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OCI그룹, 조직개편…서진석 사장 부광약품도 경영
김수정 기자
2023.11.23 15:48:57
말레이 지역 본부 신설…김택중 부회장 총괄

[딜사이트 김수정 기자] OCI그룹은 23일 글로벌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 및 미래 신성장 사업 발굴을 위해 조직개편과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는 ▲ 주요 생산 거점인 말레이시아 사업 강화를 위한 조직 신설 및 인력 보강 ▲ 1980년대생 젊은 인재의 대거 발탁을 통한 역동적인 조직문화 확립 ▲ 성과 중심의 인재 등용 및 조직 효율성 제고에 중점을 뒀다.


우선 주력 사업장인 말레이시아의 사업 확장에 따라 말레이시아 지역 본부(Malaysia Regional Headquarters, 이하 말레이시아 RHQ)을 신설한다. 말레이시아 RHQ의 대표로는 OCI 김택중 부회장이 겸직하며, 말레이시아 전체 사업을 총괄할 예정이다.


최근 단독경영체제로 전환한 부광약품은 OCI홀딩스 서진석 사장이 최고경영책임자(CEO) 겸직에 나선다. 서진석 사장은 부광약품의 경영체제 개편과 더불어 중장기 성장동력 확보에 매진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2본부장 곽기훈 상무(40세)가 전무로 승진하고 1980년대생 부장 2명을 새롭게 임원으로 발탁하는 등 이우현 회장 체제 출범과 함께 젊은 인재 등용을 통한 역동적인 조직으로의 변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OCI, 말레이 반도체용 폴리실리콘 JV에 1105억 출자 고개숙인 부광약품, 형님 찬스 쓸까 OCI홀딩스, '분할' OCI에 5개 자회사 지분 현물출자 外 부광약품 지분 19%, 25년까지 매입해야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