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5)
현대차, 2024 포터 II 출시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2023.11.22 12:57:40

◆현대차, 2024 포터 II 출시

(제공=현대자동차)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현대자동차가 LPG 터보 엔진 탑재로 새롭게 태어난 소형 트럭 '2024 포터 II'를 22일 출시했다. 2024 포터 II는 LPG 터보 엔진을 신규 적용해 동력성능과 경제성을 높이고 인포테인먼트∙편의사양을 강화해 전반적인 상품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2024 포터 II에 기존 2.5 디젤 엔진 대신 새로 개발된 스마트스트림 LPG 2.5 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스마트스트림 LPG 2.5 터보 엔진은 터보차저를 적용해 저속에서의 토크를 개선하고 디젤 엔진 대비 출력을 24마력 높여 최고출력 159마력의 우수한 동력성능을 제공한다. 현대차는 기존 상위 트림에 적용되던 ▲일반 오디오 시스템(4스피커, 라디오, MP3, USB, 블루투스 핸즈프리 포함) ▲스티어링 휠 오디오 리모컨 ▲오토라이트 컨트롤 ▲트리플 턴 시그널 등을 엔트리 트림인 스타일 트림에 기본 적용했다.

◆CJ대한통운, 사우디 네스마 그룹과 MOU 체결


(제공=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22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사우디 네스마(NESMA) 그룹과 MOU를 체결하고, 사우디 GDC의 성공적 구축 및 미래 공동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사업협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 사업기회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사우디 신사업 추진 시 서로를 최우선 파트너로 고려하는 등 폭넓은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사우디 GDC는 연면적 1만8,000㎡, 일 처리물량 1만 5천 상자 규모로 지어지며, CJ대한통운의 중동 자회사인 CJ ICM이 현지 물류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플라이강원, 항공기 반환…최종 인수자 확정 후 신규 항공기 도입


(제공=플라이강원)

플라이강원이 양양국제공항에 그라운드(ground)되어 있는 항공기 B737-800(HL8518)을 임대사에 반환키로 결정했다고 22일 밝혔다. 현재 임대사와 장기간 협의한 후 항공기 반환 결정을 했고 지난 20일 항공기 말소등록을 마친 상태다. 플라이강원은 인수자 확정 및 본계약 체결 즉시 타 임대사와 신규 항공기 도입을 위한 인수의향서(LOI)를 체결하고 내년 4월 중 운항을 재개하겠다는 목표다. 

관련기사 more
자동차 수요 정체, 현대·기아의 미래는?

◆금호타이어, 지속가능한 원재료 80% 적용 제품 개발


(제공=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가 기존 석유화학 기반의 재료를 대체한 지속가능한 재료 80%를 적용한 타이어 개발에 성공했다. 금호타이어는 현재 전체 원재료 중 지속가능 재료 비율이 25% 수준으로 2030년까지는 전체 원재료의 40%, 2045년까지는 100%를 지속가능한 재료로 전환하는 목표를 세우고 타이어 생산 시 재생·재활용 소재 및 식물 기반의 친환경 신소재를 적용한 친환경 타이어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올해 폐타이어에서 추출한 원유를 기반으로 한 카본블랙, 페트병을 재활용한 리사이클드 피이티(Recycled PET) 및 폐스틸을 재활용한 리사이클드 스틸 코드(Recycled Steel Cord) 등을 확대 적용하여 지속가능한 재료 80%를 적용한 타이어 개발에 성공했다.


◆이스타항공, 'CI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제공=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이 22일부터 'CI(Corporate Identity)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고객 공감대 형성과 브랜드 인지 강화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CI 아이디어 공모전은 이스타항공의 새로운 도약을 알리기 위한 CI 디자인과 이를 적용한 디자인 어플리케이션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이스타항공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개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CI 디자인은 심볼타입과 워드타입, 조합타입 등 자유로운 제안이 가능하며 이를 적용한 굿즈 등 아이템류, 서식류, 사인류, 포장류 중 세 가지 이상의 디자인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내년 1월 중 선별해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티웨이항공, 구독형 멤버십 '티웨이플러스' 이용 후기 이벤트 실시


(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티웨이플러스 이용 후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티웨이플러스 구독자의 관심에 보답하고, 함께 이용 경험을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현재 티웨이플러스를 구독 중이거나 구독 만료된 회원 중 티웨이항공 마케팅 및 광고 알림에 동의한 회원이다. 이용 후기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먼저 티웨이항공 마케팅 및 광고 수신에 동의한 뒤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비롯한 개인 SNS 또는 카페에 티웨이플러스 이용 후기를 작성하고 작성한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진에어,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 진행


(제공=진에어)

진에어가 21일 오후 서울 등촌동에 위치한 등촌9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박병률 진에어 대표 등 임직원 봉사단 30여명은 절임 배추를 나르고 준비된 양념을 정성스럽게 버무려 약 1000kg의 김치를 담갔다. 또한 이날 담근 김치는 겨울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 내 취약계층 및 소외이웃 100가구에 전달됐다. 한편 진에어는 ▲제주 반려해변 환경보호활동 ▲괌 지역 태풍 피해 복구활동 ▲부산 지역 아동 초청 직업 체험 ▲청소년 자립 지원을 위한 직무 교육 실시 ▲강서구 일대 환경 정화 활동 등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ESG 경영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교원투어 여행이지, 아시아나항공과 손잡고 대만 타이중에 전세기 띄운다


(제공=교원투어)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동계 시즌을 맞아 여행하기에 제격인 대만 타이중에 단독으로 전세기를 띄운다. 선호도가 높은 대만에 전세기를 투입해 겨울철 여행 수요를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여행이지는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오는 12월 21일부터 내년 2월 29일까지 주 2회씩 총 21항차에 걸쳐 인천~타이중 직항 전세기 운영에 나선다. 이 기간에 운영되는 상품은 예약과 동시에 출발이 100% 확정된다. 여행이지는 엔데믹 이후 업계 최초로 직항 노선이 없는 타이중에 전세기를 띄워 이곳이 지닌 매력을 고객에게 선사한다. 


◆르노코리아,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 선진 노하우 공유


(제공=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자동차가 21일 서울 코엑스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열린 2023 대·중소기업 상생 기술협력 페어에 참여해 상생협력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상생 기술 구매상담회를 진행했다.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에서 정부과제를 담당하는 김정우 디렉터는 이날 2023 상생 기술협력 페어에 대기업 부문 우수사례 발표자로 참석해 르노코리아의 상생협력기금 조성 사례 및 르노코리아가 협력업체들과 함께 구매조건부로 진행했던 신제품 개발 주요 사례들에 대해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제약바이오 포럼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