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G화학, 伊ENI와 30만톤 바이오오일 공장 설립
최유라 기자
2024.01.19 16:00:23
HVO JV 설립 본계약…2026년 완공 목표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왼쪽)이 ENI CEO 클라우디오 데스칼지와 차세대 바이오 오일(HVO)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본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LG화학)

[딜사이트 최유라 기자] LG화학은 18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에너지기업 이엔아이(ENI)와 차세대 바이오 오일 합작법인(JV) 설립을 위한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ENI그룹은 이탈리아 최대 국영 에너지 기업으로 2050년 탄소중립을 위해 바이오 연료, 신재생에너지 등 다양한 지속가능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이엔아이 라이브(ENI Live, 舊ENI SM)는 수소화식물성오일(HVO) 중심의 친환경 연료 사업을 담당하는 이엔아이(ENI) 그룹의 자회사다.


양사는 2026년까지 LG화학 대산 사업장에 연 30만톤 규모의 HVO 생산공장 완공을 목표한다. HVO는 폐식용유 등의 식물성 원료에 수소를 첨가해 생산하는 차세대 바이오 오일이다. HVO는 저온에서도 얼지 않는 특성으로 차량용 뿐만 아니라 항공유 등 친환경 바이오 연료로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LG화학은 또 친환경 바이오 원료인 HVO를 사용해 고흡수성수지(SAP)·고부가합성수지(ABS)·폴리염화비닐(PVC) 같은 플라스틱 제품 생산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은 "LG화학은 해당 프로젝트의 성공적 추진을 적극 지원하고, 더 나아가 친환경 플라스틱 산업의 리딩 컴퍼니로서 지속가능한 발전과 탄소 중립 목표를 달성하는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특허 침해 칼 빼든 LG화학, 이종구 CTO 눈길 LG화학, 석유화학 침체 여파로 '울상' LG화학, 伊 ENI와 '차세대 바이오 오일' 공장 세운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