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월드타워·몰, 돌봄이웃에 '설 맞이 쌀 나눔'外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서재원 기자
2024.02.05 10:58:05

◆롯데월드타워·몰, 돌봄 이웃에 '설 맞이 쌀 나눔'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서재원 기자] 롯데월드타워·몰은 설 명절을 맞아 송파구 돌봄 이웃을 위한 '2024년 설 맞이 쌀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일 진행된 해당 행사에는 장재훈 롯데물산 대표와 서강석 송파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올해 '설 맞이 쌀(백미 10Kg) 나눔'은 송파구청과 함께 우선지원가구 1,200세대를 선정해 5~6일 양일간 관내 소년소녀가장, 홀몸 어르신 등 돌봄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롯데월드타워·몰에 입주한 5개 계열사(물산, 백화점, 면세점, 마트, 하이마트)는 지난 2014년부터 10년간 매년 설과 추석에 '쌀 나눔 활동'을 진행해왔다. 현재까지 총 2만여 세대, 200t(톤)에 달하는 쌀을 지원했다. 한편 롯데물산은 2014년 롯데월드몰 오픈 이후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 중이다. 송파구 관내 1인가구 총 700세대에게 생필품·간편식 제공 및 '석촌호수 수질 개선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대명소노시즌, 봄맞이 '스프링 시즌 프로모션' 실시

대명소노시즌의 홈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은 이사와 결혼, 신학기 등으로 침실 인테리어 수요가 높아지는 봄 시즌을 맞아 '스프링 시즌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봄철 숙면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실속 있게 마련할 수 있도록 풍성한 특전으로 준비했다. 오는 3월 31일까지 전국 소노시즌 직영점과 백화점 매장 등에서 진행한다. 먼저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최대 40% 할인하고 매트리스 및 프레임 세트 구매 시 매트리스는 최대 30%, 프레임은 최대 35% 할인가로 판매한다. 또한 소노시즌의 호텔형 이불, 베개도 최대 40%의 파격가로 선보인다. 이 외에 웨딩이나 이사, 신학기 고객 대상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사 견적서, 청첩장, 중고등생 학생증 등 관련 증빙 서류 제출 시 5% 더 할인 받을 수 있다. 전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별 최대 50만 원 상당의 소노시즌 제품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크라운해태, 죠리퐁 '컵시시리얼' 출시

크라운제과는 우유만 부어 간편하게 바로 즐기는 컵시리얼 '떠먹는 죠리퐁 마시멜로컵'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죠리퐁을 별도 용기를 준비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건강한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다. 2월 2일부터 2주 동안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8만개만 만날 수 있는 스페셜 에디션이다. 이번 기획은 신입사원(3명)들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죠리퐁과 찰떡궁합인 우유를 더 편하게 부어 먹을 수 있는 컵시리얼 아이디어가 2023패키징대전과 아시아포장연맹(APF)에 입상했고 1년여의 연구개발 과정을 거쳐 정식 제품으로 출시한 것이다. 정식으로 출시한 컵시리얼에는 용기와 스푼이 필요 없는 편리성을 챙겼다. 여기에 친환경 패키징으로 ESG까지 챙긴 것도 특징이다. 국내 제과업계 최초로 재활용이 가능하고 3개월 이내로 생분해 되는 그린실드 용지로 컵을 사용했으며 유해화학물질 저감으로 로하스 인증을 받은 잉크 3종을 사용해 친환경 플랙소 인쇄를 적용했다. 또한 뚜껑 안쪽에 두번만 접으면 완성되는 간편한 종이스푼을 접착제 없이 담아 친환경 패키지로 완성했다.


◆대상-세이브더칠드런, 조부모 가정 아동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상은이 조부모 가정 아동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일 세이브더칠드런 본사에서 열린 '조부모 가정 아동 맞춤형 후원 사업 협약식'에는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과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총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대상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만 18세 미만의 손자녀와 조부모가 생계 주거를 함께하는 저소득 조부모 가정의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연계해 다각도로 힘을 보탤 방침이다. 앞서 대상은 2021년 조부모 가정 아동을 위해 3년간 총 3억원을 후원했으며 이번 재협약을 통해 2026년까지 추가로 3년간 총 3억 원을 후원한다. 대상은 식품기업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균형 잡힌 영양 관리를 위한 식료품과 영양보충제를 제공하고 의류를 비롯한 생활 및 위생용품, 낙후된 아동 방 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도 추진할 계획이다.


