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bhc그룹, 전국 10개 복지단체와 사회공헌활동 펼쳐 外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이수빈, 서재원 기자
2024.01.04 10:46:39

◆bhc그룹 아웃백, 전국 10개 복지단체와 사회공헌활동 펼쳐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이수빈, 서재원 기자]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작년 한 해 동안 본사 및 전국 매장 주도하에 10여개의 단체와 지역 사회 곳곳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했다고 4일 밝혔다. 가장 대표적인 활동은 아웃백의 '러브백 캠페인'이다. 러브백 캠페인은 2013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전국 지점들이 자발적 참여로 지역밀착형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천안종합사회복지관과 청주 혜원장애인종합복지관, 부산 은혜의 집과 박애원,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법인 성지원,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사)성동구자원봉사센터를 비롯해 금천구청과 성동구청 등 전국 다양한 지역의 복지단체·지자체와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와 함께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신촌세브란스 병원 등에 발전 후원금과 물품을 전달하는 것은 물론 서울장애인부모연대에 발달장애인 지원금 1000만원, 성동구 자원봉사센터에 1억원 및 도시락 후원 등을 진행했다. 


◆청정원 호밍스, 능라도 손잡고 평양식 만둣국 출시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가 이북 음식 전문점 능라도와 협업해 '담백하고 깔끔한 평양식 만둣국'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회사 측은 능라도만의 비법에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는 호밍스의 기술력이 더해져 맛집에서 갓 끓여낸 풍미를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신제품은 평양식 만두, 만둣국 육수, 소고기고명과 다진양념장 3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한 팩 당 평양식 만두 5개가 들어있다. 김지현 대상 HMR Focus팀장은 "앞으로도 호밍스가 추구하는 '만족'에 걸맞게 트렌드 변화와 소비자 수요를 반영한 차별화된 간편식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LG생활건강, 홈스타 청룡에디션 3종 출시

관련기사 more
송호섭 bhc 대표, 지주사 GGS 신임대표 선임

LG생활건강의 홈케어 전문 브랜드 홈스타에서 올해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대표제품 3종의 '청룡에디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청룡에디션에는 ▲홈스타 맥스프레쉬 뿌리는 곰팡이 싹 ▲홈스타 맥스프레쉬 착 붙는 락스 ▲홈스타 락스와세제 스프레이(락스와세제 3X 폼스프레이) 후로랄이 포함됐다. 세 제품 모두 홈스타만의 강력한 '오염 침투, 분해, 세정'이라는 3중 세정 시스템으로 뿌리고 헹구기만 하면 욕실 청소를 마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청룡에디션은 다이소와 네이버, 지마켓 등 온·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대명소노시즌, 청담 직영점 '소노시즌 아트갤러리'로 리뉴얼


홈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이 브랜드 주요 직영점인 '소노시즌 청담점'을 '소노시즌 아트갤러리'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소노시즌은 최근 많은 기업들이 소비자와의 소통 확대 및 브랜드 가치 증대를 위해 아트 마케팅을 강화하는데 주목해 청담동 매장을 새로운 형태로 탈바꿈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소노시즌은 국내 저명 아트 갤러리인 '유경서원'과 손을 잡았다. 유경서원은 한국미술협회와 함께 한국미술대전을 사이버 전시로 기획·운영하며 K-아트를 전 세계에 알려온 곳이기도 하다. '소노시즌 아트갤러리'는 나만의 침실 분위기에 필요한 아트를 경험할 수 있도록 1층은 소노시즌 매장으로, 2층은 갤러리로 조성됐다. 숙면을 위한 침대와 침구, 그리고 예술 작품이 한데 어우러져 모든 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PC 던킨, '요거트 딸기 라떼' 출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요거트 딸기 라떼'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마시는 타입의 플레인 요거트 베이스에 과육이 씹히는 딸기를 올린 라떼이며 시즌 메뉴다. 앞서 던킨은 이달의 도넛으로 딸기와 라즈베리 등 베리류 과일을 활용한 '베리 치즈 듀얼필드', '베리베리 츄이스티', '핑크 스트로베리 먼치킨' 3종을 선보였다. 이어 이번 요거트 딸기 라떼 추가 출시로 딸기 디저트 메뉴 라인업을 확대한 것이다. SPC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매년 겨울마다 사랑받는 딸기와 페어링 궁합이 좋은 요거트를 더해 상큼함을 업그레이드한 시즌 음료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KLPGA 성유진 프로 후원회, 유원골프재단에 장학금 1000만원 기부


