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두산에너빌리티, 폐양극재 재활용 자회사에 482억 출자
김수정 기자
2023.12.11 18:14:15
"공장 설립·법인 운영자금 제공"
16일 대구광역시 산격청사에서 진행된 투자협약 체결 후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왼쪽 세번째), 정연인 두산에너빌리티 사장(왼쪽 네번째) 등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두산에너빌리티)

[딜사이트 김수정 기자] 두산에너빌리티가 폐양극재 재활용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두산에너빌리티가 폐양극재 재활용 자회사 두산리사이클솔루션에 482억월 출자했다고 11일 공시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출자 목적에 대해 "폐양극제 재활용(리튬회수) 사업 추진을 위한 공장 설립과 법인 운영자금 제공을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2021년 두산에너빌리티는 폐배터리에서 리튬을 회수하는 기술을 자체 개발해 실증을 완료했다. 두산에너빌리티가 개발한 기술은 폐배터리 내부물질을 열처리하고, 증류수를 활용해 리튬을 분리한 뒤 결정화 기술을 통해 탄산리튬을 추출하는 방식이다. 


두산리사이클솔루션은 기존 두산에너빌리티의 기술을 넘겨받아 사업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리튬 회수 공장은 대구국가산업단지 부지에 들어설 예정이다. 해당 지역은 대규모 양극재 공장이 인접해 있으며, 오는 2025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고순도 탄산 리튬을 회수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정연인 두산에너빌리티 대표, 부회장 승진 정연인 사장 "사우디와 더 많은 사업기회 만들겠다" 두산에너빌리티, AI 주제 'DX 포럼' 개최 두산에너, 무탄소 에너지 자회사 '두산지오솔루션' 설립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