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5)
네오이뮨텍, 오윤석 개발 총괄 사장 영입 外
이상균, 박관훈, 최광석 기자
2024.01.11 14:56:21

◆네오이뮨텍, 오윤석 개발 총괄 사장 영입

오윤석 네오이뮨텍 개발 총괄 사장(제공=네오이뮨텍)

[딜사이트 이상균, 박관훈, 최광석 기자] 네오이뮨텍은 개발 총괄 사장으로 오윤석 박사를 영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오 사장은 캐나다 맥길(McGill)대학교에서 신경 면역학 박사 학위 취득 후, 약 14년 동안 버텍스 파마슈티컬(Vertex Pharmaceuticals), 휴먼 지놈 사이언스(Human Genome Sciences)등의 글로벌 제약 기업에서 신약 개발과정을 주도했다. 이후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규제기관의 신약 허가 및 승인 과정 경험을 축적했고, 최근에는 삼성바이오에피스에서 임상 운영을 총괄했다. 네오이뮨텍은 "22년에 달하는 기간 동안 신약 개발 및 임상 운영 그리고 FDA에서 최종허가에 대한 경험을 쌓아온 임원을 개발 총괄 사장으로 영입하게 된 것은 차세대 면역항암 신약후보물질 'NT-I7' 개발에 큰 전환점"이라며 "오 사장은 앞으로 신약 개발을 총괄하며 NT-I7을 시장에 가장 효과적이고 빠르게 출시할 방법을 찾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GC녹십자의료재단, 녹십자의원 인체유래물은행 개설

GC녹십자의료재단 인체유래물은행 현판식(제공=GC녹십자의료재단)

GC녹십자의료재단은 생명윤리 및 안전에 관한 법률에 따른 인체유래물은행을 개설하고 현판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GC녹십자의료재단 IT센터에서 열린 현판식에는 이은희 GC녹십자의료재단 이사장, 이상곤 대표원장, 최승권 경영관리실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GC녹십자의료재단에 따르면 녹십자의원 인체유래물은행은 질병관리청의 허가에 따라 기증 동의 및 기탁 등의 절차를 거쳐 혈액, 소변 등 인체유래물과 역학‧임상‧검사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품질 확인을 통한 고품질 인체자원 보존시스템을 운영한다. 또 보건의료 연구 및 바이오헬스 산업 활성화를 위해 은행이 보관하고 있는 고품질 인체자원을 연구 소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휴온스, '살사라진 혈당컷 다이어트 양춘사' 홈쇼핑 론칭

'살사라진 혈당컷 다이어트 양춘사'(제공=휴온스)

휴온스는 13일과 14일 홈앤쇼핑, GS홈쇼핑을 통해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살사라진 혈당컷 다이어트 양춘사'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방송에선 살사라진 혈당컷 다이어트 양춘사 12주분, 24주분으로 구성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살사라진 혈당컷 다이어트 양춘사는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신소재 개별인정형 원료 양춘사 추출물을 활용한 건기식이다. 양춘사 추출물은 휴온스가 독점 계약한 원료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체중 감소 ▲BMI 감소 ▲체지방량 감소 ▲내장지방량 감소 ▲피하지방량 감소 ▲렙틴 감소 ▲아디포넥틴 증가 등 유의미한 결과가 확인됐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또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바나바잎 추출물과탄수화물, 단백질,지방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군을 함유했다. 휴온스는 이번 홈쇼핑 론칭을 통해 다이어트 건기식 신소재와 시장 입지를 확대하겠다는 목표다. 


◆압타머사이언스 "ApDC계 항암제 IND 신청 준비 완료"


압타머사이언스는 항암제 후보물질 'AST-201'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 임상시험계획(IND) 승인 신청 준비를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AST-201은 간암이나 폐암 환자의 암세포에 많이 발현되는 GPC3 수용체를 표적으로 한 압타머 약물 접합체(ApDC)계 약물로, GPC3에 선택적으로 결합하는 압타머에 항암제로 사용되는 젬시타빈을 붙인 물질이다. 압타머사이언스에 따르면 젬시타빈은 췌장암, 폐암 치료 목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약물이지만 약물 분해효소가 많이 존재하는 간암의 경우 치료 효과를 보이지 않았으나, 압타머와 결합시킨 ApDC 형태의 AST-201에서는 간암 세포에 대한 선택적 표적 전달 및 체내 안정성을 기반으로 우수한 약효를 보여줘 효과적인 약물이 많지 않은 간암 치료에 새로운 옵션을 제시할 전망이다.

