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현대차, 채용전환형 '서비스 엔지니어' 인턴 모집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2023.11.10 09:45:10

◆현대차, 채용전환형 '서비스 엔지니어' 인턴 모집

(제공=현대차)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가 이달 13일부터 '2024년 서비스 엔지니어 인턴' 모집을 시작한다. 이번 채용을 통해 현대차는 전국 22개 직영 하이테크센터에서 차량을 정밀 진단 및 분석하고 고난도 정비 업무를 수행할 채용전환형 인턴사원을 선발한다. 지원 자격은 학사 학위 취득(예정)자로 전공제한이 없다. 다만 진단·정비 관련 우수 역량을 보유한 경우 학위와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다. 인턴 희망자는 13일 오전 10시부터 30일 오후 5시까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 검사(HMAT)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되며, 선발된 인턴을 대상으로 2024년 2월부터 약 5주간 정비 직무를 습득할 수 있는 기초 기술교육과 현업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실습 종료 후에 우수 수료자를 최종 선발해 2024년 4월부터 신입사원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CJ대한통운, 대한민국 항만안전대상 '대상' 수상


(제공=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이 '제1회 대한민국 항만안전대상'에서 대상(해양수산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항만안전대상은 한국항만물류협회가 항만 하역 재해예방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과 항만안전특별법 시행으로 항만 안전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올해 처음 제정됐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CJ대한통운은 '리밋 스위치(위험 시 자동 정지하는 스위치)'과 에어백을 접목한 안전조끼 등 다양한 첨단 기술로 높은 평가를 받았는데, 현장의 위험 요소를 사전에 인지해 제거하고 초기 대응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핵심이다. 회사는 석탄을 운반하는 연속 하역기(CSU)에 리밋 스위치와 광전자 센서를 설치해 작업자를 보호했다. 스마트 에어백의 겉모습은 일반적인 구명조끼와 다르지 않지만, 작업자의 위치와 속도 변화 등을 감지하는 가속도 센서가 탑재됐다.


◆한국타이어, 독거 어르신 겨울철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

관련기사 more
르노코리아, 11월 내수 늘고 수출 감소…QM6 호조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올해 10월부터 약 한 달에 걸쳐 한국사회복지관협회와 함께 독거 어르신들의 겨울철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회사는 본격적인 겨울철 추위가 오기 전, 한파에 상대적으로 취약할 수 있는 독거 어르신들의 겨울철 주거 환경 개선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프로젝트 기간 동안 한국타이어 본사와 사업장 인근 지역사회를 포함한 전국 17개 지자체 200여 가정에 온수 매트, 이불 등 난방용품을 전달하며 온정을 건넸다.


◆르노코리아 "2025년 하반기부터 폴스타4 생산"


(제공=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자동차(이하 르노코리아)가 폴스타와 오는 2025년 하반기부터 부산공장에서 순수 전기차 폴스타 4를 생산하기로 합의했다. 르노코리아, 폴스타, 지리 홀딩이 도달한 이번 합의에는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이 북미 및 국내 시장에서 판매될 폴스타 4 차량의 생산을 맡는다는 내용이 담겼다. 약 2000명의 직원들이 근무 중인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은 수출에 용이한 항구가 인접해 있고 23년간 자동차 생산 분야에서 국내 완성차 품질 1위 등 우수한 성과와 글로벌 경쟁력을 검증 받아 왔다. 회사는 내수와 수출 판매를 위한 하이엔드 중형 및 준대형 세그먼트 전기차 생산 준비를 지난해부터 집중적으로 진행 중이다. 연간 최대 30만대 생산 능력을 보유한 부산공장은 지난 2년간 국내 완성차 초기품질 분야를 선도하며 최고 품질의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HMM, 시리아 난민 국제 구호물품 운송 후원


(제공=HMM)

HMM이 요르단 내 시리아 난민 및 취약계층을 위한 국제 구호물품 운송을 후원한다. 10일 인천광역시 서구 네파물류센터에서 진행된 '요르단 난민캠프 2차 구호물품 운송' 전달식에는 HMM을 비롯한 네파(NEPA), 휴먼아시아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구호활동은 국내 인권전문 NGO 기관 휴먼아시아와 함께 진행하며, 요르단 내 시리아 난민 및 취약계층에 방한 의류 등을 전달할 계획이다. HMM은 해상운송뿐 아니라 통관, 내륙운송 등 전구간의 운송을 지원하며, 아웃도어 전문업체인 네파(NEPA)는 방한 의류 2000여점을 기증했다. 한편 HMM은 2021년 코로나19로 인한 전세계 물류 대란 당시 선복 확보가 어려워 크게 위축된 국내 NGO단체들의 국제 구호활동을 위해 운송 후원을 시작, 올해로 3년째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벤츠코리아, 서울 광장숲에 소나무 기증


(제공=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사회공헌위원회가 '서울 광장숲' 조성을 위해 서울특별시에 소나무 7그루를 기증하고, 서울특별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소나무숲 준공식을 진행했다. 10일 오전 서울특별시 유창수 행정2부시장, 대한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 최태진 회장, 아이들과미래재단 이훈규 이사장,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마티아스 바이틀 의장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광장에서 진행된 준공식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기증 소나무를 포함해 기업 및 단체에서 기증한 소나무 총 9그루가 전달됐다. 이번 소나무 기증은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지난해 서울시와 체결한 '그린플러스(GREEN+) 도시 숲 프로젝트'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새롭게 조성되는 서울 광장숲을 통해 시민들은 생활밀착형 녹색공간에서 아름다운 경관과 편안한 휴식을 함께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넥센타이어, 스피드웨이 모터 페스티벌 최종 5라운드 개최


(제공=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가 주최하는 '2023 넥센타이어 스피드웨이 모터 페스티벌' 최종 5라운드가 오는 11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최된다. 넥센타이어는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와 공동 주최하며, 타이틀 후원사의 권리로 '2023 넥센타이어 스피드웨이 모터 페스티벌'을 지난 5월 새롭게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아마추어 레이싱 선수 뿐 아니라, 서킷 드라이빙을 즐기는 일반인, 드라이빙 아카데미가 필요한 서킷 드라이빙 입문자, 자동차 동호회 등 모터스포츠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2023 넥센타이어 스피드웨이 모터 페스티벌은 별도의 입장권 예매 절차없이 에버랜드 셔틀을 이용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모두투어, 동계 여행객 대상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0원 렌탈 이벤트


(제공=모두투어)

모두투어가 동계시즌 여행객을 위해 소니코리아와 함께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5 0원 렌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모두투어 회원 중 올해 11월부터 내년 1월까지 출발하는 해외여행 상품 예약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모두투어 공식 홈페이지나 앱에서 예약 인증 후 대여 신청 정보를 입력하여 렌탈서비스 신청을 하면 된다. 월별 100대 선착순으로 당첨 여부는 해피콜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당첨 시 소니코리아의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렌탈 서비스를 배송비 포함 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