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삼부토건, 인도네시아 주상복합 프로젝트 추진
박성준 기자
2023.12.04 10:12:46
자카르타 자산관리공사와 관련 프로젝트 MOU
삼부토건 이일훈 회장(왼쪽)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자산관리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삼부토건)

[딜사이트 박성준 기자] 삼부토건이 인도네시아에서 현지 공기업과 협력해 주상복합아파트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삼부토건은 지난달 28일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자카르타 자산관리공사(JAKPRO)와 2019년 12월에 개통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경전철 LRT 1A 구간 중 페강산 두아(Pegangsaan DUA)역 주상복합아파트 프로젝트 참여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자카르타 자산관리공사는 1985년 설립되었으며 인도네시아의 자카르타 주정부가 소유한 부동산, 인프라, 유틸리티 및 정보 기술 등을 관리하는 업무를 주로 수행하는 공공기관이다.


인도네시아 페강산역 주상복합아파트 프로젝트는 삼부토건이 올해 5월부터 추진해 오던 사업이다. 전체 사업규모는 IDR 1.4조(한화 1189억원)이며 사업부지는 10만2000㎡(3만 855평)다. 이 부지의 차고지 위에 23층 규모의 주상복합아파트 3개동을 짓는 공사이다.


이날 체결된 MOU는 자카르타 자산관리공사가 국내외 민간기업과 처음 체결한 것이다. 삼부토건은 이 사업에 건설 시공사로 참여할 예정이며 그 동안 미진출국이었던 인도네시아에 첫발을 내딛게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부토건, 우크라이나 건설사와 '맞손'…재건 참여 삼부토건, 운영자금 조달 150억 3자배정 유상증자 삼부토건, 필리핀 주택사업 참여 '시동' 삼부토건, 유상증자·CB 발행 추가 자금 확보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