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재용 회장, '공판 탓' 호암 36주기 추모식 불참 가닥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1.16 18:23:57
이 기사는 2023년 11월 16일 18시 2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재용 회장, '공판 탓' 호암 36주기 추모식 불참 가닥 [더벨]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삼성그룹을 일으킨 고 호암 이병철 창업회장의 36주기 추모식에 불참할 전망이다. 범(汎)삼성가는 호암의 기일이 주말에 있으면 전주 금요일에 행사를 치렀다.

"라임사태 손태승 고액 고문 계약은 법률 위반"… 시민단체, 우리금융지주 고발 [세계일보]

라임사태 등으로 경영 책임 논란이 일었던 손태승 전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우리은행과 4억원에 달하는 고문 계약을 맺어 논란이 이는 가운데, 시민단체가 우리금융지주를 금융감독원과 금융위원회에 고발했다. 손 전 회장이 금융당국으로부터 라임펀드 불완전판매와 관련해 중징계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우리은행 측이 고액의 은행 고문 계약을 맺어, 중징계자의 3년간 금융회사 임원 활동을 제한하는 금융회사의 지배구조에 관한 법률을 위반했다는 것이다.


공매도 상환 90일·담보비율 105% 일원화…"운동장 평평하게" [주요언론]

당정이 '한시적 공매도 금지'의 후속조치로개인과 기관투자자의 대주 상환기간, 담보비율 등을 일원화한다. 정부와 국민의힘은 16일 시장 전문가들과 협의회를 열어 이같은 조치에 의견을 모았다고 국민의힘 유의동 정책위의장이 브리핑에서 밝혔다. 유 의장은 "공매도 거래 제약이 있는 개인에게 기관보다 유리한 여건을 조성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불황기 각광받는 자금조달 '주주우선공모 증자' 급증 [한국경제]

실권주가 대량 발생하는 것을 피하기 위한 주주 우선 공모 방식의 유상증자가 늘고 있다. 주주 우선 공모 방식은 상장기업이 기존 주주에 이어 일반투자자에게 잇따라 청약을 진행한 뒤 미달된 물량은 발행하지 않는다. 청약률에 따라 발행물량을 조절할 수 있어 주가 하락 위험이 상대적으로 덜한 것으로 평가된다.


LG家 구연경 "선대회장 유지 관계없이 분할 협의 리셋해야"[연합인포맥스]

"경영을 하고 싶은 거잖아."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자신을 상대로 상속 회복 청구 소송을 제기한 가족들에게 한 말이다. 해당 발언은 구연경 LG복지재단 대표가 직접 녹음한 파일(녹취록)에 고스란히 담겼다. 이들은 올 초 법정 다툼을 시작하기 1년 전부터 상속 관련 갈등을 빚어온 것으로 확인됐다.

관련기사 more
106번 재판 끝에 징역 5년 구형...울먹인 이재용 울먹인 이재용 "합병 과정서 제 이익 염두한 적 없어" 검찰, 이재용 회장 5년 구형

무신사 대표 "오프라인 공격적 확장…내년까지 30호점 목표" [주요언론]

국내 1위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올해를 기점으로 오프라인 점포망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무신사 한문일 대표는 16일 서울 마포구 '무신사 테라스'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무신사 자체 브랜드인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을 30호점까지 늘리는 등 공격적인 오프라인 확장 목표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한신평, 신세계건설 신용등급 전망 하향…"재무부담 확대" [주요언론]

한국신용평가는 16일 수시 평가를 통해 신세계건설의 무보증사채 신용등급과 등급 전망을 'A·안정적'에서 'A·부정적'으로 조정했다고 밝혔다. 한신평은 등급 전망을 '안정적'에서 '부정적'으로 하향한 데 대해 신세계건설 민간 건축 사업의 분양 실적 부진으로 인해 사업 변동성이 증가하고 있고, 공사원가 상승과 미분양사업장 손실로 영업적자가 지속되고 있는 점 등을 이유로 들었다.


3분기까지 상장사 수익성 악화…"내년 회복세 강하진 않을 듯" [주요언론]

유가증권시장 상장사들의 올해 3분기 누적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모두 큰 폭으로 감소했다. 코스닥시장 상장사도 수익성과 재무 안정성이 나빠진 것으로 나타났다. 증권가에서는 올해 4분기 실적이 다소 개선되겠지만, 내년에는 반도체를 제외한 업종의 부진으로 회복세가 강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16일 한국거래소와 한국상장회사협의회에 따르면 유가증권시장 12월 결산 613개 상장사의 올해 3분기 누적(1∼9월) 연결 기준 순이익은 70조1천218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1.06%(48조8천467억원) 감소했다.


계속되는 부동산시장 관망세…전국 아파트값 상승폭 4주째 축소 [주요언론]

전국의 아파트 가격이 4개월 넘도록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으나 상승 폭은 지속해서 축소되는 등 시장의 관망세가 짙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11월 둘째 주(13일 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에 따르면 전국의 아파트 매매 가격은 전주 대비 0.02% 상승했다. 이로써 18주 연속 상승세를 지속했지만, 상승 폭은 꾸준히 둔화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