매한다. 천기단은 지난해 9월 13년만에 리뉴얼 런칭했다. 앞서 LG생활건강은 더후를 사랑하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공식몰을 개설했다. 더후 공식몰은 현재 운영 중인 전 품목을 베스트셀러, 제품 유형, 브랜드 라인, 피부 고민 등으로 카테고리를 나눠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