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주식회사 엘지
정연인 두산에너빌리티 대표, 부회장 승진
김수정 기자
2023.12.20 16:41:10
엔지니어 출신 현장통…"성장·혁신 견인"
정연인 두산에너빌리 대표이사 부회장.(제공=두산에너빌리티)

[딜사이트 김수정 기자] 정연인 두산에너빌리티 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채권단 관리 체제서 졸업하고, 본업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데 일조했단 평이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최고운영책임자(COO · Chief Operating Officer) 정연인 대표이사 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했다고 20일 밝혔다.


정연인 부회장은 1987년 두산에너빌리티㈜에 입사해 베트남 VINA 법인장, 관리부문장, 최고운영책임자 등을 역임했다. 엔지니어 출신의 국내외 현장 경험이 풍부한 인물이다. 


정 부회장이 두산에너빌리티 경영을 맡은 것은 지난 2019년으로, 당시 재무 위기를 겪으면서 그룹 전반으로 실적이 많이 쪼그라들던 시기였다. 경륜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경영 위기를 잘 극복하는데 일조했단 평이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산업은행 등 채권단에 긴급 지원을 요청한지 약 2년 만인 지난해 관리 체제서 완전히 졸업했으며, 올해 3분기까지 영업이익 1조1706억원을 달성해 작년 대비 큰 폭으로 성장했다. 


두산에너빌리티 관계자는 "정 부회장은 업무 전문성과 네트워크, 경륜을 바탕으로 두산에너빌리티의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을 위해 앞장서서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정연인 사장 "사우디와 더 많은 사업기회 만들겠다" 두산에너빌리티, 폐양극재 재활용 자회사에 482억 출자
농협생명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