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대웅 오송공장 안비자 실사 '무결점 통과' 外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최광석 기자
2023.11.09 13:08:05

◆대웅 오송공장 안비자 실사 '무결점 통과'

대웅제약 오송공장 전경. (제공=대웅제약)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최광석 기자]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는 대웅제약 오송공장이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의 'GMP 특화 IT솔루션'으로 브라질 식의약품감시국(이하 안비자)의 품질관리기준(GMP) 실사에서 '지적사항이 없다'(Zero Observation)는 결과를 통보받았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실사 과정에서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의 IT솔루션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대웅제약 오송공장의 '데이터 무결성(Data Integrity)' 관리 능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공정 기록을 조작할 수 없는 IT시스템을 갖춘 것이 긍정적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제약산업은 인간의 생명과 건강에 직접적으로 연관된 만큼 인위적 오류를 방지할 수 있는 IT솔루션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평가 받고 있다.

◆셀트리온-셀트리온헬스케어 3천억원 규모 자사주 추가 매입 결정

(출처=셀트리온)

셀트리온그룹은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양사 통합 300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고 9일 밝혔다. 5295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을 마무리한지 불과 이틀 만의 대규모 추가 매입 결정이다. 양사가 올해 신고한 총 자사주 매입 결정 규모는 약 1조2500억원에 달한다. 셀트리온그룹은 셀트리온-셀트리온헬스케어의 성공적인 합병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강한 의지를 꾸준히 시장에 전달하고 있다. 지난달 셀트리온헬스케어 보유 자사주에 대해 배정할 합병신주 수량에 해당하는 셀트리온 보유 자사주 230만9813주(당시 주가 기준 약 3599억원 규모)를 합병 직후 소각하겠다고 결정한 것도 합병 후 주주가치 제고에 대한 그룹 차원의 강한 의지로 해석된다. 여기에 최근 그룹 지주사인 셀트리온홀딩스도 통합 셀트리온에 대한 지배력 강화를 위해 셀트리온 주식 취득에 나서면서 성공적인 합병에 힘을 보탰다.


◆루닛, 필리핀 군병원에 AI 솔루션 공급

루닛 인사이트 CXR제품. (제공=루닛)

루닛은 최근 필리핀 마닐라 소재 빅토리아노 루나 메디컬센터 군병원과 제너럴 티니오(General Tinio)시 지역 보건소에 흉부 엑스레이 AI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CXR'을 설치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루닛 AI 솔루션을 해외 군병원 및 보건소에 도입한 첫번째 사례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추진하는 'AI 융합 의료영상 진료판독시스템 사업'을 통해 진행됐다. 루닛은 필리핀 빅토리아노 루나 메디컬센터 군병원과 지역 보건소에 이동 설치 가능한 이동형 엑스레이 장비 타입의 AI 솔루션을 설치했으며, 이를 통해 10가지 흉부 질환을 검출하고 결핵을 선별할 예정이다. 또 루닛은 아라비아반도 아덴만 해역에 파병된 해군 청해부대 양만춘함에도 휴대용 엑스레이 장비 타입의 AI 솔루션을 공급하는 등 해외 군병원과 파병부대를 대상으로 한 AI 솔루션 공급에 힘쓰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 생산 거점 '부산'에서 지역밀착형 사회공헌

(왼쪽부터) 홍성조 오스템임플란트 생산총괄본부장, 김성수 부산 해운대구 구청장. (제공=오스템임플란트)

오스템임플란트와 부산 해운대구는 지난달 31일 취약계층 임플란트 수술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해운대구청은 치아손실로 인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데도 경제적 문제로 치료를 포기한 이들을 찾아 추천하고 오스템임플란트는 이들을 위한 임플란트 수술 비용을 지원하기로 했다. 대상자는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 반송동, 재송동 등 오스템임플란트 생산총괄본부가 위치한 지역 인근 주민 가운데 선정하기로 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수술비 지원과 함께 건강한 치아 관리를 위한 구강관리용품도 해운대구청에 기부하기로 했다.


◆동국 '마이핏V 멀티비타 이뮨128', 백화점 팝업 행사 진행

제공=동국제약)

동국제약은 올인원 멀티비타민 '마이핏V 멀티비타 이뮨128'의 누적 판매량 150만병 돌파를 기념해 내년 1월까지 지역별 백화점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일까지 진행된 '더현대 대구' 팝업 스토어에 이어 ▲현대백화점 천호점 ▲현대백화점 신촌점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에서 진행된다. 행사장 방문 고객에게는 최대 63%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SNS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대형 마이핏 모형을 설치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마이핏 제품 라인 이니셜(V,B,S)을 MBTI와 연계해 재미와 흥미 요소를 더했다.

관련기사 more
대웅제약, 자이더스와 손잡고 美항암제 시장 도전

◆한국파마, 24시간 지속형 ADHD 치료제 품목허가 신청

한국파마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24시간 지속형 ADHD 치료제 '메티듀어서방캡슐(메틸페니데이트염산염, 이하 메티듀어)'에 대한 품목허가신청서를 제출했다고 9일 밝혔다. 메티듀어는 대만 오리엔트파마가 개발한 소아청〮소년의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를 위한 치료제다. 메티듀어는 메틸페니데이트염산염이 주성분인 의약품으로 22mg, 33mg, 44mg 세 가지 용량으로 개발돼 증상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개발국인 대만에서 5건의 임상1상을 거치고 113명 소아 청소년 환자 대상으로 임상3상 시험을 완료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했으며, 2018년 시판 허가를 획득했다.


◆한국MSD, 직원 주도 봉사활동 '러브인액션' 진행

(제공=한국MSD)

MSD(미국머크)의 한국지사 한국MSD는 직원 주도 하에 운영되는 봉사활동 '러브인액션(Love in Action)'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러브인액션'은 '사랑은 실천이다'를 모토로 한국MSD가 2008년부터 15년째 이어오고 있는 직원 주도의 봉사활동 프로그램이다. 한국MSD는 올해 15주년을 맞은 '러브인액션'을 보다 많은 임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 개편해 진행한다. 참여를 신청한 한국MSD 직원들은 저소득층 독거 어르신 대상 식음료를 배달하는 마포푸드마켓, 아동복지기관 명진들꽃사랑마을에 방문해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또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책 제작 입력봉사를 해 온 한국점자도서관과의 인연도 계속해서 이어간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