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5대 은행, 홍콩 ELS 노인에 90억 판매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2.13 11:38:37
이 기사는 2023년 12월 13일 11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5대 은행, 홍콩 ELS 90대 노인에 90억 넘게 팔았다[조선비즈]

5대 시중은행이 초고위험 투자상품으로 꼽히는 홍콩H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주가연계증권(ELS)을 90대 이상 초고령층에게까지 판매한 것으로 드러났다. 90대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판매한 홍콩H지수 연계 ELS 상품의 잔액은 100억원에 육박했다. 은행권은 홍콩H지수 연계 ELS 상품의 불완전판매 가능성에 선을 긋고 있지만, 초고령층에게까지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 초고위험·고난도 상품을 권유한 것으로 드러나면서 불완전판매 가능성은 커지고 있다. 금융 당국 역시 금융회사가 소비자의 투자 목적 및 경험, 재산 상태 등에 비춰 적합한 투자가 아니라고 판단하면 이를 권유해선 안 된다는 '적합성의 원칙'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았을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술 마실때 정신줄 놓지마"…소주병에 '실수방지 라벨' 붙는다[매일경제] 

예보와 국내 소주 업계 1위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내년 초부터 하이트진로에서 생산하는 참이슬 등 일부 소주병에 잘못 보낸 돈 되찾기 서비스를 안내하는 라벨이 붙는다. 지난 2021년 7월 6일 착오송금반환지원제도 시행 후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자리 잡은 가운데 더 많은 국민들이 제도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하자는 취지다. 브랜드 라벨이 붙은 소주병 뒷면에 착오송금반환지원제도 신청 방법 등에 대한 내용이 담긴다.


두산에너빌, 연료전환설비 성능 논란… 입찰 제한, 손배소 가능성[조선비즈]

두산에너빌리티가 한국남동발전 산하 발전소에 납품한 연료전환설비에 성능 논란이 불거졌다. 남동발전은 두산 측이 품질기준에 미달하는 설비를 납품해 손실을 입었다며 설치 과정의 추가 비용과 손실액을 배상하라는 소송을 제기했다.


조단위 자동차선 도입한 현대글로비스, 한지붕 매출 먼저 잡는다[이데일리] 

현대글로비스가 완성차를 수송하는 자동차 운반선을 확충하며 해운 사업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역대 최대' 규모 자동차선을 계약한 현대글로비스는 '한 집안'인 현대차와 기아의 늘어난 수출 물량을 소화하며 글로벌 완성차 시장 공략을 지원할 전망이다. 수익성을 잡은 현대글로비스는 여기에 비계열사 매출까지 더해 자동차 해상 수송 사업을 전략적으로 육성하겠다는 구상이다.


SKB 'Btv', AI기반 'OTT 포털'로 바뀐다[비즈워치]

SK브로드밴드가 자사 IPTV와 모바일 버전 'B tv'를 인공지능(AI) 기반으로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하고, 다양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이용할 수 있는 'OTT 포털'로 진화한다. 최근 SK그룹 계열사 SK스퀘어와 지상파3사의 OTT '웨이브'와 CJ ENM의 '티빙'이 합병하기로 결정하면서 SK브로드밴드도 새로운 미디어·OTT 사업 전략을 수립한 것으로 파악된다.


삼성 파운드리, 中 텐센트 발주 놓치나…TSMC 수주설 '솔솔'[브릿지경제] 

삼성전자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가 중국 빅테크 기업 텐센트의 반도체 발주를 놓칠 가능성이 제기됐다. 업계 안팎에서는 삼성이 물량을 놓칠 경우 파운드리 1위 대만 TSMC 수주가 유력한 것으로 보고 있다. 삼성전자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가 중국 빅테크 기업 텐센트의 반도체 발주를 놓칠 가능성이 제기됐다. 업계 안팎에서는 삼성이 물량을 놓칠 경우 파운드리 1위 대만 TSMC 수주가 유력한 것으로 보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은행, 수수료 수익 제동 걸리나 홍콩 H지수 뭐길래...떠오르는 ELS 악몽 키코부터 DLF까지...반복되는 '파생상품 잔혹사'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