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케이뱅크 새 행장에 최우형 전 BNK금융 전무 내정
이보라 기자
2023.12.05 08:55:20
"IT·금융·경영·재무 전반 이해도 높아"
최우형 전 BNK금융그룹 전무. (제공=케이뱅크)

[딜사이트 이보라 기자] 케이뱅크가 차기 은행장으로 최우형 전 BNK금융지주 전무를 내정했다.


케이뱅크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는 5일 최우형 전 BNK금융지주 디지털·IT부문장(전무)을 은행장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케이뱅크 임추위는 내외부 후보군을 발굴해 ▲서류 접수 ▲자격 심사 ▲평판 조회 ▲최종 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 은행장 후보자를 선정했다.


최 후보자는 1966년생으로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경영대학원 재무관리 석사를 마쳤다. 이후 하나은행, 삼성SDS, 액센츄어·IBM 등을 거쳐 2018년 BNK금융에서 디지털 부문을 이끌어왔다. 

관련기사 more
케이뱅크, 숙원사업 IPO 연내 성공 기대감 '솔솔' 최우형 케이뱅크 행장 "제2 도약 이룰 것" 카뱅·토뱅 웃고 케뱅 울고…'충당금' 적립 여파 서호성 케이뱅크 대표, KT 인사 앞두고 연임 '촉각'

최 후보자는 BNK금융 전무로서 그룹의 디지털 전략을 수립, 비대면 금융을 앞세워 수도권 개척을 주도했다. 


케이뱅크 임추위 관계자는 "최우형 후보자는 금융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풍부한 지식, 인터넷은행의 비전을 제시하고 공익성 및 건전경영을 실천한다는 케이뱅크 은행장 자격 요건을 두루 갖췄다"며 "여기에 IT와 금융, 경영, 재무 전반에 대한 이해가 높아 은행장으로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최 후보자는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며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케이뱅크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케이뱅크 임추위는 지난 10월 최고경영자 경영승계 절차를 시작해 이날 최 후보자를 최종 선정했다. 최 후보자는 이달 말 열릴 임시 주주총회 승인을 거쳐 공식 취임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