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KT&G 지배구조위, 차기 사장 롱리스트 확정
서재원 기자
2024.01.11 17:04:27
사외 후보 14명·사내 후보 10명, 이달말 1차 숏리스트 선정
KT&G 사옥(제공=KT&G)

[딜사이트 서재원 기자] KT&G가 차기 사장 선임을 위한 롱리스트(사장 후보군)를 확정했다. 


KT&G 지배구조위원회(지구위)는 사외 후보 14명, 사내 후보 10명 등 총 24명을 차기 사장 후보군으로 확정했다고 11일 밝혔다. 현 백복인 사장은 지난 9일 연임에 나서지 않겠다는 의사를 표명해 차기 사장 후보군에 포함하지 않았다.


구체적으로 사외 후보군은 공개모집 응모자(8명)와 서치펌 추천후보(6명) 등 사외 지원자 14명이 전원 포함됐다. 사내 후보군은 고위경영자 육성 프로그램 대상자 중 10명이 추려졌다. 이번 KT&G의 사장 선임 절차는 약 3개월에 걸쳐 '지배구조위원회-사장후보추천위원회(사추위)-주주총회 승인'의 3단계로 진행한다.


먼저 지구위는 사장 후보군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5명으로 구성된 인선자문단의 객관적인 의견을 반영해 이달 말 사추위에 추천할 사장 후보 심사대상자(1차 숏리스트)를 선정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KT&G 차기 사장, 방경만 수석부사장 주목 백복인 KT&G 사장 '용퇴' KT&G 이사회, 연임우선심사 폐지 KT&G, 분기 최대 매출…해외판매 '쑥'

사추위는 1차 숏리스트에 대한 심층 면접 등을 거쳐 2월 중순 후보 군을 압축해 명단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후 최종적으로 3월 말 정기주주총회에서 주주 전체의 총의를 반영해 차기 사장 선임을 결정한다. 백복인 사장은 선임 절차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위해 사추위에 참여하지 않는다.


KT&G는 이번 사추위를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할 예정이다. 이후 KT&G 이사회는 현직 사장의 연임의사 여부와 상관없이 사추위를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하도록 하는 정관개정 안건을 금번 주주총회에 상정할 계획이다.


백종수 지배구조위원장은 "KT&G를 한 차원 더 높은 글로벌 리딩기업으로 도약시키기 위해 새로운 리더십 필요성을 강조하며 용퇴한 백 사장의 결단을 존중한다"며 "모든 주주의 이익과 회사의 미래가치를 극대화한다는 원칙 하에 사장 후보 선정을 위한 심사를 충실히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에도 더욱 강화된 공정성·객관성을 바탕으로 차기 사장 선임의 전 과정을 주주 및 이해관계자들과 투명하게 소통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