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니오의 플래그십은 마이바흐를 이길 수 있을까?
심두보 기자
2023.12.26 08:30:20
판매 목표 미달, 자금난 등 위기 처한 니오, 플래그십 모델 출시
이 기사는 2023년 12월 26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니오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플래그십 모델 공개한 니오


중국의 전기차 기업 니오(Nio)가 23일(현지시간) 플래그십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모델명은 ET9입니다. ET9은 메르세데스-벤츠의 마이바흐와 포르쉐의 파나메라 시리즈와 동급에 속합니다. 니오는 ET9을 2025년 1분기에 80만 위안(약 11만 달러)의 가격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ET9는 특별합니다. 니오는 이 모델에 자체 설계한 자율주행 반도체와 고속 충전을 위한 900볼트 전기 드라이브, 그리고 대형 원통형 배터리 셀이 장착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니오의 윌리엄 리 CEO는 "100가지가 넘는 니오의 풀스택 기술이 통합된 ET9은 혁신과 기술 개발의 새로운 차원에 도달했다"고 전했습니다.


니오는 부활할 것인가?

관련기사 more
전기차 산업에 등판한 샤오미 알리바바 때문에 급락한 샤오펑 주가

니오는 중국을 대표하는 전기차 기업인데요. 라이징 스타였던 이 기업은 판매 목표를 채우지 못하고 적자를 내면서 위기에 직면했습니다. 니오는 11월에 인력의 10% 이상을 감원했으며, 추가 감원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자금 부족 문제에도 직면하고 상태입니다. 니오는 12월 초 아부다비가 지원하는 펀드인 CYVN 홀딩스로부터 22억 달러를 투자받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투자 계약이 완료되면 CYVN 홀딩스는 니오의 지분 20.1%를 보유하게 됩니다. 또한 CYVN 홀딩스는 이사 2명도 지명할 수 있게 됩니다.


니오가 ET9를 통해 기대하는 건 판 뒤집기입니다. 니오는 중국의 더 많은 하위 도시에 진출할 계획인데요. 이 지역에서는 BMW와 메르세데스-벤츠, 그리고 아우디가 상당한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니오는 이들 3사가 딜러를 두고 있는 모든 도시에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했습니다.


꿈틀거리는 니오의 주가


니오의 주가는 22일(현지시간) 1.57% 오른 8.42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 중국 기업의 주가는 올해 들어 12.56% 하락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