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켄달리츠운용
현대차 아산공장, 폐기물 매립 제로인증 최고등급 획득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2023.11.24 13:08:01

◆현대차 아산공장,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 최고 등급 획득

(제공=현대자동차)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한 올바른 움직임'을 위한 현대자동차의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 현대차는 아산공장이 국제 안전과학 인증 기관 'UL 솔루션(UL Solutions)'의 '폐기물 매립 제로(Zero Waste To Landfill) 인증'에서 완성차 제조 기업 중 최초로 가장 높은 플래티넘(Platinum) 등급을 최근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은 ▲소각을 통한 에너지 생산 ▲재사용 ▲재활용 ▲퇴비화 등 친환경적이고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폐기물을 처리하는 사업장에 주어진다.


◆HL클레무브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미국 LACP '2023 인스파이어 어워즈' 대상 수상


(제공=HL클레무브)

HL그룹 자율주행 전문기업 ㈜HL클레무브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LACP 2023 '인스파이어 어워즈(Inspire Awards)에서 대상(Platinum)을 수상했다. 인스파이어 어워즈 첫 출품에서 이룬 HL클레무브의 쾌거다. 100점 만점에 99점을 획득한 HL클레무브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발간 첫 해 월드와이드 톱(Worldwide Top) 23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톱 100위 안에 껑충 뛰어올랐다. 이번에 대상을 받은 HL클레무브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자율주행 시장 전망은 물론 환경∙안전, 기술혁신, 공급망 관리, 노동인권, 거버넌스∙윤리, 사회공헌 등 6대 핵심 분야를 총망라했다.


◆티웨이항공, 매출 1조 달성…업계 2위

관련기사 more
르노코리아, 11월 내수 늘고 수출 감소…QM6 호조 현대차, 연말 아산공장 셧다운…전동화 설비 구축
(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최근 3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매출액과 영업이익 부문에서 최대 실적을 이어 나갔다. 최근 23년도 3분기 실적을 공시한 티웨이항공은 7월부터 9월까지 3분기 매출 3451억, 영업이익 346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코로나 기간 전인 2019년에는 총 매출액은 8100억 수준으로 업계 3위였으나, 업계간 경쟁 심화와 No재팬의 영향으로 영업 환경이 어려워졌으며, 이후 코로나까지 맞아 항공업계는 더없이 어려운 상황을 이어갔다. 하지만 이후 코로나 기간에도 중대형 항공기 기재도입 및 승무원 교육, 훈련센터 건립 등의 과감한 투자와 선제적인 조치로 엔더믹 이후 2023년도 여객 수요 회복을 통해 3분기까지 연속 최대 흑자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GM 한국사업장, 품질 주간 캠페인 개최하며 무결점 품질 확보 결의


(제공=한국GM)

제너럴 모터스(GM) 한국사업장은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품질 주간 캠페인'을 개최하며 무결점 제품 품질 확보 및 성숙한 품질 문화 구축을 위한 노력에 본격 돌입했다. '고객의 신뢰는 품질과 안전으로부터'라는 슬로건 하에 진행된 이번 품질 주간 캠페인은 ▲제품 전시 및 품질 품평회 ▲품질 포럼 ▲품질 우수사례 콘테스트 ▲품질 현장 투어 등 제품의 품질을 확인하고 개선점을 공유하기 위한 프로그램들로 마련됐으며 이를 통해 고객과의 신뢰를 확대하고 GM 내 최고 수준의 품질 수준을 확보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한국타이어, 프로스펙스와 협업한 골프화 '그랜드슬램82 HK' 출시


(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LS네트웍스의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와 협업해 스파이크리스 골프화 '그랜드슬램82 HK'를 한정판 제품으로 출시한다. 한국타이어는 골프화 아웃솔에 전기차 전용 퍼포먼스 타이어인 '아이온 에보(iON evo)'의 패턴을 디자인으로 적용해 미끄럼 방지 기능을 강화했다. 블랙과 화이트 색상으로 구성된 '그랜드슬램82 HK'는 프로-스펙스의 국내 주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공식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롯데렌터카, 연말 친환경차 장기렌터카 프로모션 진행


(제공=롯데렌터카)

롯데렌터카가 오는 12월 31일까지 친환경차 장기렌터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렌터카 My car(마이카) 친환경 드라이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차종은 인기 하이브리드 모델인 ▲아반떼 ▲쏘나타 ▲그랜저 ▲투싼 ▲싼타페 ▲K5 ▲K8 ▲니로 ▲스포티지 ▲쏘렌토 차량과 전기차 모델인 ▲EV6 GT ▲아이오닉5 ▲EV9 ▲레이EV ▲모델Y 등이다. 연말 수요가 증가하는 임원용 법인 장기렌터카 혜택도 강화했다. ▲G80 ▲K9 ▲GV80 ▲G90 등 고급차 계약 시 롯데렌터카 무료이용권, 롯데스카이힐CC 제주 그린피(4인) 등 최대 300만원 상당의 멤버십 플러스 혜택이 함께 제공된다. 


◆모두투어,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여행 부문' 대상 수상


(제공=모두투어)

모두투어는 지난 22일 서울 중구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여행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시상식에는 270여 개의 기업과 170여 개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모두투어는 고객이 직접 평가하는 소통(소셜) 지수(ICSI·SCSI)와 빅테이터 기반의 콘텐츠 경쟁력 지수(CQI)를 통해 업종별로 진행한 고객 VOC와 고객 FGI(Focus Group Interview)로 입증한 성과를 인정받아 여행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벤츠, 골프 브랜드 테일러메이드와 손잡고 한정판 아이언세트 출시


(제공=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글로벌 골프 브랜드 테일러메이드와 협업해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P790 메르세데스-벤츠 에디션' 아이언세트를 1,000개 한정으로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P790 메르세데스-벤츠 에디션'은 지난 2019년 테일러메이드와의 협업을 시작한 이후 아이언세트로는 처음 출시되는 제품으로, 글로벌 골프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2023년식 실버 색상 'P790'에 메르세데스-벤츠 로고를 입히고 검정 색상으로 마감한 디자인을 새롭게 적용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P790 메르세데스-벤츠 에디션'은 기존 P790제품과 같이 '머슬백' 디자인으로 모던하고 세련된 외관을 갖췄으며, '텅스텐웨이트' 적용으로 숏 아이언부터 롱 아이언까지 최적의 탄도와 관용성을 제공해 더욱 정교한 샷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르노코리아,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 피치 데이 개최


(제공=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자동차가 23일 용인시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에서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 피치 데이'(이하 피치 데이)를 열고 최종 후보에 오른 스타트업들에 대한 기술 평가와 시상을 진행했다. 최종 후보에 오른 스타트업들 중 '오토엘'은 고감도 당일 송·수광 모듈을 한번의 광 정렬로 32채널을 구현하는 라이다 센서, '와이파워원'은 주차 시 급전패드에서 전송되는 전류로 충전되는 22kw 전기 승용차용 무선 충전 시스템, '드림에이스'는 차량 안 운전자 맞춤형 IVCON(In-Vehicle Connect & Concierge Platform) 서비스, '에이유'는 차량용 60GHz 인캐빈(in-cabin) 레이더 센서 및 77GHz 고해상도 이미징 레이더, '디폰'은 투명·불투명 전환이 가능한 능동형 열차단 스마트 윈도우, '와이더블유모바일'은 통합 모빌리티 컨시어지 및 EV충전을 위한 오픈 매칭형 ODD(On-Demand Delivery) 서비스 관련 기술을 발표했으며 심사를 통해 디폰, 드림에이스, 에이유가 순서대로 1~3위로 수상대에 올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