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윤세영 "SBS 주식담보 등 태영건설 워크아웃 지원"
김호연 기자
2024.01.09 13:55:14
"자구계획 성실히 이행"…11일 채권단 동의 후 지원 규모 확정
이 기사는 2024년 01월 09일 13시 4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왼쪽부터)유정현 티와이홀딩스 사장, 윤석민 태영그룹 회장, 윤세영 태영그룹 창업회장, 최금락 태영그룹 부회장, , 최진국 태영건설 사장이 9일 태영건설 여의도 사옥에서 기자회견을 진행 중이다. (사진=김호연 기자)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윤세영 태영그룹 창업회장이 태영건설 워크아웃을 지원하기 위해 필요하다면 지주사 티와이홀딩스와 방송 계열사 SBS의 주식을 담보로 내놓겠다고 밝혔다.


윤 창업회장은 9일 태영건설 여의도사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기존 4가지 자구안 외 태영건설 워크아웃에 필요한 모든 것을 최선을 다해 제공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자리에는 윤 창업회장과 윤석민 태영그룹 회장, 최금락 태영그룹 부회장, 유정현 티와이홀딩스 사장, 최진국 태영건설 사장이 참석했다.


윤 창업회장은 "심려 끼쳐드려서 이 자리 빌어 사과의 말씀 드린다"며 "채권단에 제출한 자구계획을 성실히 이행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자구계획을 미이행했다는 논란을 자초하기도 했으나 다시 자금을 마련해 전액 태영건설에 투입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해와 혼란을 드린 점 다시 사죄드린다"며 "이미 제출한대로 에코비트 등 주요계열사 매각 등 담보제공 등 자구계획 충실히 이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 창업회장은 태영건설이 창립 이래 지난 50년 동안 영업적자는 단 두 번 뿐이었다고 강조했다. 그는 "공사를 수주할 때 반드시 10% 이상의 수익률을 확보한다는 '10룰'을 적용해온 덕분에 IMF외환위기와 금융위기 때도 흑자를 낼 수 있었다"며 "현재 보유 중인 아파트 분양 현장 21곳 중 19곳은 분양률 100%를 기록하고 중도금이 안정적으로 들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윤세영 태영그룹 창업회장이 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태영건설 여의도 사옥에서 워크아웃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스1 제공

태영그룹은 이번 기자회견을 통해 기존에 제출한 자구안인 ▲태영인더스트리 매각 자금 1549억원 태영건설 지원 ▲에코비트 매각 추진 및 대금 지원 ▲블루원 지분 담보 제공 및 매각 추진 ▲평택싸이로 지분 담보 제공 등 4가지 외에도 필요하다면 오너 일가의 티와이홀딩스 보유 주식과 티와이홀딩스의 SBS 보유 주식을 담보로 자금 조달에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관련기사 more
태영그룹 에코비트, 최인호 총괄 대표이사 연임 장인정신과 수익의 중간 어디쯤 태영건설, 워크아웃 준비…부실사업장 정리 본격화 운명의 날 D-1, 개시 청신호…사실상 정부 의지 '반영'

윤 창업회장은 "태영그룹의 모든 것을 걸고 말이 아닌 실천으로 보여주겠다"며 "반드시 태영건설을 정상화해서 채권단과 협력업체, 수분양자 등 모든 이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국가 경제에 충격을 주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석민 회장 역시 태영건설 정상화 의지를 피력했다. 윤 회장은 "티와이홀딩스 대주주 및 이사회 의장, 태영건설 이사회의장 자격으로 태영건설 워크아웃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짓겠다"라고 말했다.


태영건설의 워크아웃 개시 여부는 오는 11일 채권단 회의를 통해 결정된다. 태영그룹이 채권단에 추가 자구안을 제출하고 지주사 및 SBS의 주식 역시 담보로 내놓을 수 있다 약속한 만큼 태영건설의 워크아웃 개시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