유원골프재단이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성유진(한화큐셀) 프로 후원회에서 골프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1000만원을 전달받았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2023시즌 상반기 성유진 프로가 버디를 기록할 때마다 후원회원 40여명이 자발적으로 적립해 온 기금으로 마련되었으며 제2의 성유진 프로를 꿈꾸는 골프 꿈나무 육성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유원골프재단은 2017년 골프존 엘리트 아카데미(GEA) 교육 장학생으로 성유진 선수를 선발했으며 프로 전환 이후에도 프로골프선수 지원 사업을 통해 훈련비를 지원하는 등 선수와의 각별한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성유진 프로는 2022년 6월 KLPGA투어 롯데오픈에서 첫 우승을 거두며 자신의 이름으로 골프 인재육성 및 후배 양성을 위한 기부금 2000만원을 유원골프재단에 전달했다. 


◆정관장, '정관장으로 응원을 전하세요' 새해 이벤트 진행


정관장이 새해를 맞아 '정관장으로 응원을 전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달 31일까지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인 '정몰'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정관장은 참가자 중 360명을 뽑아 ▲1등 하나투어 여행 바우처 50만원권(10명) ▲2등 대한항공 기프트카드 30만원권(20명) ▲3등 아웃백 기프트카드 10만원권(30명) ▲4등 정관장 활기력 (100명) ▲5등 인생네컷 3회 촬영권(200명) 등 다양한 응원 선물을 경품으로 전달한다. 또한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특별한 사연의 주인공은 정관장의 설 캠페인 TV, 온라인, 옥외광고 모델이 된다. 선정된 사연은 지하철, 버스 정거장 옥외광고판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아이돌 응원, 지지 광고'처럼 서울 시내 주요 지역의 옥외광고로 제작되며, TV, 디지털 광고에도 반영될 예정이다.


◆유니클로, 초록우산과 함께 겨울방학 기간 건강한 먹거리 지원


유니클로(UNIQLO)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전국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1500여명의 아이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2024년 겨울방학 '우리 아이 행복한 밥상' 캠페인에 1억 3000만원을 기부한다고 4일 밝혔다. 유니클로는 2022년 5월 초록우산과 함께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에게 균형 잡힌 식단을 지원하는 '우리 아이 행복한 밥상' 캠페인을 출범한 바 있다. 이번 기부 역시 본 캠페인의 일환으로, 물가 상승으로 인한 사회취약계층의 식비 부담을 덜어주고 아이들이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겨울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영양가 있는 식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오는 9일부터 약 두 달간 전국 50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1500여명에게 주 1회 제공하는 특식에 사용된다. 


◆쿠팡, 겨울방학 맞이 '장난감 반짝할인' 진행


쿠팡은 겨울방학을 맞아 산리오∙티니핑∙헬로카봇 등 인기 캐릭터 상품을 반짝 할인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우수한 후기로 인기를 증명한 가성비 보드게임과 피규어 세트, 로보트, 인형 등 다양한 할인 상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포켓몬스터 룰렛게임과 뉴 다이아몬드 게임은 대표적인 1만원 이하 가성비 제품이다. 역할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시크릿쥬쥬 주방놀이세트와 마이리틀타이거 모래 놀이도 1만원 대에 선보인다. 반짝 할인 코너에는 브랜드∙캐릭터∙가격대별 완구가 준비되어 있다. 레고∙플레이도우 등 소근육 발달에 좋은 장난감부터 코리아보드게임즈∙러닝리소스 등 두뇌발달을 위한 놀잇감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시몬스 침대, 시급 300만원 이색 이벤트 선봬


