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화시스템, K2 폴란드 수출사업 참여
박민규 기자
2023.12.04 13:52:39
사격 통제 시스템 납품...2600억 규모 계약

[딜사이트 박민규 기자] 한화시스템이 K2 전차 폴란드 수출사업에 참여해 사격 통제 시스템을 공급한다.

한화시스템은 현대로템과 이 같은 내용의 계약을 맺었다고 4일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2574억원으로 작년 연간 매출액의 11.8%다. 계약기간은 이날부터 2025년까지다.


K2 폴란드 수출사업은 국내에 전력화된 물량과 동일한 사양이다. 긴급 납품하는 1차 사업과 폴란드가 원하는 사양으로 개량 공급하는 2차 사업으로 구분되는데 이번 계약은 1차 사업에 해당한다. 현대로템은 K2 1000대 가운데 긴급 소요분 180대에 대한 1차 계약을 작년에 체결했고, 올해 내 납품해야 하는 물량까지 28대를 이미 인도했다. 나머지는 내년에 56대, 2025년에 96대를 순차적으로 공급하겠다는 계획이다.


전차의 두뇌라 불리는 사격 통제 시스템은 사격 통제 컴퓨터와 전차장 및 포수 조준경을 비롯해 레이저 경고 장치, 열상 잠망경, 전시기, 통제판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사격 통제 컴퓨터는 포탑 내부의 주변 장치들과 연동해 ▲자동 추적 ▲조준경·포·포탑 제어 ▲탄도 계산 등 기능들을 수행한다. 화력 체계를 통제하고 각종 미사일에 기민하게 대응함으로써 전차의 생존성을 높일 수 있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는 "한화시스템은 수출 제품 타깃을 다양한 국가와 분야로 확대하고 기술 경쟁력과 신뢰성을 기반으로 방산이 주력 수출 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 말했다. 

관련기사 more
한화시스템, JTDLS 완성형 체계 개발 계약 한화시스템, 무인 헬리콥터 개발 계약 한화시스템, 자동 기뢰 탐지체계 개발 한화시스템, '2300억 규모' TICN 양산 계약

한화시스템은 30여 년간 K2와 K21 장갑차, K9자주포, 30mm 차륜형 대공포 같은 기동·방공·화력 무기들의 사격 통제 시스템을 납품해 왔다. 최근에는 또 다른 폴란드 수출 흥행작인 K9 자주포에 공급하는 계약도 맺었다. 향후 국내 및 수출용 전차·장갑차에 적용되는 사격 통제 시스템을 GVA(Generic Vehicle Architecture) 기반 통합 전장품 체계(IVS)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K2전차 사격 통제시스템 구성 (제공=한화시스템)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