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포스코 차기 회장 후보, 오늘 확정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4.01.31 09:05:40
이 기사는 2024년 01월 31일 09시 0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파이널 리스트' 오늘 확정…포스코 차기 회장 후보 이름 공개된다[주요언론]

 포스코그룹 차기 회장 후보들의 최종 명단이 첫 공개된다. '최고경영자(CEO) 후보추천위원회(이하 후추위)' 출범 후 6주만에 비공개로 후보군을 압축해온 포스코 차기 회장 선출작업이 막바지를 향해간다. 그룹 내부 사업에 밝은 전현직 포스코 출신 인사들과 다향한 경험과 역량을 갖춘 외부 인사들이 최종 명단에 포함될 것으로 예상된다. 포스코홀딩스에 따르면 후추위는 이날 제 8차 회의를 열고 내·외부 회장 후보군을 5명 내외로 압축한 '파이널리스트'를 확정 발표한다.

새마을금고, 하반기부터 경쟁 방식으로 PEF 출자한다[조선비즈]

지난해 자금 운용 비리로 대체투자를 잠정 중단한 MG새마을금고가 올 하반기부터 사모펀드(PEF) 운용사에 대한 출자를 진행한다. 수시 출자 형태로 프로젝트 펀드(사전에 투자처를 정하고 투자자를 모집하는 펀드)를 만드는 일부 운용사에 돈을 쏴주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경쟁 입찰을 도입, 공정성을 확보한다. 여타 기관투자자(LP)처럼 서류 심사를 통해 숏리스트를 추리고 프레젠테이션(PT) 심사를 거쳐 위탁운용사(GP)를 선정하는 방식이다.


증권가 "삼성SDI, 상반기까지 실적 부진…저평가 매력 갖춰"[주요언론]

삼성SDI를 바라보는 증권가의 눈이 점차 낮아지고 있다. 4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밑돌았다는 이유에서다. 상반기까지 실적 부진이 이어질 것이란 어두운 전망도 나온다. 다만 경쟁업체에 비해 주가가 저평가됐다는 데 전문가들의 의견이 모였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IBK투자증권은 삼성SDI에 대한 목표주가를 기존 70만원에서 60만원으로 낮췄다. 삼성증권도 75만원에서 61만원으로 목표가를 하향 조정했다. KB증권과 이베스트투자증권은 목표가를 각각 65만원, 59만원으로 유지했다.


연초부터 7000억 내다 판 국민연금, 그래도 'OO주' 샀다[한국경제]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국민연금으로 대표되는 연기금은 지난 2일부터 전날까지 유가증권시장에서 7236억원어치를 순매도했다. 이 기간 외국인 투자자가 3조3937억원, 개인 투자자가 2조9429억원을 순매수한 것과 대조된다.매도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연기금의 영향에 지수도 힘을 못 쓰고 있다. 지난해 말 2655.28로 끝난 코스피 지수는 전날 2498.81로 5.8% 밀렸다. 주요 선진국 증시 가운데 낙폭이 가장 컸다.


한온시스템, 회사채 수요예측 '완판'…NH證 단독 주관[서울경제]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한온시스템은 이날 2000억어치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총 5250억 원의 매수 주문을 받았다. 2년 물 500억 원 모집에 1550억 원, 3년물 1500억 원 모집에 3700억 원의 자금이 들어왔다.앞서 한온시스템은 금리 희망 범위(밴드)로 개별 민평 금리(민간 채권 평가사들이 평가한 기업의 고유 금리)에 -60~60bp(1bp=0.01%포인트)를 가산한 금리를 제시해 2년물은 5bp, 3년물은 24bp에 모집 물량을 채웠다. 수요예측에서 넉넉한 물량을 받은 덕분에 한온시스템은 다음 달 7일 최대 4000억 원 내에서 증액 발행하는 안을 검토하고 있다.


삼성 건설 계열사, `영업익 2조 시대` 열리나[주요언론]

건설업계에 따르면 삼성엔지니어링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9931억을 달성해 전년보다 실적이 41.3% 늘었다. 같은 시기 매출은 10조6249억원으로 5.7% 증가했고, 순이익도 6956억원을 기록해 전년보다 16.8% 늘었다. 특히 삼성엔지니어링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2699억원을 기록했는데, 이는 전년도 4분기 보다 25.8% 증가한 수준이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지난해 양질의 해외 프로젝트 매출 반영과 혁신을 통한 원가 개선 등으로 안정적인 실적 흐름을 이어갔다"며 "기본설계(FEED) 프로젝트의 지속적인 수주, 수소 개발 프로젝트 사업 본격화, 에너지와 탄소포집 분야 글로벌 기업들과의 기술협약 등 의미 있는 성과도 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권영수 등 6인 회장 자리 놓고 '진검승부' 포스코홀딩스, 업황 별개로 흔들림 없이 투자 포스코홀딩스, 철강 시황 악화로 실적 전반 악화 후추위에 쏠린 눈…외부 출신 득세?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