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넷플릭스, 프로레슬링에 50억 달러 베팅
심두보 기자
2024.01.24 08:30:20
주춤한 구독자 증가세, 라이브 스트리밍이 '돌파구' 될까
이 기사는 2024년 01월 24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전설적인 프로그램 Raw


넷플릭스가 월드 레슬링 엔터테인먼트(World Wrestling Entertainment, WWE)로부터 Raw와 기타 프로그램에 대한 독점권을 획득했습니다. 이로써 Raw는 31년 전 첫 방송 이후 처음으로 공중파 TV를 떠나 스트리밍 서비스로 근거지를 옮기게 되었습니다. 넷플릭스는 독점권을 위해 10년 동안 무려 50억 달러를 지불할 것으로 보입니다.


Raw는 미국 최고 인기 프로그램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프로레슬링 프로그램인 Raw는 1993년 처음 방송되어 프로레슬링의 대중화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Raw는 1년 52주 동안 액션, 매력적인 드라마,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경기를 선보입니다. 최고의 스크립트 콘텐츠와 예측할 수 없는 라이브 엔터테인먼트가 결합한 3시간짜리 쇼는 드웨인 '더 락' 존슨, '스톤 콜드', '스티브 오스틴, 트리플 H, 존 시나, 로만 레이즈, 비앙카 벨레어, 샬롯 플레어 등 유명인들을 배출했습니다.


현재 USA 네트워크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인 Raw는 연간 무려 1750만 명의 순 시청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more
넷플릭스 "구독자 933만 명 늘었습니다" 스포티파이의 질주는 멈추지 않는다! 아마존, 동영상 광고로 48억 달러 더 번다

라이브 스트리밍에 진출하는 이유는?


이번 넷플릭스의 도전은 50억 달러라는 엄청난 금액 외에도 중요한 포인트가 있습니다. 바로 라이브 이벤트에 진출했다는 거죠. 이는 넷플릭스의 첫 시도이기도 합니다.


넷플릭스 구독자의 성장세는 꺾인 바 있는데요. 현재 새로운 모멘텀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넷플릭스는 게임 카테고리를 통해 성장을 도모하려고 했지만, 결과는 여의치 않습니다.


넷플릭스는 '라이브'에서 또 한 번의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인 한방을 위해 Raw를 택한 것입니다. 1년 내내 라이브 이벤트를 한다는 특수성이 있기 때문이죠. 넷플릭스의 벨라 바자리아 최고 콘텐츠 책임자(CCO)는 "우리의 도달 범위, 추천, 팬덤을 WWE와 결합함으로써 구독자에게 더 많은 즐거움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넷플릭스 주가는?


넷플릭스의 주가는 23일(현지시간) 1.33% 오른 492.19달러에 정규 장을 마쳤습니다. 최근 6개월 이 기업의 주가는 14.90% 상승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