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김정엽 딜사이트S 전문가 "내년 주식시장 공략법 제시"
공도윤 기자
2023.12.04 08:30:19
주식투자방송 신규 런칭, 4~6일 장중 무료방송 진행
(사진=딜사이트S)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주식투자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S'가 김정엽 전문가의 주식방송을 신규 런칭한다. 김정엽 전문가는 다양한 경제방송 채널에서 활동하며 개인투자자에게 실력을 인정받은 주식전문가다. 


딜사이트S 관계자는 "딜사이트S는 신뢰할 수 있는 투자정보, 투명한 투자정보, 주식투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개인투자자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김정엽 전문가를 모시고 신규 방송서비스를 런칭했다"고 설명했다.


김 전문가는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딜사이트S'에서 무료 방송을 진행한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손실을 보고 있는 개인투자자들이 내년 주식시장에서 수익의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주식시장 트렌드에 맞는 투자전략을 주제로 방송을 준비했다.


김 전문가는 내년 주식시장에 대해 "불안한 국제 정세 속에 투자심리가 불안하지만 국내 대표기업들의 내년 전망을 고려할 때 다시 주식시장이 활기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며 "내년 주식시장에서 개인투자자들이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more
똑 소리 나는 주식투자법 주식투자서비스 딜사이트S 오픈 실패한 주식투자…눈덩이 순적자 단초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되는 섹터에 대해 김 전문가는 '조선주'와 '제약주'를 꼽았다. 조선주는 경기 하락 정점을 지나며 실적주로 주목 받고 있으며, 제약주는 글로벌 금리정책의 변화, 산업 성장 규모, 연구개발 성과 등이 맞물리며 수혜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핵심 키워드로는 '글로벌 성장섹터'와 '정부정책'을 꼽았으며 이 두가지 요소를 모두 만족시키며 수혜가 예상되는 주식으로는 '로봇주'를 꼽았다.


2022년 이후 하락장이 시작돼 올해 주식시장은 급격한 변동성을 보였다. 여기에 물가 상승과 기업의 실적 둔화, 재고조정, 예측 불허의 정책 변수 등으로 체감되는 경기는 더 암울하게 느껴진 한 해였다.


김 전문가는 "개인투자자들이 대처하기 쉽지 않은 주식시장 이었다"며 "하지만 혼란한 주식시장 속에서도 이차전지, 로봇 등 시장 트렌드에 잘 맞춰 대응했다면 충분히 큰 수익을 낼 수 있었다"며 "내년 주식시장을 이끌 트렌드에 맞춰 대응할 수 있는 주식시장 공략법을 방송을 통해 제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 전문가의 분석에 따르면 2024년 주식시장은 상반기까지는 여전히 '선택'과 '집중'이 중요한 시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후 하반기부터는 개인투자자들이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는 "이성적인 판단에 앞서 공포감과 같은 심리가 올바른 투자를 방해하곤 한다"며 "철저한 분석과 전략이 동반된다면 자신감 있는 투자가 가능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좀 더 상세한 국내 주식시장 전망과 투자전략은 딜사이트S(딜사이트에스)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 전문가는 "늘 초심을 잃지 않고 질 좋은 교육 콘텐츠를 전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