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오뚜기, 노후화된 안양공장 전면 리빌딩
유범종 기자
2023.12.11 08:32:43
4년간 1570억 투입…도시형공장 탈바꿈
이 기사는 2023년 12월 08일 17시 0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평촌동에 위치한 안양공장 전경. (제공=오뚜기)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오뚜기가 대규모 자금을 투입해 안양공장 전면 리빌딩에 나선다. 공장이 도시에 위치한 만큼 주변환경에 어울리는 현대적인 시설 구축과 함께 산재돼 있는 건물을 한데 모아 물류효율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풀이된다.


오뚜기는 안양공장의 노후화된 건물을 도시형 건물로 신축한다고 8일 공시했다. 총 투자금액은 1570억원으로 이달부터 2027년 1월 말까지 3년 동안 추진할 장기적인 건설 프로젝트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평촌동에 위치한 안양공장은 1972년 건축한 오뚜기의 가장 오래된 생산기지다. 현재는 주주총회가 열리는 본사이기도 하다. 공장 설립 당시만 해도 도심이 아닌 외곽이었지만 인근에 1기 신도시인 평촌신도시(1995년 12월 준공)가 들어서면서 도심 내 공장으로 변모했다.


안양공장은 200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주력상품인 카레와 케첩 등을 생산했지만 2009년 충북 음성에 최신화된 대풍공장을 건립하면서 현재는 업소용 유지와 쨈, 레토르트 등을 생산하는 체제로 바꿨다.   

관련기사 more
오뚜기, 매출·영업익 사상 최대 '34년 오뚜기맨' 황성만 사장, 올해 연임 가능할까 오뚜기, LG전자 출신 김경호 부사장 발탁 오뚜기, 소스·HMR 판매 호조에 3분기 '好好'

이 공장은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만큼 낙후된 건물이 많았다. 이에 오뚜기는 이번 투자를 통해 현대화된 시설을 갖춘 공장으로 탈바꿈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여기저기 흩어진 건물들을 모두 한 곳에 모아 물류효율까지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안양공장을 주변환경과 어울릴 수 있는 도시형공장으로 개선할 예정이다"며 "신규로 건설할 공장에선 쨈과 1회용 제품 등 특히 수도권에서 수요가 높은 제품 위주로 생산 포트폴리오를 짤 계획이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