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성 드림클래스 겨울캠프 및 1기 수료식 개최 外
김민기 기자
2024.01.26 16:03:33

◆삼성 드림클래스 겨울캠프 및 1기 수료식 개최

[딜사이트 김민기 기자] 삼성은 26일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 캠퍼스에서 드림클래스 겨울캠프 및 1기 수료식 행사를 개최했다. 드림클래스는 2012년부터 시작된 삼성의 교육 CSR 사업으로, 교육 여건이 어려운 중학생들에게 영어·수학 교과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것으로 시작, 2021년부터는 ▲진로탐색 ▲미래역량교육까지 과정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수료식에 앞서 삼성은 23일부터 26일까지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 캠퍼스에서 드림클래스 우수 활동 중학생 250명(1학년)을 대상으로 겨울캠프를 실시했다. '꿈을 키우는 여정'이라는 테마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참가 학생들이 대학생 멘토와 함께 합숙하며, 개인별 학습 전략을 수립하고 코딩, 독서 등 미래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심화 학습으로 진행됐다. 이번 겨울캠프에 참가한 대학생 멘토 70명 중 7명은 드림클래스 중학생 멘티 출신으로, 드림클래스를 통해 성장한 본인의 경험을 후배들과 또 다시 공유하는 '나눔의 선순환'도 이어지고 있다. 현재까지 드림클래스에 참가한 중학생 멘티는 누적 9만9382명, 대학생 멘토는 2만5222명에 달한다.


◆LG전자, B2B 통합 관리 솔루션 플랫폼 공개


LG전자가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비롯한 B2B 제품을 운용, 관리하는 솔루션을 모은 온라인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를 구축한다. 이 플랫폼은 30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디스플레이 박람회 ISE 2024에서 처음 공개된다. 상업용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장소에 설치된 제품마다 맞춤 콘텐츠를 적용하고 스케줄에 맞춰 수시로 콘텐츠를 교체해야 한다. 이 때문에 화질 등 하드웨어 기술력뿐만 아니라 전체 디스플레이와 콘텐츠를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이 중요하다.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는 LG전자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운용하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솔루션들을 제공한다. 호텔TV, 사이니지에 적용할 콘텐츠를 제작하는 솔루션은 UX/UI가 친화적이어서 초보자도 쉽게 사용 가능하다. 사이니지 이상 상태와 에너지 사용량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원격 제어해 효율성을 높이는 솔루션도 있다. 파트너사들이 제공하는 ▲디스플레이로 명화 등 예술작품 감상 ▲날씨·비행·관광 정보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 또한 만날 수 있다. 특히 webOS 6.0 이상이 탑재된 LG전자 호텔TV와 사이니지 사용 고객에게는 디바이스 온·오프, 리부팅 등 제어하는 기능과 디바이스의 작동 현황을 일목요연하게 확인하는 대시보드 기능이 무료로 제공된다.


◆CRK, 'CRK 비전 및 신제품 설명회' 개최

관련기사 more

CRK는 24일 전경련 플라자 1층 그랜드볼룸홀에서 'CRK 비전 및 신제품 설명회'를 개최하고 고효율, 친환경, AI 디지털 솔루션 분야로 혁신적인 도약을 선포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텍그룹의 강성희 회장을 포함한 본사 임원 및 관련 임직원, 전문점 대표(협력사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이번 비전 및 설명회를 통해 CRK는 글로벌 캐리어와의 전략적 협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기반이 되는 플랫폼 비즈니스 강화와 뉴 콜드체인 고도화 목표를 선언했다. CRK는 글로벌 캐리어와의 협력을 통해 50% 에너지 절감 및 친환경 냉매 적용 제품을 선보이며, 냉동·냉장 및 탄소저감 기술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 오텍그룹 강성희 회장은 "앞으로 CRK는 경쟁력 있는 인버터 냉동기 풀라인업 신제품을 출시하고 국내 1위 냉장, 냉동 시스템 전문 기업을 넘어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며 "쇼케이스 디자인의 차별화, 친환경 제품 개발 등으로 소비자의 선택 범위를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전선, 연초부터 미국서 수주 행진


대한전선은 1월 현재 미국에서의 누적 수주액이 3200만 달러를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연초부터 미국에서 수주 행진이 이어지는 것으로, 이는 미국 진출 후 최고의 성과를 올렸던 2022년 연간 누적 수주(3억달러)의 10%를 넘어선 규모다. 미국의 전력 인프라 수요가 크게 확대되는 추세인 만큼, 올해 역대급 수주가 전망되고 있다. 수주 지역은 동부의 뉴욕, 서부의 캘리포니아, 애리조나 등 미국 동서부 주요 도시에 고루 분포돼 있으며, 송전용인 EHV(초고압) 케이블, 배전용인 MV/LV(중저압) 케이블 및 가공선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성과를 냈다. 미국은 신재생 에너지 확대 정책과 노후화된 전력망의 교체 시기가 맞물리면서, 발전 및 송배전 관련 사업 전반에 대규모 투자가 추진되고 있다. 실제로 인플레이션 감축법(IRA)과 인프라투자 일자리법(IIJA)을 통해 150억 달러(약 20조 원)의 재원을 확보해, 전력망 확충 및 노후 전력망의 현대화를 진행 중이다.


