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우리은행
한화솔루션, 안전보건환경 결의 선포 外
이호정, 김수정, 최유라, 박민규 기자
2024.01.30 17:41:36

◆한화솔루션, 여수공장 안전보건환경 결의 선포

[이호정, 김수정, 최유라, 박민규 기자]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은 30일 여수·울산 공장에서 동시에 안전보건환경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각 공장의 행사에는 한화솔루션 안인수 생산안전총괄, 장상무 울산공장 공장장, 김태열 여수공장 노조위원장, 홍문곤 울산1공장 노조위원장, 김준기 울산2공장 노조위원장과 주요 협력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행사 참석자들은 무사고·무재해 사업장 실현을 목표로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함께 낭독했다. 또한 여수공장에서는 지난해 실시한 안전보건환경 평가에서 최우수 협력사로 선정한 삼미기업을 포함해 ▲SF ▲일성 ▲피오씨 ▲우리기술산업 ▲코스피아 ▲화신전력 등 7개 기업을 시상했다. 한화솔루션은 올해부터 현장에 상주하는 업체를 비롯해 비상주 업체까지 포상 후보 대상을 확대했다. 또한 다양한 상생문화행사와 안전보건 우수사례 세미나를 개최해 협력사와의 소통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등 안전 공동체 문화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태광그룹 세화미술관, '논알고리즘 챌린지' 전시회


태광그룹 세화미술관은 '논알고리즘 챌린지(Non-Algorithm Challenge)' 3부작 프로젝트의 최종 전시회를 30일부터 4월 28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화미술관은 이번 전시에서 '논알고리즘 챌린지' 프로젝트의 2부와 3부 전시를 동시에 개최한다 . '논알고리즘 챌린지' 프로젝트는 총 3부로 기획됐는데 지난해 10월 1부 '귀맞춤'으로 시작했다. 2부 '가장 깊은 것은 피부다'는 인간의 '신체'에 주목한다. 인간 스스로의 신체를 인식하는 것이 곧 인간의 존재를 자각하는 출발점이 되고, 이러한 자각이 곧 자유의지로 이어진다는 점에 집중했다. 민찬욱·박관우·정찬민 작가는 현실 세계와 디지털 공간의 경계를 탐색해 관객들이 '살아있음'에 대해 고찰하게 만든다. 3부 '4도씨'는 인간의 '기억'을 주제로 다룬다. 콜렉티브 그룹 SEOM:(섬:)·오묘초·태킴 작가는 기억의 모순적인 특성 안에서 인간이 마주하게 되는 다양한 질문들을 다룬다. 기억은 인공지능이 모방할 수 없고 알고리즘화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인간다움의 상징이자 새로운 가능성으로 표현된다.


◆두산에너빌리티, 가스터빈 로터 6기 수명연장 계약

관련기사 more
한화솔루션, 고순도 크레졸 '전열 재정비'

두산에너빌리티는 한국남부발전과 가스터빈 로터(Rotor) 6기에 대한 수명연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로터는 다수의 회전날개(블레이드)를 부착한 원통형 구조물로, 약 1300℃ 이상의 고온에서 분당 3600번의 고속 회전을 수행하는 가스터빈 내 핵심 기기 중 하나다. 수명연장을 통해 가스터빈은 약 10년 더 운전 가능하다. 가스터빈 로터 수명연장은 발전소 운영유지비용 최적화 방안으로 부상하고 있으나, 최고 난이도 기술력이 필요해 그 동안 해외 가스터빈 원제작사(OEM.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들이 주로 수행해 왔다. 2019년 자체 가스터빈 모델 개발에 성공한 두산에너빌리티는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2022년 한국남부발전으로부터 가스터빈 로터 수명연장 2기를 수주한 바 있다. 이후 국내 가스터빈 산업계와 함께 사업수행역량을 지속 강화한 것이 추가 수주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삼천리, '안전보건 실천 다짐대회' 개최


종합에너지그룹 삼천리는 오산 기술연구소에서 '안전보건 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삼천리그룹 및 협력업체 임직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각 사별로 안전보건 목표를 공유하며 임직원의 안전의식을 제고했다. 특히 이날은 중대재해 대응 및 안전보건 특강을 진행해 임직원에게 산업안전 강화와 관련한 실질적 정보를 제공했으며 지난해 안전보건 향상을 위해 우수한 활동을 수행한 팀에 대한 포상도 함께 이뤄졌다. 금상은 정압기실 환경개선 및 안전관리 작업절차 준수 교육을 위한 동영상을 직접 제작한 삼천리 용인안전관리팀이 수상했으며 이외에도 협력업체 대상 공사현장 안전관리 가이드를 발간한 삼천리 안전기획팀이 은상을, 근로자들의 의견 청취를 통해 실제 업무환경을 개선한 삼천리ENG 외식사업부문 안전보건 경영파트가 동상을 수상하는 등 그룹 내 다양한 부서에서 적극적으로 안전보건 활동에 참여해 대회의 의미를 더했다는 설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