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유영상 SKT 사장 "신·구 사업에 AI 적극 결합"
전한울 기자
2024.01.02 14:08:39
데이터센터 등 신사업 육성 박차
유영상 SK텔레콤 사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AI 데이터센터 등 신규사업을 빠르게 육성하고 기존 사업은 AI와 적극 결합해 AI 컴퍼니 성과를 가시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SK텔레콤]

[딜사이트 전한울 기자] 유영상 SK텔레콤 사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AI 데이터센터 등 신규사업을 빠르게 육성하고 기존 사업은 AI와 적극 결합해 AI컴퍼니로서의 성과를 가시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 사장은 이날 'AI컴퍼니'로의 변화를 가속하기 위한 세 가지 핵심 전략을 공유했다.


먼저 'AI 피라미드 전략'을 본격 가동한다. AI 피라미드 전략은 AI인프라·AIX·AI서비스 등 3대 영역을 강화해 산업과 생활 전 영역을 혁신하는 게 목표다. 이를 위해 각 조직은 AI 피라미드 전략 하에 핵심 과제와 우선 순위를 선정하고 분기별 목표를 수립해 실행력을 높일 계획이며, 체질 개선에도 나설 방침이다.


유 사장은 "AI 피라미드 전략이 계획대로 이뤄지면 가시적 성과가 나올 것"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 지표·매출·영업이익 등 실질적인 성과를 내겠다"고 밝혔다. 이어 "수익, 비용, 자산 구조의 재정비를 통해 단단한 체력을 갖추고 변화를 지속할 수 있는 조직문화와 관리체계 등 운영 시스템도 글로벌 AI컴퍼니 비전에 맞게 개선하겠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K 웨이브 콘텐츠 1조 투자 재검토? 이동통신 3사, 올해 돌파구는 '요금혜택·탈통신' SKB, 미디어·네트워크 '투트랙 전략' 가동한다 SKT, AI반도체 '사피온' 선보인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