◆SKT, 갤럭시S24 사전 개통 개시


SK텔레콤은 26일부터 첫 '갤럭시 AI폰' 갤럭시 S24 시리즈의 사전 개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강력한 AI 기능으로 무장한 갤럭시 S24는 SKT 인공지능 비서 A.(에이닷)과 만나 실생활에서 다양한 AI 체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고객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이에 발맞춰 SKT는 고객들의 합리적인 구매를 돕기 위해 다양한 구매 지원 프로그램과 전용 보험 상품 등을 선보인다. 하나 T다운 카드는 월 40만원 실적 조건 충족 시 24개월 동안 최대 60만원 할인에 70만원 이상 24개월 할부 시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 텔로T 카드는 월 40만원 실적 조건을 충족 및 신규고객 조건으로 50만원 이상 할부 시 8만원 할인을 더해 최대 60만8000원을 할인, KB국민카드 T라이트 카드와 삼성 T라이트 카드는 신규고객 조건으로 최대 58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통신료 자동 이체 조건의 현대 M3 통신할인형2.0 카드도 신규고객 조건으로 최대 72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두 번째 꿀팁은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반납하고 중고 가격을 보상받는 'T 안심보상' 이용이다.


◆KT, S24 사전개통 시작


KT가 26일부터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KT닷컴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S24 시리즈' 사전 개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KT는 512GB 단말을 256GB 단말 가격으로 제공하는 'Double Storage' 사전혜택과 AI 연계한 신규 기능들로 인해 고객의 관심 및 선호도가 증가했다고 말했다. KT닷컴에서 한정으로 판매한 '갤럭시 S24 1TB'는 사전 예약 첫날 완판됐다. 1TB를 512GB 가격에 제공하는 프로모션과 '요고요금제' 가입 혜택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요고요금제는 약정 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다이렉트 요금제로 KT닷컴에서만 가입 가능하다. KT닷컴 사전예약 신청자 중 약 68%가 요고요금제로 사전 예약하고 이 중 절반이상이 요고69·61요금제를 선택했다. 충분한 데이터뿐만 아니라 OTT 할인·멤버쉽 VIP혜택·스마트기기 월정액 할인·KT결합할인 등 본인의 이용 패턴에 맞는 추가 혜택이 고객의 취향을 자극했다. 갤럭시 S24 시리즈를 요고요금제로 구매할 경우 '삼성 갤럭시탭 A8'과 '버즈2 프로'(요고69 한정)를 모두 증정한다.


◆KT 고객센터, 콜센터품질 최우수 명예의 전당 올라


KT가 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기업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콜센터품질지수'는 54개 업종, 217개 기업을 대상으로 콜센터 서비스 품질 및 고객만족도를 측정해 발표하는 제도다. 특히 품질지수 최우수 기업에 10회 이상 선정된 기업들은 한국표준협회의 평가를 거쳐 명예의 전당에 헌정될 수 있다. KT는 올해도 '콜센터품질지수' 중 초고속인터넷, IPTV부문에서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됨으로써 10년 연속 최우수 기업이자 '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기업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KT가 2021년 고객센터에 도입한 인공지능 보이스봇 '지니'가 안정적으로 정착하면서 상담사와 AI의 조화로운 상담을 구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LG유플러스, 두드림 U+요술통장 14기 발대식 개최


LG유플러스는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장애가정 청소년들의 자산형성을 돕는 '두드림 U+요술통장' 14기 발대식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주관하는 '두드림 U+요술통장'은 2010년부터 매년 장애인가정의 청소년을 선발해 대학등록 또는 취업준비 장학금을 조성하는 매칭펀드형 사회공헌활동이다. LG유플러스 임직원 1명당 청소년 1명을 연결해 각각 2만원을 저축하고, LG유플러스가 6만원을 더해 매월 총 10만원씩 적립해 5년 뒤 약 600만원을 마련한다. 지난 13년간 두드림 U+요술통장에 참여한 458명의 청소년들이 약 19억8200만원을 저축하며 꿈을 키울 수 있었다. 멘토로 활동하는 LG유플러스 임직원은 멘티와 함께 문화체험, 겨울캠프 등 온·오프라인 활동을 함께 하며 청소년의 건강한 정서적 성장을 돕고 있다. 이번 14기 두드림 U+요술통장 발대식은 25일 오전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열렸으며, LG유플러스 임직원 멘토와 멘티 100여 명이 참석했다.


◆ LG U+, 갤럭시 S24 사전예약 고객 대상 개통 시작


LG유플러스는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사전예약 고객 대상 순차적으로 개통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전예약을 신청하지 않은 일반 고객은 31일부터 전국 LG유플러스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유플러스닷컴'을 통해 구매∙개통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5G 프리미어 슈퍼(월 11만5000원) 이상 요금제 가입 고객이 갤럭시 워치6와 버즈2 프로 등 세컨드 디바이스 1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팩'을 운영하고 있다. 요금제 가입 후 기기를 선택하면 24개월간 할부금을 전액 할인 받는 혜택이다. 가계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는 삼성카드 제휴카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LG U+ 삼성카드'로 통신요금 자동이체 시 매월 최대 2만3000원을 할인은 물론 최대 5만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24개월간 최대 60만2000원을 절약할 수 있는 셈이다. 통신요금은 해당 카드로 자동이체하는 본인과 가족 구성원의 휴대폰, IPTV, 초고속인터넷, 소액결제 금액이 모두 포함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