시몬스는 새해를 맞아 수면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과 함께 시몬스 침대에서 편안하게 숙면을 취하고 아르바이트비를 받는 '당근알바X시몬스 겨울잠 알바'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아르바이트는 경기도 이천에 자리한 시몬스 침대의 복합문화공간 '시몬스 테라스' 내 테라스 스토어에서 겨울잠을 자는 이색 체험이다. 아르바이트생은 먼저 시몬스 수면 전문가에게 수면 취향을 진단받은 후 자신에게 맞는 매트리스를 선정한다. 이후 겨울잠을 위한 각종 아이템을 장착하고 한 시간 잠을 자면 아르바이트비로 300만원이 지급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월 23일까지로 당근알바 페이지에 게시된 채용 공고에서 본인의 알바 프로필을 등록하고 지원서를 작성 및 제출하면 된다. 딱 한 명을 선발하며, 오는 26일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친구나 지인에게 이번 이벤트를 알리면 선발 확률은 높아진다. 최종 선정된 아르바이트생은 2월 3일 테라스 스토어에서 주어진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교촌치킨, 타이베이 중심지에 3호점 오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지난해 12월 25일 대만 3호점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교촌은 특유의 소스 맛으로 현지인의 입맛까지 사로잡으며 작년 8월 첫 진출 이후 6개월만에 1·2호점에 이어 3호점까지 대만 내 주요 상업지구에 문을 열었다. 교촌 대만 3호점은 타이베이 신콩 미츠코시 백화점 지하 2층 푸드코트에 위치해 있다. 매장이 위치한 신이 지역은 쇼핑몰, 영화관 등 즐길거리가 밀집해 젊은 인구를 중심으로 인기를 끄는 대만의 대표 상권이다. 교촌은 이곳에서 교촌, 레드, 허니 등 시그니처 치킨과 세트 메뉴 및 현지화 메뉴, 문베어브루잉 수제 맥주 등을 선보인다. 이번 3호점 오픈은 현지 고객의 열띤 성원에 힘입어 오픈됐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대만 빅데이터 분석기업 키포(keypo)에 따르면 작년 1월부터 10월까지 소비자 검색량을 기준으로 분석한 'K-푸드 인지도 조사'에서 교촌치킨이 짧은 현지 업력에도 불구하고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하이트진로, 2024년을 빛낼 프랑스 와인 5종 출시


하이트진로는 2024년을 빛낼 프랑스 상세르 지역 대표 와이너리 '샤또 드 상세르(Chateau de Sancerre)' 와인 2종과 론 지역 와이너리 '지공다스 라 꺄브(Gigondas La Cave)' 와인 3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와인은 가성비 좋은 와인부터 희소 가치 높은 와인, 프리미엄 와인까지 다양하다. '샤또 드 상세르(Chateau de Sancerre)'는 백년전쟁 당시 프랑스 총사령관이었던 '루이 드 상세르' 백작이 소유한 와이너리로, 약 700년의 역사를 자랑한다.다. '지공다스 라 꺄브(Gigondas La Cave)'는 1956년에 설립된 와이너리로, 전통적인 방식을 고수하면서도 현대 기술을 적용해 품질이 일정한 전통 와인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하이트진로가 이마트와 손잡고 와이너리들을 설득한 결과, 이마트 단독으로 선보이게 됐다. 


◆퍼렐 윌리엄스의 루이 비통,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상륙


신세계백화점이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루이 비통의 2024 봄·여름 남성 컬렉션을 최초로 선보이는 팝업 스토어를 연다고 4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 더 스테이지에서 21일까지 펼쳐지는 이번 팝업에서는, 세계적인 팝 가수이자 프로듀서인 퍼렐 윌리엄스가 루이 비통의 남성 컬렉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선임된 뒤 처음 선보인 컬렉션을 소개한다. 루이 비통의 이번 컬렉션은 태양에서 영감을 받은 따뜻한 색감과 빛 요소를 상품 전반에 걸쳐 녹여내고, 루이 비통의 상징인 '다미에' 패턴과 카모플라쥬 패턴을 결합한 '다모플라쥬' 패턴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 강남점의 팝업 공간도 루이 비통 2024 봄∙여름 남성 컬렉션을 완벽하게 구현해냈다. 파사드는 햇살을 받은 듯 금빛으로 빛나는 골드 다모플라쥬를 활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자아냈다. 특별한 인테리어와 함께 강남점 팝업에서는 루이 비통의 상징인 다미에 패턴을 새롭게 재해석한 의류와 액세서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컬렉션에 새로 선보이는 다모플라쥬 제품뿐 아니라 고전적인 다미에 패턴에 다채로운 색상을 더한 루이 비통의 시그니처 핸드백 '스피디 P9'도 국내 백화점 최초로 선보인다.


◆현대그린푸드, '시니어 특화 케어푸드 개발 MOU' 체결


현대그린푸드가 연세대학교 치과대학과 손잡고 치아가 약한 고령층을 위한 연화식 등 시니어 특화 케어푸드 공동개발에 나선다. 현대그린푸드는 연세대학교 치과대학과 '시니어 특화 케어푸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연화식 등 시니어 특화 케어푸드 개발 ▲케어푸드 개발을 위한 임상 연구 추진 ▲시니어 식품 저변 확대를 위한 공동 마케팅 등에 대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현대그린푸드는 전문적인 치의학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들의 치아 건강 상태별 연화식 단계를 더욱 세분화하는 등 케어푸드 전문성을 한층 더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연화식이란 일반 음식과 모양과 맛은 똑같지만 훨씬 부드럽게 만들어 씹거나 삼키기 좋게 만든 음식으로, 치아 등 구강구조가 약한 유아동과 고연령층 등이 섭취하기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