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
보령-HK이노엔, '카나브-케이캡' 코프로모션 계약 外
이상균, 박관훈, 최광석 기자
2024.01.09 13:12:44

◆보령-HK이노엔, '카나브-케이캡' 코프로모션 계약

(왼쪽부터)곽달원 HK이노엔 대표이사, 장두현 보령 대표이사(제공=보령)

[딜사이트 이상균, 박관훈, 최광석 기자] 보령과 HK이노엔은 고혈압 치료제 '카나브(성분명 피마사르탄)'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케이캡(테고프라잔)'에 대한 공동판매(코프로모션) 계약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계약식은 지난 5일 서울 중구 소재 더 플라자 호텔에서 보령과 HK이노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양사는 이번 계약으로 보령의 카나브와 HK이노엔의 케이캡에 대한 국내 공동영업‧마케팅에 본격 나선다. 카나브와 케이캡은 모두 연매출 1000억원이 넘는 블록버스터 제품들로, K-신약을 대표하는 품목이다. 코프로모션 대상 품목은 케이캡 전 제품(케이캡정‧케이캡구강붕해정)과 카나브 제품군 4종(카나브‧듀카로‧듀카브‧듀카브플러스)이다.

◆고바이오랩, 비만치료제 핵심 균주 美특허 등록

고바이오랩은 핵심 대사질환 치료 균주 '로제부리아인테스티날리스(Roseburia intestinalis) KBL982'의 미국 특허 등록이 결정됐다고 9일 밝혔다. 고바이오랩은 핵심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플랫폼 '스마티옴'을 통해 확보한 KBL982가 간 지방 축적을 유의하게 감소시키는 동시에 장벽 보호 및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의 불균형을 회복시키는 효과를 확인했다. 현재 고바이오랩은 국가신약개발사업을 통해 균주 복합체 기반 비만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KBL982는 이 비만 치료제의 핵심 균주다. 고바이오랩은 균주 복합체 기반 비만치료제가 ▲당대사 조절 ▲장벽 보호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GLP-1) 분비 촉진 ▲고지방 식이로 인한 장내 미생물 불균형 회복 등에 효과가 있어 보다 근본적인 비만 치료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차백신연구소 "설하투여형 코로나19 백신 유효성 확인"


차백신연구소는 '재단법인 국제보건기술연구기금'(이하 라이트재단)의 지원을 받아 진행한 연구에서 설하(혀밑) 투여형 코로나19 백신의 효능을 확인했다고 9일 밝혔다. 라이트재단은 세계 공중보건 증진을 위해 한국 보건복지부와 빌&멜린다게이츠재단, 국내 생명과학기업들이 공동 출자해 설립한 민관협력 국제보건연구기금이다. 차백신연구소는 팬젠, 스위스 바이오기업 '바이오링구스(BioLingus)'와 함께 '설하 투여가 가능한 코로나19 백신 개발' 과제를 제안해 2021년 2차 기술가속연구비 지원사업에 선정돼 연구비를 전액 지원받았다. 연구는 2022년 4월부터 약 1년 간 진행했다. 차백신연구소에 따르면 설하투여형 백신은 점막면역유도를 통해 바이러스 감염을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다. 또 상온 보관이 가능하고 주사기가 필요하지 않아 전문 의료진과 의료시설이 부족한 중저소득 국가에서도 접종을 늘릴 수 있어 백신 공급의 불균형 문제를 해소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유비케어 "'의사랑', 본사 직영 서비스 개시"

유비케어는 전자의무기록(EMR) 정보 솔루션인 '의사랑'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본사 직영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유비케어는 본사 직영 서비스를 통해 의사랑 본사 서비스센터에서 전국의 모든 고객의 유선‧원격 서비스를 수행함을 물론 일부 지역의 고객들을 직접 대면 방문한다. 대상은 서울 강남‧송파‧경기도 하남(이하 서울 강남지역) 지역이며, 이는 본사가 고객의 의견을 보다 가까이에서 청취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시도로 풀이된다. 유비케어의 본사 직영 체제 전환에 대한 시도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회사는 지난 2020년 대리점이 진행하던 유선‧원격 서비스를 의사랑 본사 서비스 센터인 '통합콜센터'로 일원화 시키고 고객 응대 품질 제고와 통화 응대율 개선 등 의사랑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more
HK이노엔, '케이캡' 판매호조…영업익 확대 보령, OTC‧항암제 성장에 실적 '쑥'

◆광동제약, '가산 환경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수상작 발표

제4회 가산 환경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대상 수상작(제공=광동제약)

광동제약은 '제4회 가산 환경사랑 어린이 미술대회'의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제4회 가산 환경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는 '지구랑 나랑 어깨동무!'를 주제로 개최됐으며, 총 7471건의 출품작이 접수됐다. 출품작들은 기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실천 방법이나 깨끗한 지구의 미래를 상상하는 등 환경 관련 주제를 개성 있는 방식으로 표현했다. 심사 결과, 환경부장관상(대상)에는 '환경 파괴의 위협 속에서 밝은 미래를 꿈꾼다'는 주제의식을 화폭에 담은 '숨 쉴 수 있는 세상'(장은유, 초등 6학년)이 선정됐으며, 이 밖에 광동제약 대표이사상, 한국미술협회 이사장상 등 개인 참가자 414명과 4개 참여단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가산 환경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는 광동제약이 주최하고, 서울교육대학교 미술영재교육연구소가 공동주관하며, 환경부,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 환경교육센터, 가산의료재단 광동병원 등이 후원한다.


