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성물산 상사부문, 삼성본관으로 사옥 이전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2023.11.13 11:01:51

◆삼성물산 상사부문, 삼성본관으로 사옥 이전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삼성물산 상사부문은 13일 서울시 중구 소재 삼성본관으로 사옥 이전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서울의 대표적인 업무중심지인 시청·광화문 도심권에 위치한 삼성본관은 삼성물산이 1975년 국내 종합상사 1호로 지정된 이후 1976년부터 1998년까지 23년간 사옥으로 사용한 곳이다. 이번 이전으로 삼성물산 상사부문은 25년 만에 다시 삼성본관에 들어가게 됐다.


◆현대차∙기아, '오픈 이노베이션 라운지' 성료


관련기사 more
삼성물산 상사부문 대표에 이재언 신임 사장

현대차∙기아는 지난 6~10일 양재동 본사에서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들과의 신기술 실증 시연을 위한 '2023 오픈 이노베이션 라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오픈 이노베이션 라운지는 창의적이고 유연한 상품 및 신기술 개발 문화를 조성하고 외부와의 기술 협력을 통한 상품성 개선을 목적으로 한 플랫폼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우리만의 무언가를 향한 Outside-In의 여정'이란 슬로건 아래 총 20개의 신기술과 현대차∙기아가 상상하는 100건의 미래 기술 시나리오가 전시됐다.


◆유진기업, 임직원 수험생 자녀에게 응원선물 전달



유진기업은 오는 16일 실시되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임직원 자녀들에게 합격을 기원하는 응원선물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유진기업이 증정한 응원선물은 격려 메시지를 담은 편지와 소정의 상품권, 플래너를 비롯해 수능 당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텀블러, 쿠키, 견과류 등으로 구성됐다. 최재호 유진기업 부사장은 격려편지를 통해 "힘든 여정의 종착지와 같은 수능시험이 눈 앞으로 다가온 만큼 힘찬 격려와 응원의 마음을 전한다"며,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수능 당일 마음껏 발휘할 수 있길 바란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현대위아, 의왕 왕송호수 일대 플로깅 봉사



현대위아는 지난 11일 경기도 의왕시 왕송호수에서 '플로깅(Plogging)' 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플로깅 활동에는 현대위아 직원과 가족 등 150여명이 참여했다. 플로깅은 스웨덴어로 '줍다'를 뜻하는 플로카 우프(Plocka Upp)와 영어단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걷거나 뛰면서 쓰레기를 치우는 활동을 말한다. 현대위아 직원과 가족들은 이날 의왕 왕송호수를 2시간 동안 걸으며 쓰레기를 주웠다. 이후 모은 쓰레기를 분리수거해 호수 일대를 깨끗이 정리했다.


◆SK렌터카, 제주지점 셔틀버스 100% 전기차 전환



SK렌터카는 제주지점에서 운영하는 내연기관 버스 4대를 전부 전기버스로 교체했다고 밝혔다. 제주지점에 도입한 전기버스는 현대차 '일렉시티(ELEC CITY)' 모델로, 1회 충전 시 최대 420km를 주행할 수 있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제주에서 가장 많은 차량을 운영하는 렌터카 기업으로서 제주의 청정 자연을 지키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이동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기차 전환 및 관련 인프라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물류 서비스 강화 위해 팀프레시와 MOU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9일 콜드체인 플랫폼 팀프레시와 '물류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물류시장에서 한층 경쟁력 있는 원스톱 물류서비스 제공 ▲라스트마일 서비스 다각화(당일, 새벽, 휴일 배송 등) ▲양사의 물류센터 등 거점 인프라 공유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양사는 신규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화주사 영업에 적극 힘쓰며, 효율성 증대방안도 공동으로 수행하기로 했다.


◆인터파크트리플, 루프트한자그룹과 지속가능 여행 환경 구축



인터파크트리플은 이달 초 루프트한자그룹과 지속가능항공유(Sustainable Aviation Fuel, 이하 SAF)를 이용한 지속가능한 여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AF는 기존 화석 기반 원료가 아닌 친환경ㆍ재활용 원료를 사용해 탄소 배출량을 최대 80% 이상 절감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인터파크트리플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SAF를 통한 항공 여행의 탄소 중립 가치를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GM,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 '더 빌리지 오브 지엠' 오픈



GM은 경기도 여주시 명품로 인근에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 '더 빌리지 오브 지엠(The Village of GM)'을 신규 오픈했다고 밝혔다. 더 빌리지 오브 지엠은 고객들에게 GM의 다양한 SUV와 픽업트럭들을 자연을 벗 삼아 경험하고 GM이 제공하고자 하는 정통 아메리칸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한진, 中AWOT와 물류사업 포괄적 협력관계 강화 MOU 체결



㈜한진은 중국 '에이왓글로벌코포레이션(AWOT Global Corporation, AWOT)'과 물류사업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공동사업체(Joint Venture, JV)를 설립, 중국 유통 플랫폼에 대해 각자가 가진 물류 서비스와 네트워크 등의 역량을 공유키로 했다. AWOT는 광저우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매출 5조원, 전세계 50개 글로벌지사를 보유한 전문 물류기업이다.


