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마녀공장, 3분기 누적 매출 736억원…美·中시장 성장
박기영 기자
2023.11.10 13:27:47
국내외 마케팅 활동 강화 및 채널 다각화 외형 확대
(제공 = 마녀공장)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마녀공장이 국내외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과 채널 다각화를 통해 외형 성장을 나타냈다.


마녀공장은 연결기준 올 3분기 누적 매출 736억원, 영업이익 119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마녀공장 관계자는 "작년에 진행한 네고왕 프로모션 매출액(약 108억원)을 제외한 2022년 3분기 누적 매출액은 668억원이었고 올해 누적 매출액은 약 10.2% 성장한 736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말했다.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119억원 (영업이익률 16.3%)을 기록해 전년보다 감소했다. 브랜딩 강화를 위한 마케팅 비용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2억원 증가했고, 엔화 약세로 인한 일본에 대한 매출이 감소세를 보였다.

관련기사 more

국가별 경영성과를 살펴보면 2022년 하반기부터 본격 진출한 중국시장이 큰 성장세를 보였다. 매출은 전년 대비 133% 증가한 76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소규모 마케팅 활동으로 이뤄낸 의미 있는 성과로 향후 유명 인플루언서 섭외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외형 성장세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회사측은 말했다.


미국시장도 큰 성장세를 보였다. 아마존에서 클렌저 매출이 급성장하며 전년 대비 185% 늘어난 3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신규  입점한 코스트코(미국 본사)에선 지난 10월 마녀공장의 '퓨어클렌징오일' 제품을 글로벌 전략상품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마녀공장은 아마존에서의 성장을 기반으로 판매 채널을 다각화해 성장 흐름을 유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반면 일본 시장 매출은 다소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다. 엔화 약세와 온라인 채널을 오프라인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마케팅 활동이 지연됐고 이에 따른 매출 대체 시차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마녀공장 관계자는 "판매채널 개편, 국가별 맞춤 마케팅 전개 등으로 4분기 실적 성장을 위해 노력 중"이라며 "국내에선 다양한 연말 프로모션을 통해 매출 확대를 꾀할 예정이며 일본 시장에선 팝업스토어, 특설 매대 등 오프라인 채널 중심의 마케팅을 통해 실적 회복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