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엔씨, SIE와 글로벌 사업 협력 파트너십 체결
이규연 기자
2023.11.29 17:10:14
김택진과 짐 라이언 SIE 대표 맞손…모바일 등 글로벌 사업 협업 진행
김택진(왼쪽) 엔씨소프트 대표와 짐 라이언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 대표가 29일 글로벌 협업을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엔씨소프트)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엔씨소프트가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이하 SIE)와 글로벌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엔씨소프트는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와 짐 라이언 SIE 대표가 만나 두 회사의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엔씨소프트와 SIE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모바일 분야를 비롯한 여러 글로벌 사업 분야에서 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엔씨소프트가 보유한 IP(지식재산권) 및 기술력에 SIE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 경쟁력을 결합해 사업적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있다. 


김 대표는 "이번 SIE와 글로벌 파트너십은 양 사가 가진 핵심 경쟁력과 기술력, 전문성을 결합해 다양한 시너지 창출을 위한 시작"이라며 "장르와 지역을 뛰어넘어 많은 이용자에게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짐 라이언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콘솔을 넘어 플레이스테이션(PS)의 저변을 확장하고 더 많은 고객에게 닿기 위한 SIE의 전략을 강화할 것"이라며 "엔씨소프트와 SIE는 전 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높은 질의 임팩트 있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전달하기 위한 비전을 공유하고 있는 만큼 게임의 경계를 더욱 확장하기 위한 양사의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엔씨소프트, 박병무 VIG파트너스 공동대표 영입 빅오션이엔엠, 무상증자 마무리 'IPO 준비 순항' 엔씨, 플랫폼 다변화로 '리니지' 의존도 낮춘다 게임사 경영자의 지스타 나들이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금융 포럼 영상중계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