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5)
양종희 KB금융 회장 취임, '상생경영' 일성
이보라 기자
2023.11.21 11:24:00
KB금융 신임 회장 취임식…4대 경영 방침 제시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이 21일 오전 국민은행 본점 신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제공=KB금융)

[딜사이트 이보라 기자]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이 취임 일성으로 '상생 경영'을 내세웠다.


양종희 회장은 21일 오전 국민은행 본점 신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금융의 역할과 책임에 막중함을 가슴 깊이 느낀다"며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을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한 경영 방향으로 ▲사회와 끊임없이 상생하는 경영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주는 경영 ▲직원에게 자긍심과 꿈을 주는 경영 ▲주주의 지지와 응원에 보답할 수 있는 경영 등을 제시했다.


우선 양종희 회장은 사회와 끊임없이 상생하는 경영을 약속했다. 그는 "이제는 재무적 가치뿐만 아니라 고객과 사회적 가치를 균형 있게 추구하는 기업만이 지속가능한 전진이 가능하다고 믿는다"며 "이것이 대한민국 금융의 스탠다드"라고 강조했다. 또한 "KB가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영역을 끊임없이 발굴하고, 리딩금융그룹으로서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사회와 소통하겠다"고 약속했다.

관련기사 more
양종희號 비은행 계열사 인사, 세대교체? 연임? 홍콩H지수 ELS 손실 우려…'불완전판매' 여부 촉각 금융권, '횡재세' 대신 2조짜리 '상생금융' 양종희 KB 회장 "국민과 함께하는 KB금융 되겠다"

다음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주는 KB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양 회장은 "'최고의 경험'은 금융인의 품격 있는 영업에서 시작되고 이는 고객의 신뢰와 사고 없는 모범적인 금융기관이 되는 데서 비롯된다"고 말했다. 


세 번째로 '직원에게 자긍심과 꿈을 줄 수 있는 회사'도 만들겠다고 했다. 현장 직원들이 신명나게 영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일한 만큼 확실하게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주주환원 의지도 빼놓지 않았다. 양 회장은 "'사회·고객·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가치가 곧 '주주가치 성장'으로 연결되므로 이를 위해 최선의 경주를 다해 나가겠다"며 "주주 기대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양 회장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내일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지를 항상 고민함과 동시에 우리 모두의 더 나은 내일, 그리고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여정을 시작해보자"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제약바이오 포럼 온라인 영상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