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기아, 인증중고차 타이어 공급 협약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한국타이어는 기아와 인증 중고차용 타이어 공급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타이어는 기아가 중고차를 매입해 상품화하는 과정에서 타이어 교체가 필요한 차량에는 자사 메인 브랜드 제품을 납품한다. 승용차와 SUV 차량에는 각각 한국타이어의 사계절용 밸런스 타이어 '키너지 ST AS'와 온로드용 SUV 타이어 '다이나프로 HL3(Dynapro HL3)'가 장착된다. 기아의 대표 전기차 모델 'EV6'에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SUV'를 공급한다.
◆팬오션, AEO 인증 'AA' 등급 획득
팬오션은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EO) 인증 등급 상향에 따라 기존 등급(A등급)에서 한 단계 상승한 A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AEO 인증제도는 관세청이 세계관세기구(WCO)의 수출입 안전 관리 기준에 근거해 우수 기업을 선정하는 국제 표준 인증 제도다. 팬오션 관계자는 "현재 한국 해운물류업체 중 최고 수준의 법규준수도(관세청 UNI-PASS)를 유지하고 있다"며 "이번 등급 상향을 계기로 더욱 적극적인 내부 세관 신고 업무 프로세스 개선 및 관세행정 참여 등을 통해 리딩 컴퍼니로서의 위상을 확립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벤츠, 더 뉴 A-클래스 해치백 부분변경 모델 공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 해치백'과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 세단'의 부분변경 모델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더 뉴 A-클래스'는 새로운 라디에이터 그릴 및 파워돔, 최신형 다기능 스티어링 휠 등 디자인 변화와 새로운 외장시트 컬러 및 트림 라인업,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텔레메틱스를 적용했다. 가격은 더 뉴 A 220 해치백이 4710만원, 더 뉴 A 220 세단은 4880만원이다.
◆하나투어, '블랙프라이데이' 최대 61% 세일 진행
하나투어는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내달 3일까지 최대 61% 할인 특가상품, 매주 월요일 할인·혜택이 주어지는 주간 아울렛 특가 등의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패키지 상품부터 에어텔, 항공권까지 각자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보다 저렴하게 선택할 수 있게 구성됐다. 특히 겨울 인기 온천 여행이나, 따뜻한 동남아 여행, 장거리 여행 등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한솔홀딩스, KCGS ESG 평가4년 연속 통합 'A등급'획득
한솔홀딩스는 ESG기준원(KCGS)에서 매년 발표하는 ESG평가 결과에서 4년 연속 종합 'A등급'획득했다고 밝혔다. 한국 ESG 기준원은 국내 대표 ESG 평가 기관으로, 매년 상장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해 ESG 등급을 공표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한솔홀딩스는 ESG평가 3개 부문 중 사회(S)과 지배구조(G) 부문에서 A등급을 받아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현대로템, 2050년까지 탄소중립 달성 선언
현대로템은 오는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한 이행 전략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오는 2030년까지 사업장과 공급망(Value Chain)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을 지난해 대비 각각 42%, 25% 만큼 감축하고 장기적으로는 2050년까지 완전 탄소중립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이행 전략은 기업의 탄소중립 목표를 독립적으로 평가해 공신력을 부여하는 글로벌 연합기구'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BTi)'가 제시한 온실가스 감축 목표 권고안을 반영해 수립됐다.
◆KG모빌리티, EVX 출시기념 동절기 차량점검 서비스 실시
KG모빌리티는 동절기에 앞서 고객들의 안전한 운행을 위해 '토레스 EVX 출시기념 고객감사 차량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토레스 EVX 출시기념 차량점검 서비스'는 1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군포 광역서비스센터를 포함한 전국 55개 서비스센터에서 시행된다. 대상차종은 KG 모빌리티 판매 전 차종(대형상용차 제외)이다. 차량점검 항목은 ▲에어컨·히터 작동상태 및 필터 점검 ▲엔진오일 누유 점검 및 보충 등 각종 오일상태 점검 ▲부동액 비중 점검 및 보충 ▲브레이크 액량 및 상태점검 ▲타이어 마모 및 공기압 상태 점검 ▲워셔액 보충 등이다.
◆모두투어, 아소비와 콜라보 이벤트 진행
모두투어는 5~9세 전문 교육 브랜드 아소비와 함께 내달 22일까지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여권 만들기, 다른 그림 찾기 두 가지로 진행된다. 여권 만들기 이벤트 참여 방법은 양사의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여권 도안을 다운로드해 여권을 꾸민 뒤 인증 사진을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 #모두투어, #아소비, #아소비여행콜라보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다른 그림 찾기는 아소비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다른 그림 개수를 댓글로 달아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경품은 모두투어 여행상품권(400만원 1인·200만원 2인)과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아소비 에그톡 물감놀이 등이 있다.
◆현대자동차, 교통사고 피해 유자녀 돕기 나서
현대자동차는 지난 14일 '교통사고 피해 유자녀 자산형성 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현대차는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으며 정부지원금과 유자녀 본인 납입금을 합쳐 연간 총 3억원의 자산형성 사업기금이 조성될 예정이다. 자산형성 사업 기금의 운영은 교통사고 피해자 지원을 목적으로 설립된 희망VORA 봉사단을 통해 매월 일정 금액을 유자녀들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스타항공, 후방열 승객부터 탑승하는 '존 보딩' 시행
이스타항공은 기내 혼잡 최소화와 정시성 개선을 위해 전노선을 대상으로 후방열 승객부터 탑승하는 '존 보딩'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존 보딩 시행에 따라 노약자, 임산부, 유ㆍ소아 동반 승객 등 도움이 필요한 고객을 우선하고 이후 기내 좌석 공간을 세분화해 후방열부터 탑승을 안내할 예정이다.
◆삼표레일웨이, 인도 철도기업과 MOA 체결
삼표레일웨이는 인도 텍스마코 레일&엔지니어링과 철도 분기기 시스템 관련 상호 협력을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텍스마코는 인도에서 철도 차량, 수력 기계 장비, 교량 등의 구조물 제조 사업을 벌이는 기업이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철도궤도 분야의 핵심적인 구성 요소인 분기기 시스템 개발과 발전은 물론 완성도를 높이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