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수출입은행, 신임 본부장에 신유근·주상진 선임
이성희 기자
2024.01.03 18:03:54
2024년 상반기 정기인사 단행
신유근 신임 중소중견기업금융본부장(왼쪽), 주상진 신임 남북협력본부장(제공=수출입은행)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수은)은 중소중견기업금융본부장에 신유근 여신총괄부장을, 남북협력본부장에 주상진 인프라금융부장을 각각 선임했다고 3일 밝혔다.


신유근 신임 본부장은 여신총괄부장, 수은홍콩현지법인사장, 국제투자실장, 자금시장단 외화자금1팀장 등을 역임한 여신·자금 전문가이다.


풍부한 여신 경험을 바탕으로 수은의 중소중견기업 지원을 총괄하는 중소중견기업금융본부를 이끌 예정이다.


주상진 신임 본부장은 인프라금융부장, 남북경협부장, 해양프로젝트금융부장, 인사부 인력개발팀장 등을 역임한 기획·여신 전문가로, 향후 수은의 남북협력본부를 맡아 남북 간 상호교류와 협력을 지원하는 남북협력기금 업무를 총괄한다.

관련기사 more
수출입銀, 美 에너지부와 금융협력 MOU 체결 늦어지는 수은법 개정, 수출금융 '먹구름' 수출입銀, '3-3-3 상생금융' 발표 수출입은행, 신임 전무이사에 안종혁 임명

수은은 이날 2024년도 상반기 정기 인사도 단행했다.


조직관리자 인사의 경우 40대 차세대 조직관리자의 발탁과 여성 인재의 현장 배치가 두드러졌다.


홍종민(47세) 혁신성장금융3부장을 비롯해 이주흥(47세) 전력에너지금융부장, 정경빈(46세) 여수출장소장 등 차세대 조직관리자를 주요 핵심 여신부서에 발탁했다.


또 임현정 법무실장, 이윤미 신용평가효율화추진반장, 백승주 전주지점장 등 주요 지원·여신부서에 여성인력을 고루 보임·배치했다.


수은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성과와 능력 중심의 승진 인사 및 업무 전문성에 기초한 적재적소 인력배치원칙을 시현해 조직안정성을 도모함과 동시에, 신규 관리자 발탁 인사를 통한 인적 쇄신 및 조직 활력을 제고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수은은 조직안정화와 인적쇄신에 초점을 둔 체재 정비를 마친 만큼 불확실한 대외경제상황을 감안해 기업들에게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금융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