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휴젤, '포커스 그룹 세미나' 개최 外
이상균, 최광석 기자
2024.01.31 10:44:54

◆휴젤, '포커스 그룹 세미나' 개최

휴젤 포커스 그룹 세미나(제공=휴젤)

[딜사이트 이상균, 최광석 기자] 휴젤은 2024년 첫 '포커스 그룹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1일 밝혔다. 포커스 그룹 세미나는 미용ᆞ성형 관련 최신 학술 정보 및 트렌드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지역별 학술 행사로, 올 첫 세미나는 지난 27일 서울 몬드리안 호텔에서 열렸다. 'Let's Pair-Play'를 주제로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전국 의료 전문가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휴젤이 보유한 제품 간의 병용 시술 가이드와 이에 관련된 다양한 임상 사례들이 소개됐다. 좌장에는 장두열 체인지클리닉 원장이, 연자로는 오민진 아라의원 원장, 박신혜 미호의원 원장, 최호성 피어나클리닉 원장이 참여해 참석자들과 최신 지견을 교류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토픽별 토론 및 핸즈 온 세션도 이어졌다. 시술 영상을 공유하고, 제품들의 제형 및 주입감 등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으며, 소규모 그룹으로 긴밀한 소통 및 질의응답이 이뤄졌다. 

◆젬백스 "GV1001, 항노화 효과 규명"


젬백스앤카엘은 고성호 한양대구리병원 신경과 교수팀의 'GV1001의 항노화 효과를 통한 알츠하이머병 동물모델의 신경 퇴행 억제와 수명 연장(GV1001 reduces neurodegeneration and prolongs lifespan in 3xTG-AD mouse model through anti-aging effects)' 논문이 국제 저널 '노화(Aging, IF 5.955)'에 게재됐다고 31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BACE'는 아밀로이드 베타 전구체 단백질(APP)을 자르는 효소로, 세포 바깥으로 분비돼 잘린 APP는 아밀로이드 베타가 된다. 노화가 진행될수록 BACE 수치가 높아져 뇌내 아밀로이드 베타가 쌓이고 플라크 형태로 응집되면서 신경세포가 손상된다. GV1001 투여결과, 뇌 내 인지기능을 담당하는 해마 부위의 아밀로이드 베타 축적과 타우 인산화가 억제돼 세포 사멸이 감소했다. 특히 BACE와 아밀로이드 베타 중에서도 더 해롭고 용해가 잘되지 않는 Aβ1~42가 모두 줄었다. 또 노화로 인해 증가한 노화 관련 단백질의 발현도 눈에 띄게 억제됐으며, 텔로머라제가 활성화돼 텔로미어의 길이가 늘었다. 노화시계로 불리는 텔로미어 길이는 알츠하이머병 등 신경퇴행성질환에서 단축되는 양상을 보이는 중요한 마커다.


◆차백신연구소 "3세대 B형간염 백신 1상서 혈청방어율 100% 확인"


차백신연구소는 3세대 B형간염 예방백신 'CVI-HBV-002'의 1상 임상시험 결과보고서(CSR) 주요지표(Top-line, 탑라인)를 발표했다고 31일 밝혔다. 차백신연구소는 2021년 6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3세대 B형간염 예방백신의 국내 1상 임상시험계획(IND)를 승인받았다. 2022년 11월, 만 19세 이상 65세 미만의 성인 30명에게 CVI-HBV-002 투여를 완료했다. 이후 48주 간 추적관찰하면서 안전성, 반응성, 면역원성을 평가했다. 차백신연구소는 CVI-HBV-002의 면역원성을 평가하기 위해 혈청방어율을 살펴봤다. 그 결과 시험대상자의 혈청방어율(SPR, %)이 1차 투여 후 92.86%, 2차 투여 후 100%, 3차 투여 후 100%, 48주 장기 추적 관찰 후 마지막 방문에서도 100%로 나타나 시험대상자 전체가 혈청방어율을 획득했다. 이는 기존 허가 받은 백신이 3회 투여 후 혈청방어율 81.3%를 보인 것과 비교할 때 우수한 결과다. CVI-HBV-002는 2회 투여만으로 혈청방어율 100%를 보여 빠르게 항체를 형성했다는 점도 확인했다. 이상반응 평가에서도 모든 피험자에게서 중대한 이상반응이 없어 안전성을 증명했다. 

관련기사 more
한선호 휴젤 대표 "미국서 차별화된 입지 구축" 휴젤, 환경·안전 국제인증 2종 획득 녹십자, 현금흐름 '울상'…허리띠 졸라맨다 휴젤, 연매출 3000억 돌파…국내외 판매 호조

◆퓨쳐켐, 'FC705' 국내 1상 논문 영상의학회 학술지 발표


퓨쳐켐은 전립선암 치료 방사성의약품 후보물질 'FC705'의 1상 임상시험 결과에서 안정성 확보에 관한 논문을 '대한영상의학회 공식학술지(KJR)'에 게재했다고 31일 밝혔다. KJR은 글로벌 논문 조사기관인 Clarivate Analytics사가 발표한 2021년도 Journal Impact Factor(JIF)에서 논문 피인용 지수 전세계 1위를 차지한 저명한 저널이다. 해당 논문은 '전이성 거세 저항성 전립선암 환자에 [177 Lu]Ludotadipep을 사용한 PSMA 표적 방사선치료의 임상 1상 연구 선량 분석'이라는 제목으로 게재했다. 회사는 FC705가 2상 임상에서 계획된 100mci(3.7GBq) 용량으로 6회 투여에도 안전할 것으로 예상하며 높은 종양흡수 용량을 보여줬다고 설명했다. 


