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켄달리츠운용
두나무, '시드볼트 NFT 컬렉션' 출시
황지현 기자
2023.12.05 11:15:40
세계 토양의 날 기념 '생물 희소가치 제고', 시드볼트 보관된 식물 종자 NFT 발행
블록체인 및 핀테크 기업 두나무가 세계 토양의 날을 맞아 환경재단·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함께 생물다양성 보전 프로젝트인 '시드볼트 NFT 컬렉션'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제공=두나무)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블록체인 및 핀테크 기업 두나무가 세계 토양의 날을 맞아 환경재단·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함께 생물다양성 보전 프로젝트인 '시드볼트 대체불가토큰(NFT)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시드볼트 NFT 컬렉션은 두나무 ESG 키워드 중 하나인 '나무'의 일환으로, 2026년까지 3년에 걸쳐 진행되는 장기 프로젝트다. 12월 5일 '세계 토양의 날'에 맞춰 출시해 환경 보전에 대한 의미를 더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수정에서 운영하는 종자 보전 시설인 시드볼트(종자 금고)에 보관된 주요 식물 종자 이미지를 NFT로 제작했다. 해당 NFT는 '업비트NFT'에서 발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프로젝트 참여의 재미와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참여자들에게 모든 야생 식물이 멸종된 세계의 요원이 된다는 역할도 부여한다.


시드볼트 NFT 프로젝트 참여 방법은 두 가지다. 먼저 '미스터리 박스 드롭스'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는 그동안 두나무 ESG 활동을 통해 발행된 NFT를 소지하고 있는 사람에게 우선권이 주어지는 방식이다. 오는 14일까지 1·2차에 걸쳐 각각 800명씩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2차 드롭을 마치고 남은 수량은 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3차에서 소진된다. 3차 드롭은 업비트NFT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관련기사 more
두나무, ISU 쇼트트랙 월드컵서 '직업 탐방 행사' 진행 업비트 "보안 취약 신고하면 2억원 포상" 알만컴퍼니, 빗썸 부리또 월렛과 맞손

또한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는 SNS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도 있다. 인스타그램에 필수 태그와 해시태그를 포함해 반려 식물을 인증하면 된다. 미션을 완료하면 참여자에게 씨앗NFT를 받을 수 있는 기프트 코드가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미스터리 박스 드롭스 참여자도 중복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미션 성공률에 따라 실제 식물원 내 보존림 조성으로도 이어져 온라인 환경 보전 활동이 현실로 연결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