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국토요타, LG유플러스와 전기차 인프라 '맞손'
범찬희 기자
2023.12.11 13:24:13
공식 딜러 전시장 및 서비스 센터 내부 운영용 충전기 설치
나카하라 토시유키 한국토요타자동차 전무(왼쪽)와 현준용 LG U+ 부사장이 '전동화 차량 충전 비즈니스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한국토요타자동차)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가 LG유플러스와 함께 전동화 차량 충전 인프라 확대에 나선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통신 서비스 업체 LG유플러스와 '전동화 차량 충전 비즈니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토요타자동차와 LG유플러스는 전동화 시대에 발맞춰 충전 네트워크를 확충하고, 고객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전국 토요타 브랜드 공식 딜러 전시장과 서비스 센터에 내부 운영용 충전기 설치를 시작으로, 전동화 차량 충전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양사는 전동화 차량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멤버십 서비스를 개발한다. 멤버십 가입 고객은 충전용 토요타 멤버십 카드를 이용해 LG유플러스의 전기차 충전 서비스인 '볼트업(VoltUP)'에서 한 달간 최대 5만원까지 무료로 충전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한국도요타 트레이닝 아카데미 'AS 인재 양성 요람' 5G 정체…LG유플, 내년 수익성은 '하이브리드 원조' 프리우스, 가속 성능에 연비는 덤 토요타코리아, '신형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시장 승부수

해당 멤버십은 이달 국내 출시 예정인 5세대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구매 고객부터 가입할 수 있으며,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과 함께 점차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나카하라 토시유키 한국토요타자동차 전무는 "토요타는 하이브리드(HEV)뿐만 아니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전기차(BEV) 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동화 모델을 출시하는 것은 물론이고 인프라 확충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