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태광그룹, 'ESG 5개년 계획' 공개
박민규 기자
2023.11.30 10:08:30
사업별 주요 과제 및 추진 일정 발표

[딜사이트 박민규 기자] 태광그룹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전략 기구인 미래위원회를 출범한 지 한 달여 만에 중장기 계획을 수립했다. 추진 일정까지 제시하며 ESG 가속화 의지를 드러냈다.

태광은 지난 29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ESG 경영 5개년 계획 및 실천 공동 선언식'을 개최하고, 그룹 차원의 ESG 경영 5개년 계획안과 사업별 주요 추진 과제들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성회용 태광 미래위원회 위원장을 비롯, 각 계열사 대표와 90여 명의 ESG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ESG 5개년 계획의 전략 방향은 ▲환경 경영(E) ▲사회적 책임 경영(S) ▲이사회 중심 경영(G) 등 세 가지로, 단계적으로 구체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먼저 ESG 경영 인프라를 구축하고, 내재화에 나선다. 이후 이해관계자 소통을 거쳐 오는 2027년까지 ESG 성과를 낸다는 목표다.


구체적으로 환경 경영 관련해서는 사무 업무 디지털화와 친환경 서비스 및 제품 도입, 탄소 감축 활동 강화 등을 적극 실천하기로 했다. 사회적 책임 경영 면에선 사회공헌활동(CSR) 확대, 임직원 계발 지원, 불공정 거래 및 부정 경쟁 예방, 정보 보안과 개인정보보호활동 고도화를 추진한다. 이사회 중심 경영 방안으로는 이사회 내 전문위원회 설치, 윤리경영 확대, 내부 감시를 통한 사전 리스크 관리 강화 등이 제시됐다.


사업별 주요 추진 과제도 도출했다. 제조 부문에서는 생산 설비 친환경화 등으로 2050년 탄소 중립을 꾀하고, 친환경 제품 개발과 환경 오염 관리에 주력한다. 금융 부문에서는 ESG·녹색 금융 투자 및 친환경 포트폴리오 정책 확대와 사회적 책임 경영 강화, 그린오피스 구축을 역점 추진한다. 이밖에 미디어·인프라 등 부문에서는 에너지 효율화와 환경 오염 방지에 집중한다.

관련기사 more
태광산업, 방송기자 출신 성회용 대표 선임 왜 태광산업, 신임 대표에 성회용…'이호진 복귀 포석' 태광산업, 울산공장에 자가소비용 태양광 설치 태광산업, ESG등급 개선 '과제 산적'

태광은 이날 발표한 계획안을 기반으로 계열사별 주요 계획과 목표를 취합해 내년 1월 ESG 경영 5개년 계획의 최종안을 확정할 방침이다.


성회용 위원장은 "이번 선언은 임직원 뿐 아니라 그룹 전체를 바꿀 변화의 토대가 될 것"이라며 "선언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내실 있는 논의를 통해 모든 계열사가 발전,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9일 태광그룹 'ESG 경영 5개년 계획 및 실천 공동 선언식'에 참석한 성회용 미래위원회 위원장(첫 줄 오른쪽 세 번째) 등 관계자 다수가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태광그룹)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