◆GC녹십자, 관절 건기식 '조인트 뮤코다당단백1200' 출시

조인트 뮤코다당단백(콘드로이친)1200(제공=GC녹십자)

GC녹십자는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조인트 뮤코다당단백(콘드로이친) 1200'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출시한 제품은 뮤코다당단백(콘드로이친) 1200mg을 함유했다. 뮤코다당단백은 관절 및 연골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동물조직 유래 또는 단백질 복합체 형태로 분포하는 아미노당을 포함하는 다당의 총징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관절, 연골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연골조직 성분으로 섭취를 통해 콘드로이친 황산 보충이 가능하다. 콘드로이친은 연골, 뼈, 각막 등 결합조직에 널리 분포한 성분으로 연골을 보호하는 탄성섬유의 주 성분이다. 연골에 영양을 공급하고 마찰을 줄여 관절의 마모 속도를 늦춰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이번 제품은 사람 연골과 구조가 동일한 소 연골 콘드로이친을 사용한 점이 특징이다. 회사는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뮤코다당단백이 포함된 연골추출물을 3개월 복용 시 무릎 관절의 통증(VAS) 및 관절의 불편감, 통증 정도 평가(WOMAC) 지수가 유의하게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유한건강생활, 해병대 가정 출산 장려 프로그램 연장

유한건강생활 출산 장려 프로그램(제공=유한건강생활)

유한건강생활은 2024년 갑진년을 맞이해 대한민국 해병대 출산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해 오던출산 장려 프로그램 진행을 연장한다고 31일 밝혔다. 유한건강생활은 매년 심각해지는 저출산 위기 극복에 힘을 보태고자 출산 장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작년부터 나라를 위해 힘쓰는 해병대 가정에 출산 응원 및 축하를 위한 '출산 기프트 세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이를 연장 진행해 프로그램을 확장할 방침이다. 해병대 소속 장병 중 출산을 앞둔 가정이라면 누구나 유한건강생활이 제공하는 출산 선물을 제공받을 수 있다. 선물 구성품은 뉴오리진 'a2 플래티넘', '베이비 프로바이오틱스', '순초약방올인원 로션'으로 아이는 물론 온가족이 함께 사용하기 좋은 제품들이다. 이 밖에도 유한건강생활은 해병대 장병들 대상으로 뉴오리진 자사몰 이용 시 적용되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마련, 생애주기별 헬스&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정가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아이진, 과기부 우수 기업연구소 선정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서(제공=아이진)

아이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2023년도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에 선정됨에 따라 장관 명의의 지정서를 수여받았다고 31일 밝혔다. 아이진은 향후 3년간 기업 홍보 지원과 정부 포상 및 국가 연구개발(R&D) 사업 시 가점 부여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아이진은 과기부로부터 부설연구소의 연구개발 역량이 탁월하며, 기술혁신 의지 및 활동이 우수한 R&D 역량 보유 기업 연구소로 평가 받았다고 전했다. 현재 아이진의 주력 R&D 파이프라인 중 하나인 'EG-R'은 아이진이 자체 개발한 양이온성 리포좀 구조의 메신저리보핵산(mRNA) 전달체 플랫폼 기술로, 새로운 바이러스와 변이 출현 등의 감염증 확산으로 인한 넥스트 팬데믹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기술력을 확립하고자 현재 호주에서 이와 관련한 임상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셀트리온-서울바이오허브,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본격화


셀트리온은 인천 송도 본사에 위치한 글로벌생명공학연구센터에서 '서울바이오허브-셀트리온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바이오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OT)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서울바이오허브-셀트리온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셀트리온의 신규 사업 및 연구기술 수요와 관련된 혁신기술을 보유한 바이오‧의료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육성 및 지원하는 사업이다. 셀트리온 앞서 작년 10월 개방형 혁신(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의 일환으로 서울바이오허브와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에 외부 기술 평가위원을 포함한 심사단 평가를 거쳐 선발된 바이오 스타트업은 메디맵바이오, 아테온바이오, 엔테로바이옴, 에스앤케이테라퓨틱스 등 총 4곳이다. 각 기업들은 셀트리온의 신규 및 기존 연구영역 중 일부인 항체 기반 면역항암제, 마이크로바이옴, 저분자화합물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하이로닉, 미용의료기기에 AI 기술 접목 추진

(왼쪽부터)이석중 라온피플 대표이사, 임근영 하이로닉 대표이사(제공=하이로닉)

하이로닉은 인공지능(AI) 전문기업 라온피플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로 협의하고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미용의료기기에 AI 기술 적용 ▲생산 공정에 비전 검사 도입 등 생산 공정 자동화 ▲AI 기반 피부진단 서비스(AIMIMO) 접목 ▲향후 임상 연계 데이터를 통한 부가서비스 및 활용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하이로닉과 MOU를 체결한 라온피플은 AI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최근 인공지능 피부분석·진단 솔루션 AIMIMO를 출시하며 기술력을 과시했다. 하이로닉은 자사 제품 및 공정에 라온피플의 최신 AI 기술을 접목해 제품의 상품성 및 생산효율을 높여 매출 증가로 연계시킨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