◆휴온스푸디언스, 건강즙 할인 이벤트

(제공=휴온스푸디언스)

휴온스푸디언스는 오는 10일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NFC 'ABC주스'를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과채즙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은 이번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에서 본품을 대폭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2만원 이상 구매 시 이너셋 제품 본품을 무료 증정한다. 또 라이브 방송 중 활발한 소통을 한 고객에게는 '소통왕' 상품을, 구매 후 주문 번호를 인증하는 고객에게는 '구매왕' 상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누적 판매 112만포를 돌파한 이너셋 대표 인기 제품 ABC주스를 비롯해 도라지배즙, 석류즙, 모로 오렌지주스, 사과 품은 양배추즙, 허니부쉬 품은 호박즙 등이다. 


◆GC셀, 케이더블유바이오와 'hiPSC MCB' CDMO 계약


GC셀은 케이더블유바이오와 인간유도만능줄기세포(hiPSC) 마스터세포은행(MCB) 위탁개발생산(CDMO)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케이더블유바이오는 제대혈로부터 hiPSC를 구축하고 유전자 편집기술로 제작된 키메릭 항원수용체(CAR)를 발현시킨 후, 분화 및 극성유도로 고형암 특이적인 항암면역세포치료제 연구 개발하는 기업이다. 지씨셀은 이번 계약을 통해 케이더블유바이오의 hiPSC 기술이 도입된 항암면역세포치료제 개발 가속화를 위해 MCB 구축 및 세포치료제 보관, 특성 분석 등 품질 시험을 약 5년간 진행한다. 한편 지씨셀은 세포치료제에 특화된 CDMO사업을 통해 ▲첨단바이오의약품 원료 생산 ▲각종 세포 생산 서비스 ▲첨단바이오의약품 품질 분석 서비스 ▲임상시험용 및 상용화 첨단바이오의약품 생산 ▲첨단바이오의약품 장기 보관 및 물류 서비스 등 첨단바이오의약품의 생산과 품질, 분석시험까지 원스톱 토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가신약개발재단, 코로나19 팬데믹 대응 백서 발간

코로나19 치료제‧백신 신약개발사업 백서(제공=국가신약개발재단)

국가신약개발재단은 코로나19 치료제‧백신 신약개발사업 백서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백서는 '가보지 않은 길, 팬데믹 대응을 위한 혁신 여정'을 부제로 2020년부터 2023년까지의 코로나19 치료제‧백신 신약개발사업의 운영성과를 돌아보며, 이 과정에서 얻은 교훈과 시사점을 바탕으로 넥스트 팬데믹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신약개발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백서 1~2장에서는 사업추진 경과 및 주요 성과, 과제의 실패, 성공 요인을 분석했으며, 3장에는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국내외 개발 현황 분석 및 임상시험 디자인을 포함한 임상개발을 위한 구체적 고려사항을 분석‧제언했다. 더불어 백신 및 치료제의 국내 및 해외 개발 사례들을 자세히 소개했다. 4장에서는 넥스트 팬데믹 신속대응 신약개발을 위한 제언을 사례 중심으로 담아 팬데믹 대응을 위한 신약개발 전략들을 수록했다.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 "한성대 그룹웨어 성공적 시행"

(제공=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

대웅그룹의 IT솔루션 기업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는 한성대에 네이버웍스 기반의 그룹웨어 '스마트러너'를 공급하고 성공적인 시스템 운영에 들어갔다고 9일 밝혔다. 스마트러너는 20여 가지가 넘는 업무 협업 기능을 지원하는 올인원그룹웨어 솔루션으로 '클라우드구독형'(SaaS)과 '고객 맞춤 하이브리드형'(SaaS+Hybrid) 두 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성대는 이중 하이브리드형 서비스를 도입했다. 특히 '한글 웹 기안기'가 적용된 전자결재 서비스를 통해서 체계적인 결재 문서관리가 가능해졌고 교직원의 업무 편의성도 극대화됐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또 유관기관의 공문 형식으로 자동 변환해주는 기능을 더해 공문서를 발송할 때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스마트러너는 모든 기능을 모바일로 지원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실시간 결재, 메시징 등 다양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