한편 압타머사이언스는 AST-201 1상 임상 총괄 책임연구자로 전홍재 분당차병원 교수를 확정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more

◆올림푸스한국-기쁨병원, 내시경 진단‧치료분야 첨단화 MOU

(제공=올림푸스한국)

올림푸스한국은 기쁨병원과 내시경 진단 및 치료분야 첨단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기쁨병원은 보건복지부 인증 의료기관으로 건강검진센터 및 내시경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 유일의 보건복지부 지정 외과전문병원이다. 특히 내시경 검진과 하부 내시경 시술 등에서 풍부한 임상 경험을 통해 높은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외과, 내과, 소아청소년과 등 다양한 진료 분야를 갖췄다. 기쁨병원은 올해 건강검진센터확장 이전과 종합병원 승격을 준비하고 있다. 기쁨병원은 이번 MOU를 통해 국내 병원 최초로 올림푸스한국의 최신 내시경 시스템인 '이비스엑스원(EVIS X1)'과 대장 내시경 검사 보조 인공지능(AI)시스템 '엔도브레인아이(EndoBRAIN-EYE)'를 모두 도입한다. 이러한 첨단장비를 기반으로 더욱 정밀한 검진 시스템을 갖춰 환자에게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올해 올림푸스에서 출시하는 최신 스코프도 도입할 예정이다.


◆시지바이오, '국제 최소침습척추수술 교육' 개최

(제공=시지바이오)

시지바이오는 가톨릭국제술기교육센터에서 '국제 최소침습척추수술 교육코스(Meet the Korean Masters of Minimally Invasive Spine Surgery)'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작년 8월에 이어 2회째 맞은 이번 행사는 척추내시경 술기 및 국산 의료기기에 대한 글로벌 의료진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이뤄졌다. 지난 행사 대비 카데바 수를 늘려 풍성한 실습 교육을 제공함과 동시에 교육에 사용되는 의료기기 라인업을 강화해 참가자들로부터 양질의 교육으로 호평을 받았다는 회사 설명이다. 이날 교육에는 태국, 호주, 인도네시아, 브라질 등 한국을 포함해 8개국 24명의 척추 전문의들이 참석했다. 행사에는 김진성 서울성모병원 교수와 허동화 청담해리슨병원장이 공동 디렉터를 맡았으며, 허정우 은평성모병원 교수가 측방 요추 유합술술기 관련 교육을 진행했다. 이어 ▲박철웅 대전우리병원장 ▲이철우 새힘병원장 ▲허동화 청담해리슨병원장 등이 척추 양방향내시경(Biportal Endoscopy) 및 단일공내시경술(Uniportal Endoscopy) 관련 술기를 교육했다.


◆바이젠셀 "골수성 억제세포 활용 아토피 치료 효과 입증"

바이젠셀은 제대혈 유래 골수성 억제세포(CBMS)를 활용해 세계 최초로 아토피 피부염에 대한 직접적인 치료 효과를 입증한 연구결과가 SCI급 저널에 게재됐다고 11일 밝혔다. 이지현 서울성모병원 피부과 교수팀과 공동으로 수행한 이번 연구는 '아토피 피부염에서의 제대혈 유래 골수성 억제세포의 피부 회복 및 면역조절 효과(Skin Repair and Immunoregulatory Effects of Myeloid Suppressor Cells from Human Cord Blood in Atopic Dermatitis)'로, SCI급 저널 '프론티어스 인 이뮤놀로지(Frontiers in Immunology)'에 실렸다. 회사에 따르면 해당 연구결과는 아토피 피부염 치료에 제대혈 유래 골수성 억제세포를 활용해 직접적인 치료효과를 확인한 첫 번째 사례다. 


◆셀트리온 "혁신 선도 기업 도약 목표"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제공=셀트리온)

셀트리온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2024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 참석해 세계 최초의 항체 바이오시밀러 개발 기업에서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비전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는 전 세계 주요 제약바이오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기업의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제42회를 맞은 올해는 600여개 기업과 8000여명의 기업 관계자 및 투자자가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셀트리온은 행사 사흘째인 10일(현지시간) 메인트랙(Main Track)에서 'From Pioneer to Innovator'를 주제로 그간의 사업 성과와 핵심 성장전략을 소개했다. 발표는 서진석 셀트리온 경영사업부 총괄 대표이사가 바이오시밀러를 넘어 혁신신약과 디지털헬스케어 분야 진출을 통해 글로벌 빅파마로 도약하는 셀트리온의 비전을 제시하고,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이 질의응답에 함께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