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옥시덴탈 페트롤리움, 시추업체 108억 달러에 인수한다
심두보 기자
2023.12.12 08:30:19
인수 후 시추장비 모두 가동…일일 생산량 17만 배럴 증가 예상
이 기사는 2023년 12월 12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옥시덴탈-크라운록 딜


옥시덴탈 페트롤리움이 텍사스 셰일 시추업체인 크라운록(CrownRock)을 약 108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옥시덴탈은 현금 및 주식을 지급하면서 크라운록을 인수할 계획입니다. 이 거대한 딜은 2024년 1분기에 완료될 전망입니다.


옥시덴탈은 크라운록이 보유한 12억 달러의 부채도 함께 인수합니다. 이번 거래에서 책정된 크라운록의 기업가치는 약 120억 달러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옥시덴탈은 크라운록의 시추장비 5개를 모두 가동할 계획입니다. 이는 옥시덴탈의 생산량이 하루 17만 배럴 늘어날 것이란 의미입니다.

관련기사 more
다이아몬드백 에너지-엔데버 합병 임박! 셰일오일 공룡 탄생할까? 버크셔 해서웨이, HP 지분 대거 축소 나스닥 100에 도어대시 편입, 줌은 편출 "테슬라 팔아라" 강력히 주장하는 번스타인

이어지는 석유업계 M&A


팬데믹 이후 유가는 상승세를 보였는데요. 이후 석유 기업들은 막대한 현금을 축적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들은 새로운 시추 자산을 확보하기 위해 M&A에 나섰죠. 엑손 모빌과 셰브론은 파이오니어 내추럴 리소스와 헤스를 각각 600억 달러와 530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한 바 있습니다.


옥시덴탈의 주가는?


옥시덴탈의 주가는 11일(현지시간) 1.04% 오른 57.06달러에 정규 장을 마쳤습니다. 이 기업의 주가는 올해 56달러와 67달러 사이에서 횡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