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현대차그룹, HMG 개발자 컨퍼런스 성료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2023.11.14 10:14:35

◆현대차그룹, HMG 개발자 컨퍼런스 성료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현대차그룹은 지난 1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한 HMG 개발자 컨퍼런스 발표 현장에 외부 IT 개발자, 대학생, 투자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SDV 대전환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축적한 최신 연구개발 성과를 외부에 공유하고 SW 분야 우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2021년부터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개발자 컨퍼런스 행사는 ▲SDV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AI를 주제로 심도 깊은 발표가 이어졌다. 참여사는 현대자동차와 기아, 포티투닷(42dot), 현대모비스, 현대오토에버, 현대케피코, 현대트랜시스, 현대엔지비, 모셔널 등 총 9개사다.


◆한국엔지니어링웍스, 트위니와 자율주행 로봇 개발 맞손


관련기사 more
현대모비스 이규석·현대제철 서강현, 신임 대표 발탁

한국앤컴퍼니그룹 계열사 한국엔지니어링웍스는 자율주행 로봇 전문 기업 트위니와 자율주행 로봇 개발 및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공동 개발한 자율주행 로봇을 기반으로 국내 제조업 분야의 물류 자동화 설비를 구축하고 추후 모든 일상 공간까지 로봇 도입을 하는 것을 목표로 협력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한국엔지니어링웍스는 자율주행 로봇 하드웨어 부문 설계, 제작, 시운전을 담당하고 트위니는 관제 플랫폼을 포함한 소프트웨어 개발을 맡을 계획이다.


◆이스타·제주항공, 수험생 특별할인 이벤트 진행



이스타항공과 제주항공이 올해 수능을 치룬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한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스타항공은 내달 15일까지 수험생 본인과 동반 1인을 특별 신분 할인 대상으로 지정, 제주 노선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스타항공의 수험생 신분 할인은 내달 15일까지 적용되며 김포, 청주, 군산발 제주 노선의 탑승기간인 오는 16일부터 내년 1월말까지 항공권 예매 시 적용 가능하다. 제주항공은 탑승일 기준 내년 2월 23일(성수기 제외)까지 제주-김포·부산·청주·광주·대구, 김포-부산 등 국내선 노선을 대상으로 수험생 본인과 동반자 1인에 한해 정규운임 기준 20%를 할인해준다.


◆교원투어 여행다움, 시니어 겨냥 웰니스 여행 선봬



교원투어 여행다움은 웰니스 특화 상품 '제천 웰니스 여행'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시니어 여행객을 타깃으로 제작됐으며 제천의 자연경관과 먹거리, 한방 족욕 등의 웰니스 활동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오는 18일에 첫 출발하는 상품은 예약이 빠르게 마감될 정도로 웰니스에 관심이 높은 액티브 시니어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캐딜락, '윈터 오너 케어 서비스' 프로모션 진행



캐딜락은 겨울철 안전한 운행을 돕기 위한 서비스 캠페인 '캐딜락 오너 케어 서비스'를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캠페인 기간 캐딜락은 겨울철 운행 전 사전 점검이 필수적인 브레이크 계열, 배터리 등을 포함한 8개 항목에 대해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브레이크오일 및 엔진오일을 포함해 부동액, 냉각수 등 소모성 유액에 대한 무료 보충 서비스도 지원한다.


◆현대차, 전기차 정비 가능 블루핸즈 1000개소 구축 완료



현대자동차는 전국 블루핸즈 1000여개소에서 전기차 정비가 가능하도록 정비 네트워크를 확대 구축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전기차 보유 고객들의 정비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전기차 정비 거점 개발을 추진해왔다. 지난해까지는 전국 1200여개 블루핸즈 중 514개소 이상에서 전기차 정비가 가능했으며 현재는 1000여개소 이상에서 정비가 가능하다.


◆모두투어, '후쿠오카 컨셉투어' 출시



모두투어는 동계시즌을 맞아 인플루언서와 함께 떠나는 여행 후쿠오카 컨셉투어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14일 오전 10시에 출시한 이번 컨셉투어는 동계시즌 일본의 인기 여행지인 후쿠오카를 '스물다섯, 서른, 세계여행', '내 손에 인생 사진' 등의 저자이자 여행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인플루언서 한다솜 작가와 함께 떠나는 여행이다. 출발일은 내년 1월 7일이며 여행 기간은 2박 3일이다.


◆넥센타이어 스노보드팀 선수단, 원데이 멘토링 클래스 진행



넥센타이어는 지난 12일 '넥센 윈가드 스노보드팀' 선수단과 함께하는 원데이 멘토링 클래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멘토링 클래스에는 '넥센 윈가드 스노보드팀' 이상호, 홍승영 선수, 현병준 코치 그리고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분석연구원 박상훈 박사가 참석했다. '넥센 윈가드 스노보드팀' 선수단은 Q&A 시간을 통해 멘탈 컨트롤 노하우와 기술 전수 등 유·청소년 선수들에게 정보를 공유했다.


◆한성자동차, 제59회 대종상영화제 공식 후원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오는 15일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개최하는 '제59회 대종상영화제'를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 대종상영화제는 1962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59회를 맞이한 국내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영화제다. 한성자동차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침체기를 겪어 온 국내 영화계의 재도약과 성장을 지원하고 응원하고자 협찬사로 참여했다. 한성자동차는 대종상영화제 레드카펫 행사에 공식 의전 차량을 지원한다. 후원 차량은 메르세데스-벤츠 최상위 럭셔리 세단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80 4MATIC'3대, 전기차 'EQS 580 4MATIC SUV' 1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