◆신라면세점, 설 연휴 맞아 내국인 대상 프로모션 확대

신라면세점은 설 연휴를 맞아 내국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먼저 2월 12일까지 '갑진년 갑진혜택 갑진행운' 이벤트로 서울점 및 제주점에서 100달러 이상 구매고객 2024명 대상 최대 777만원 선불카드 당첨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2월 한달 간 '2024 진정한 용띠 모집' 이벤트로 용띠 고객 대상 S리워즈 시내점 1만 포인트, 인천점 5천 포인트를 증정한다. 티몬과 협력해 서울점과 인천공항점에서 7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티몬 적립금 5천원을 증정하는 행사도 있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는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에 맞춘 '해피 발렌타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화장품 카테고리에서 214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신라베어 발렌타인 쿠키(선착순 300명)를 증정하고 즉석 뽑기를 통해 향수, 화장품 트래블 키트 등 추가 경품 당첨 행운의 기회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more

◆동원F&B, '덴마크 하이' 론칭…액상 발효유 시장 공략

동원F&B는 프리미엄 발효유 브랜드 '덴마크 하이(Hej!)'를 론칭하고 액상 발효유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 덴마크어로 안녕을 뜻하는 '하이(Hej)'는 건강과 안부를 묻는 인사말로, 덴마크 유산균을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소비자들에게 제안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는 토탈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의 서브 브랜드로 낙농강국 덴마크의 유산균과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프리미엄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액상 발효유 제품인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를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글로벌 유산균 전문 기업 '크리스찬 한센'이 개발한 덴마크산 유산균 포함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GC녹십자웰빙이 4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선보인 호흡기 특허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다. 동원F&B는 액상 발효유 시장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해 유가공 시장 경쟁력을 제고해나간다는 계획이다.


◆SSG닷컴, 설 전달 받을 수 있는 한우세트 예약 판매

SSG닷컴은 5일부터 오는 8일 오전 9시까지 설 전날인 9일 받아볼 수 있는 축산 선물세트 4종을 예약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이마트와 협업해 한우 세트 3종과 와규 세트 1종을 점별 한정 수량으로 준비했으며 강원도부터 제주도까지 전국 '쓱배송' 권역에서 주문 가능하다. 이번 프로모션은 온도가 중요한 냉장 상품인 만큼 배송 시간대까지 지정할 수 있어 안전하게 선물세트를 전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피코크 한우 냉장 1호 세트 3kg(불고기, 국거리, 등심)'은 점별 300개 한정 수량으로 준비했으며 가격은 10% 할인한 22만3200원이다. '피코크 한우 냉장 2호 세트 2kg(국거리, 등심)'을 점별 200개 한정 10% 할인한 16만200원에, '피코크 한우 냉장 3호 세트 2kg(불고기, 국거리)'을 점별 200개 한정 10% 할인한 9만7,200원에 판매한다. 냉장 달링다운 와규 2호 1.6kg(불고기, 윗등심)'은 점별 100개 한정 20% 할인한 10만3200원에 선보인다.


◆풀무원, 완성도 높인 유부 요리 '컬러 롤유부초밥' 출시

풀무원식품은 인기 제품 '롤유부초밥'의 후속 제품으로 비주얼 완성도와 요리 활용도를 더욱 높인 '컬러 롤유부초밥'(2~3인/6,980원)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롤유부초밥'은 펼친 유부를 사용하여 유부 위에 밥을 얹고 돌돌 말기만 하면 완성되는 간편한 조리법으로 높은 만족도를 자랑한다. 해당 제품은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개년 성장률 73.9%에 달할 정도로 꾸준히 성장하며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260만 개를 돌파했다. 이에 풀무원식품은 TPO를 더욱 강화한 신제품 '컬러 롤유부초밥'을 후속으로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제품의 간편함은 그대로 살리면서 밥에 컬러가루를 섞어 눈길을 끄는 더욱 감각적인 제품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제품은 펼친 유부와 재래김에 단호박·시금치 컬러가루, 참깨디핑소스를 구성품으로 새롭게 더했다. 동봉된 컬러가루는 단호박과 시금치 가루로 색을 더해 밥에 섞어 조리한 뒤 안심하고 취식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새로운 글로벌 BI로 'K-푸드 세계화' 박차

CJ제일제당은 비비고를 글로벌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새단장 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K-푸드 불모지'로 여겨지는 서유럽과 무슬림 인구를 겨냥한 할랄 시장 개척 등을 개척하고 동시에 브랜드를 재정비해 전 세계에서 'K-푸드의 대명사'로 자리매김 한다는 목표다. 먼저 새로운 BI를 선보여 이달부터 국내를 시작으로 일본, 유럽, 동남아, 미국 등 순차적으로 제품 포장에 적용한다. 새 BI는 한국 식문화를 함께 나누는 사람과 사이의 연결을 의미하는 밥상을 형상화했다. 비빔밥을 담는 돌솥 모양에서 벗어나 K-푸드의 외연을 확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CJ제일제당은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치킨'과 'K-Street Food'를 '넥스트 만두'로 선정해 두 가지 품목을 해외 시장에서 대형 카테고리로 집중 육성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국내에서 성과를 낸 '소바바치킨'의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 생산기지를 확보하고 글로벌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떡볶이, 붕어빵, 냉동김밥 등의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LF 영 타겟 골프웨어 '더블플래그' 24SS 컬렉션 출시

