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현대차, 美주력지 '2024 베스트 SUV' 대거 입성
범찬희 기자
2023.12.06 09:54:25
'아이오닉 5·GV70' 2년 연속 선정...E-GMP 기반 전기차 상품성 입증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 (출처=현대차그룹)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의 주요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가 미국의 유력 자동차 전문지가 선정한 '베스트카'에 뽑혔다. 특히 현대차그룹은 자사의 브랜드 3종(현대·기아·제네시스) 모두가 이름을 올리는 성과를 냈다.


현대차그룹은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가 주관하는 '2024 베스트 10 트럭 & SUV(10 Best Trucks and SUVs for 2024·베스트10)에 ▲현대차 아이오닉5 ▲기아 EV9 ▲기아 텔루라이드 ▲제네시스 GV70가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이 가운데 현대차그룹의 E-GMP(Eletric-Global Modular Platform·전기차 전용 플랫폼)를 기반으로 하는 전기차 2종(아이오닉5·EV9)이 베스트10에 올라 전기차 상품 경쟁력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현대차 아이오닉5는 ▲독창적이고 미래적인 디자인 ▲다목적을 위해 혁신적으로 설계된 실내 공간 ▲편리하고 효율적인 급속 충전 시스템 ▲무빙 에너지 시스템 개념의 V2L(Vehicle To Load) 등을 바탕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베스트 10에 선정됐다.

관련기사 more
현대차, 유튜버에 한 수 배워야 기아, RE100 본격화…"탄소중립 속도 낸다"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모델, 디자인 첫 공개 '형보다 나은 아우' 기아, RV 강자 입증

기아 EV9은 ▲탑승객을 위한 여유로운 공간과 다양한 2열 시트 옵션 ▲99.8kWh 대용량 배터리 탑재ᆞ400/800V 멀티 초급속 충전 시스템·V2L ▲기아 커넥트 스토어ᆞ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을 갖춘 3열 대형 SUV로 북미 출시 첫 해에 베스트10에 뽑혔다.


또한 텔루라이드는 카앤드라이버의 2020년 베스트10에 처음 선정된 이후 5년 연속 베스트 10으로 뽑히며 상품 경쟁력을 입증했다.


GV70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내연기관 모델뿐 아니라 전동화 모델을 포함하며 베스트 10에 진입했다. GV70는 ▲편안하면서도 역동적인 주행성능 ▲제네시스 고유의 우아한 디자인 ▲고급스러운 마감과 넉넉한 적재공간 등의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카앤드라이버는 1955년 창간이래 미국은 물론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자동차 전문지로 알려진다. 주행성능, 차량 가치 등에 대한 에디터들의 엄격한 평가를 통해 매년 우수한 차량들을 선정하고 있다.


'2024 베스트 10 트럭 & SUV'는 카앤드라이버 에디터들이 현재 북미에서 판매 중인 11만 달러(약 1억4400만원) 미만의 SUV, 트럭, 밴 등의 차량을 2주간 시승한 후 차량의 성능과 가치를 평가해 높은 점수를 받은 상위 10개 차종이 선정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뛰어난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작년에 이어 현대차그룹에서 자동차그룹 기준 최다 차종인 4개 차종이 '베스트10 트럭 & SUV'에 선정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현대차그룹은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