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마스턴운용, 이사회 의장에 남궁훈 前신한리츠 대표
범찬희 기자
2023.11.15 09:00:47
금융권 출신 선임, 견제·감독 기능 강화…투심위원장 홍성혁 대표
남궁훈 마스턴투자운용 이사회 의장. 마스턴투자운용 제공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마스턴투자운용이 신임 이사회 의장으로 남궁훈 전 신한리츠운용 대표이사를 발탁했다.


마스턴투자운용은 사외이사인 남궁훈 전 신한리츠운용 대표이사를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했다고 15일 밝혔다.


남궁훈 마스턴투자운용 신임 이사회 의장은 서울대 공법학과를 졸업하고 신한투자증권에서 법무실장, 경영관리본부장, 강북영업본부장, 강남영업본부장, WM추진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지난 2017년에는 신한리츠운용사 설립추진단장을 맡아 신한리츠운용 설립과 함께 초대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현재는 법무법인 율촌 고문으로 재직 중이다.


마스턴투자운용은 이사회의 경영진에 대한 독립적인 견제와 감시 기능을 강화해 한층 더 고도화된 선진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이사회 의장을 새로 선임했다.

관련기사 more
마스턴운용, 조직개편…섹터 전문성·자산관리 강화 마스턴운용, 남궁훈 신임대표 내정…첫 외부출신 마스턴운용, 하이로닉 美진출 부동산 협력 마스턴운용 "내년 물류센터 차별화…입지·스펙 중요"

남궁훈 마스턴투자운용 이사회 의장은 "선진 거버넌스 체계 구축에 대한 마스턴투자운용의 강한 의지에 따라 이사회 의장이라는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금융권에서 오랫동안 쌓아온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엄격한 견제 및 감독 기능을 적극적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투자심의위원회 위원장에는 홍성혁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또한 올 상반기에는 창사 이래 첫 여성 사외이사(서유미 회계사)를 선임하는 등 이사회 구성의 다양성을 강화하는 데 힘쓰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