◆롯데렌탈,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2년 연속 1위



롯데렌탈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12년 연속 렌터카 부문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NBCI는 기업이 수행하는 마케팅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및 관계구축의 가중치 합을 100점으로 환산, 최종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수다. 롯데렌터카는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관계 등 세 가지 구성요인 모두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에서 전년 대비 2점 상승한 78점을 받아 타사 대비 높은 상승폭을 보였다.


◆티웨이항공, 일본 소도시 특가 프로모션 실시



티웨이항공은 13일 오전 10시부터 30일까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웹에서 일본 소도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탑승 기간은 13일부터 내년 3월 30일까지다. 이 기간 고객은 할인 코드 '소도시'를 입력하면 편도 및 왕복 항공권에 적용되는 7~10%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가 운임 및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사항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항공, 동남아 항공권 할인전 진행



제주항공은 오는 21일까지 세부, 보홀, 클락, 마닐라 등 필리핀 노선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오는 22일부터 이달 말까지 방콕, 차앙마이, 다낭, 싱가포르 등 부산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전 노선을 대상으로 항공권 할인 행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제주항공 측은 "직장인들의 연차 휴가 사용이 가장 많은 연말 동남아 노선에서 숙박과 음식점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키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열게 됐다"고 전했다.


◆토요타코리아, '5세대 프리우스' 사전계약 실시



토요타코리아는 '5세대 프리우스'의 하이브리드(H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모델의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해당 모델의 정식 출시일은 내달 13일이다. 세계최초 양산형 하이브리드 프리우스는 라틴어로 '선구자'를 의미하며 그 이름에 걸맞게 하이브리드 시장을 개척하고 토요타 전동화 기술의 역사를 대표하는 모델로 자리 잡았다. 국내에서는 3세대 모델을 2009년 선보인 이래 뛰어난 주행 효율성과 친환경성을 바탕으로 한국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모두투어, 하반기 최대 규모 '메가세일' 프로모션 진행



모두투어는 동계시즌을 맞아 내달 22일까지 역대 최대 규모 할인과 혜택의 '메가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모두투어는 ▲150만 원 이상 상품 예약 시 10만원 ▲80만~150만 원 이내 5만원 ▲50~80만 원 이내 3만원 ▲30~50만 원 이내는 만원 할인 쿠폰을 각각 지급한다. 이밖에도 즉시 할인 최대 10만원과 신한, KB국민카드 결제 시 5% 청구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진에어, 하반기 1차 신입 객실승무원 수료식 진행



진에어는 지난 10일 오후 서울 강서구에서 '2023년 하반기 1차 신입 객실승무원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는 박병률 진에어 대표와 임직원들이 참석해 신입 객실승무원들을 격려하고 이들의 앞날을 응원했다. 이번 1차 신입 객실승무원 87명은 약 10주간에 걸쳐 ▲항공 보안 훈련 ▲비상사태 대응훈련 ▲응급조치 ▲비행절차 ▲기내 서비스 및 방송교육 등 기내 안전과 서비스를 책임지는 객실승무원으로 거듭나기 위한 훈련 과정을 이수했다.


◆벤츠, '2023 지속가능성 어워드 골든 스타' 수상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10일 서울시 종로구 소재 포시즌스 호텔에서 진행된 주한유럽상공회의소 주관 '2023 ECCK 지속가능성 어워드'에서 '골든 스타'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 및 내부 임직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지속가능성에 대한 인식을 높였단 평가를 받았다. 특히 어린이를 대상으로 교통안전 및 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진행한 점이 주목받았다. 이은정 벤츠코리아 상무는 "탄소중립을 목표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펼치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다양한 노력들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이해당사자들과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공유하고, 국내 사회와 미래에 기여하는 활동들을 더욱 열심히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하나투어, 신입사원 '연탄 나눔' 봉사활동 진행



하나투어는 44기 공채 신입사원들이 지난 10일 성북구 정릉동 일대에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에너지 취약계층을 찾아 약 2400장의 연탄을 전달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회사 일원으로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애사심을 고취한 첫 대외활동"이라며 "하나투어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이행해 나갈겠다"고 전했다.


◆우덕재단, '제2회 우덕 건축가상' 시상식 개최



우덕재단은 지난 9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한일시멘트 본사에서 '제2회 우덕 건축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더.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투시도, 평면도 등이 포함된 디자인 도판 59점이 출품됐다. 예선심사를 거쳐 총 10개 작품이 본선에 올랐다. 공모전 주제는 '친환경 오피스 건축물 또는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이었다. 시상식은 현장에서 본선진출자들이 작품 내용을 직접 발표한 후 심사위원들이 평가한 점수를 집계해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상은 '로테이터(ROTATOR)'란 주제로 친환경 공유 오피스 빌딩을 선보인 홍익대학교 이동희, 박정빈 씨가 차지했다. 건물 2개 동 사이에 수직으로 녹화 공간을 배치해 휴게공간과 바람길을 확보하는 아이디어를 현실적으로 구현 가능하게끔 제시한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