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삼성D, 모니터용 'UHD QD-OLED' 양산 시작 外
김가영, 이호정, 김민기, 전한울, 한보라, 이태웅 기자
2023.12.13 11:23:10

◆삼성D, 12월 모니터용 'UHD QD-OLED' 양산 

[딜사이트 김가영, 이호정, 김민기, 전한울, 한보라, 이태웅 기자] 삼성디스플레이는 UHD 해상도의 31.5형 QD-OLED 양산을 12월부터 본격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자발광 모니터 중 가장 높은 수준의 화소(픽셀) 밀도와 UHD 해상도를 구현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초고해상도 제품과 함께 내년 신제품으로 자발광 모니터 중 처음으로 360Hz 주사율을 구현한 27형 QHD QD-OLED를 출시하고 게이밍 모니터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LG전자, 범용성 높인 의료용 모니터 출시 

LG전자가 기존 임상용 제품 대비 성능과 활용성을 높인 의료용 모니터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의료용 모니터는 ▲외래 또는 임상 전문의가 의료 영상을 확인하기 위해 주로 사용하는 임상용 ▲영상의학자가 판독 시 사용하는 진단용 ▲수술 시 사용하는 수술용으로 구분된다. 통상 진단용 모니터는 임상용 모니터 대비 휘도(화면 밝기)가 더 높고, 판독을 위한 성능들이 탑재돼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의료용 모니터는 휘도가 밝아 임상용은 물론 진단용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삼성 TV 플러스, 국내서 영화 VOD 서비스 출시 


삼성전자가 삼성 TV 플러스에 영화 VOD 서비스를 14일 출시한다. 삼성 TV 플러스는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다. 삼성전자는 KT 알파와 협업해 연말까지 150여개 VOD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늘리고 내년에는 1000여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최주선 SDC 사장 "원팀 마인드로 새 먹거리 발굴"

◆LG AI연구원, 세계적인 머신러닝 학회서 논문 대거 발표 


LG AI연구원이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분야 세계 최대 학회 '뉴립스(NeurIPS, Neural Information Processing Systems) 2023'에서 19편의 논문을 발표했다고 13일 밝혔다. LG AI연구원은 2020년 12월 출범 이후 2021년 뉴립스에서 논문 3편을 발표했으며, 지난해 12편에 이어 올해는 19편의 논문을 발표하며 연구 성과를 높여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LG AI연구원은 이번 뉴립스에서 'AI 에이전트(Agent)' 등 생성형 AI 분야 선행 기술 연구 결과를 담은 논문을 다수 발표했다.


◆일상기록 SNS '베터',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앱' 선정 


LG유플러스는 일상기록 소셜미디어 플랫폼 '베터(Better)'가 구글플레이의 '2023 올해를 빛낸 앱'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를 빛낸 앱'은 구글플레이가 매년 이용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앱을 선정해 발표하는 리스트다. 베터는 앱 품질과 대중성에서 높게 평가받아 '숨은 보석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 3월 출시된 베터는 사진과 함께 1500자 이내로 일상을 기록하는 소셜미디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