LF의 영 골프 컬쳐 브랜드 '더블플래그'는 필드와 일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영 골퍼'를 위한 봄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SS 시즌은 '시티 골프', 'DBFG' 두 가지 컬렉션으로 전개한다. '시티 골프' 컬렉션은 골프와 패션 트렌드 모두를 중시하는 영 골퍼를 위한 라인으로 '연습장부터 라운딩까지 재미로운 골프 생활'을 메인 테마로 잡고 이에 어울리는 밝고 위트 있는 골프 룩을 제안한다. '더블플래그(Double Flag)'를 요약한 'DBFG' 컬렉션은 '골프웨어의 한계, 경계를 건넌다'는 메인 테마 아래 스트릿 무드를 극대화한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시즌 대표 키워드는 ▲재미 ▲반전 ▲더블핏 세가지다. 재미와 위트 요소를 부각한 아이템으로는 골프공의 궤적을 메시지 레터로 표현한 티셔츠 등이 대표적이다. 반전 요소를 강조한 아이템으로는 후면에 브랜드 레터 로고를 언밸런스하게 나누어 프린트한 팬츠 등이 있다. '더블핏'은 골프에 필요한 움직임을 기능적으로 서포트함과 동시에 일상에서 착용해도 부담이 없는 편안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이랜드이츠, 르 쇼콜라 프랑제리 신제품 3종 출시

이랜드이츠의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르 쇼콜라 프랑제리는 밸런타인 및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르 쇼콜라 프랑제리는 이랜드이츠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프랑제리'에서 출범한 수제 고급 초콜릿 브랜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러브레터 봉봉'은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는 편지지 콘셉트로 제작된 패키징에 하트 모양의 초콜릿으로 구성했다. 하트 모양의 초콜릿은 4가지 맛으로 ▲흑임자 봉봉 ▲피스타치오 봉봉 ▲솔티드 캐러멜 봉봉 ▲코코넛 패션 프룻 봉봉이다. '하이힐 쇼콜라'는 100% 초콜릿으로 제작한 초콜릿 구두로 여성의 우아함을 표현했다. '핫 코코아밤'은 쇼콜라티에들이 직접 만든 수제 핫초코 제품이다. 에콰토리얼·과나하의 진한 쇼콜라향과 수제 캐러멜향이 어우러져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 3종은 프랑제리 피어신촌점·피어 부산 서면점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카페24, 139만 헬스 크리에이터 '핏블리' 브랜드 론칭 지원

카페24는 헬스 크리에이터 '핏블리(문석기)'가 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활용해 기능성 식품 브랜드 '핏블리마켓'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카페24는 핏블리마켓의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 구축·운영 과정을 지원했다. 특히 유튜브 채널 '핏블리'와 브랜드 쇼핑몰 '핏블리마켓'을 연동해 구독자에 효과적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이를 브랜드 성장으로 연결할 수 있는 사업 환경을 제공했다. 핏블리마켓의 첫 상품인 '황금타이밍 쉐이크 세트'는 하루에 3회 섭취하도록 맛과 영양이 다른 쉐이크 3개로 구성됐다. 문 대표는 직접 진행한 라이브 스트리밍과 VOD 콘텐츠, 유튜브 채널 내 '스토어' 탭에서 해당 상품 정보를 노출해 상품에 관심 있는 시청자가 자연스럽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상품 구매 과정에는 '카페24 쇼핑페이'를 활용해 결제 과정을 최적화했다. 소비자가 상품을 발견하는 단계부터 결제에 이르는 과정이 편리해져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윤윤수 휠라 회장, 방한한 레브 탄주와 회동

휠라는 윤윤수 회장과 한국을 찾은 레브 탄주(Lev Tanju) '팔라스(Palace)' 창립자 겸 FILA+(휠라플러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가 지난 1일 글로벌 프리미엄 라인 FILA+와 관련된 논의를 가졌다고 5일 밝혔다. 레브 탄주는 세계적인 유명 스케이트웨어 브랜드 팔라스의 창립자이자 스트리트 패션 업계의 손꼽히는 유명 인사이다. 이번 만남에서 레브 탄주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은 휠라의 새로운 프리미엄 라인 FILA+ 주요 사안을 논의했다. 특히 FW(가을겨울) 시즌부터 선보이게 될 FILA+의 론칭 관련 디테일한 방향성 및 진행 현황 등을 추가 공유했다. 이번 만남이 주목 받는 이유는 휠라가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스포츠 브랜드'로 나아가는 데 있어 레브 탄주가 선보일 FILA+ 라인이 하나의 이정표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한편 휠라는 100년 넘는 스포츠웨어 역사를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프리미엄 라인 FILA+를 올 24년 FW시즌부터 글로벌 출시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