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구자은 LS그룹 회장 "미래를 이끌어달라" 外
이호정, 김민기, 김가영, 한보라, 전한울 기자
2024.01.19 16:36:23

◆ 구자은 LS그룹 회장 "신입이 미래 선도해야"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18일 LS미래원을 방문해 2024년 신입사원들에게 "LS를 이끌 Futurist가 되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출처=LS그룹)

[이호정, 김민기, 김가영, 한보라, 전한울 기자]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신입 사원들에게 "미래 선도자(Futurist)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 회장은 18일 경기도 안성 LS미래원에서 열린  '2024년 LS그룹 공채 신입사원 입사식'에 참석해 모든 교육 과정을 수료한 신입사원 200여명에게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신임 임원들에게도 "자가 자신이 맡은 조직의 수장이라는 마인드로 성과를 창출해달라"고 주문했다.


◆ 삼성전기, 세계 최고용량 자율주행차 MLCC 개발


삼성전기가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용 고전압·고용량 적층세라믹콘덴서(MLCC)를 개발했다. (출처=삼성전기)

삼성전기가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용 고전압·고용량 적층세라믹콘덴서(MLCC)를 개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자율주행차 핵심 장치인 게이트웨이(Gateway) 모듈에 사용된다. 최재열 삼성전기 컴포넌트솔루션 사업부장(부사장)은 "라인업 확대 등 전장사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카카오브레인, MLLM 언어모델 '허니비' 공개

관련기사 more
탈통신 공격적 투자 원년 될까 SK플라즈마, IMM서 1500억 조달한다 BAT로스만스 대한사회복지회 감사패 外 LS일렉트릭, 연초부터 신재생 에너지 '마수걸이'
카카오브레인이 소스코드 공유 사이트 깃허브(Github)에 멀티모달언어모델(MLLM) '허니비(Honeybee)'를 공개했다. (출처=카카오브레인)

카카오브레인이 소스코드 공유 사이트 깃허브(Github)에 멀티모달언어모델(MLLM) '허니비(Honeybee)'를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MLLM은 이미지와 명령어(프롬프트)를 입력하면 텍스트로 답변하는 모델이다. 텍스트만 입력 가능한 대규모언어모델(LLM)에서 확대된 형태다. 


◆ SK브로드밴드, 'KAIST 어린이 과학 시리즈' 서비스


SK브로드밴드가 자사 키즈 서비스 B tv ZEM에서 '카이스트(KAIST)와 함께하는 마음의 소리, 어린이 과학 시리즈'를 독점 서비스한다. (출처=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가 자사 키즈 서비스 B tv ZEM에서 '카이스트(KAIST)와 함께하는 마음의 소리, 어린이 과학 시리즈'를 독점 서비스한다고 19일 밝혔다. 어린이 과학 시리즈는 네이버 최장수 인기 웹툰 마음의 소리 캐릭터가 카이스트 선생님을 만나 과학 개념을 익히는 콘텐츠다. 총 8편으로 구성돼 있다. 


◆ KT, 에이블스쿨 잡페어 개최

KT가 18일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서 '에이블스쿨 잡페어(Job Fair)'를 개최했다. (출처=KT)

KT가 18일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서 '에이블스쿨 잡페어(Job Fair)'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BC카드, 케이뱅크, KT DS, 나스미디어, KT 스튜디오지니 등 KT그룹 주요 계열사가 함께했다. 아울러 티맥스그룹 산하 4개 기업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KT파트너사 등도 자리했다. 


◆ KT, 한양대와 비대면 정신건강 케어 MOU


KT가 한양대학교 디지털헬스케어센터와 '비대면 정신건강 플랫폼 구축 및 웰니스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출처=KT)

KT가 한양대학교 디지털헬스케어센터와 '비대면 정신건강 플랫폼 구축 및 웰니스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KT는 헬스케어 분야에서 축적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역량 등으로 디지털 플랫폼 인프라를 구축하는 역할을 도맡는다. 한양대는 정신건강 케어 서비스와 콘텐츠를 개발한다.


◆ 딜라이브TV, 2024년 신규 프로그램 론칭


딜라이브 지역채널 딜라이브TV가 올해 여행 예능, 오페라 교양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출처=딜라이브)

딜라이브 지역채널 딜라이브TV가 올해 여행 예능, 오페라 교양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우선 '돗토리 핫플 바로 지금 만나!'를 20일부터 방영한다. 한국경제 문화예술 방송 한경arteTV와 공동 제작한 '당신이 있는 그곳, 오페라 하우스'도 선보인다. 


◆ 네이버 인증서, '연말정산 간소화' 간편인증 지원


네이버는 네이버 인증서로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출처=네이버)

네이버는 네이버 인증서로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19일 밝혔다. 네이버 인증서는 별도 보안 프로그램, 앱 설치 없이 네이버앱에서 비대면으로 발급받아 편리한 인증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황지희 네이버 전자서명인증센터 리더는 "서비스 보안성을 더욱 강화하고 제휴처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미션 인증 밴드 MZ 사로잡아


네이버는 네이버 인증서로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출처=네이버 밴드)

네이버 커뮤니티 플랫폼 밴드(BAND)의 '미션 인증 밴드'가 MZ세대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2019년 출시된 미션 인증 밴드는 미션에 도전할 멤버들이 모여 달성 현황을 공유하는 서비스다. 지난해 밴드에 새로 가입한 사용자 중 60%는 10~3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는 새해를 맞아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