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도이치모터스, 74억 규모 자사주 소각…주주 챙긴다
최보람 기자
2023.11.16 13:00:31
발행물량 中 3.1%, 주가에 도움 될 듯
(제공=도이치모터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도이치모터스가 기 취득한 자기주식(자사주)를 소각키로 했다.


도이치모터스는 16일 이사회를 열고 자사주 100만주를 소각하는 안건을 처리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소각 예정일은 오는 29일이며 규모는 74억원이다. 소각될 주식은 현재 도이치모터스 발행주식 가운데 3.1% 가량이다. 회사 측은 "해당 자사주는 2021년 취득한 물량으로 소각에 따른 자본금 감소는 없다"고 전했다.


시장은 이를 두고 회사가 주주환원 정책을 새로 수립한 것으로 평가했다. 자사주 활용법이 크게 변화했단 점에서다. 도이치모터스는 그간 주가안정을 명분삼아 취득한 자사주를 운영자금 확보 용도로 처분해 와 일반 주주들로부터 원성을 사 왔다. 회사 곳간에 있던 주식이 또 다시 유통주식으로 바뀐 만큼 주당가치 희석 등의 우려가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번에는 기취득 자사주를 소각, 잠재적 유통물량을 없애면서 주당순이익 증대, 유통주 감소에 따른 주가 상승 기대감을 키웠다. 이날만 봐도 도이치모터스가 주식소각 공시를 낸 후인 오전 10시께 회사 주가는 전일 대비 130원(2.5%) 오른 5260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증권가의 한 관계자는 "자사주 소각은 유통주식 수 감소와 함께 주당가치를 높이는 이벤트"라며 "발행주식 수 대비 대주주의 지분도 오르게 되는 만큼 오너일가와 소액주주 모두에게 긍정적인 결과를 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도이치모터스 "PBR 1배 달성까지 배당·자사주 소각" 도이치모터스, 118억 CB 만기 전 취득 소각키로 권혁민 도이치모터스 대표, 자사주 1억어치 매입 도이치모터스, 마진 축소·빚 부담에 적자낼 뻔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