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현대차, 시각장애인 위한 아이오닉5 기증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2023.11.08 10:18:58

◆현대차, 시각장애인 위한 아이오닉5 3대 기증

(제공=현대차)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가 8일 오전 11시 서울시 강남구 현대차 영동대로 사옥 내 '온택트그라운드'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해 제작한 전기차 '아이오닉 5' 3대 기증식을 진행한다. 이번 차량 기증은 현대차가 이동 약자 이동권 증진을 위해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 'H-스페셜 무브먼트'의 일환으로, 시각장애인 맞춤형으로 제작한 아이오닉 5 3대를 서울시에 전달한다. 해당 차량은 서울시 최초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친환경 전기차량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앞서 현대차는 지난해 11월 충청북도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 3곳에 시각장애인 맞춤형 아이오닉 5 3대를 전달하기도 했다. 한편 시각장애인 맞춤형 차량으로 제작된 아이오닉 5는 특장차 전문 기업 '창림모아츠'와 협업해 제작했으며, 시각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한국타이어, 닛산 프론티어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일본 완성차 브랜드 닛산의 신형 픽업트럭 '2024 프론티어'에 SUV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HT'와 '다이나프로 AT2'를 신차용 타이어(OET)로 공급한다. 닛산의 베스트셀링 모델인 '프론티어'는 미국을 비롯한 북미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미드사이즈 픽업트럭이다. 한국타이어의 '다이나프로 HT'는 최적화된 트레드(지면과 맞닿는 타이어 표면) 패턴과 고강도 설계를 통해 마른 노면에서 강력한 제동력과 최상의 조종 안정성 및 정숙성을 구현한다. 또 젖은 노면에서의 배수성과 눈길 주행 성능을 끌어올린 패턴 디자인으로 사계절 내내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다이나프로 AT2'는 온·오프로드 모두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SUV용 타이어다. 포장도로에서는 정숙성과 편안한 승차감을, 비포장도로에서는 강력한 구동력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HL만도, 첫 '스티어링 트랙데이' 개최

관련기사 more
르노코리아, 11월 내수 늘고 수출 감소…QM6 호조
(제공=HL만도)

HL만도가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2일까지 사흘간 '스티어링 트랙데이'를 개최했다. HL만도 역사상 첫 행사다. 강원도 인제군 스피디움 서킷에서 열린 HL만도 스티어링 트랙데이는 서킷 택시, 모바일 휠 등 프로그램으로 첨단 기술의 역동감을 공유하는 자리다. 먼저 서킷 택시는 최고 속도 230km에서 프로 레이서가 선보이는 다이내믹 드라이빙을 탑승자가 경험하는 이벤트였다. 모바일 휠 시연은 실제 차량을 태블릿, 핸드폰 등 디바이스를 사용해 운전하는 테스트로, 직각 평행 주차, 제자리 유턴 등 '일렉트릭 코너 모듈(Electric Corner Module)' 체험 이외에도 RWS·EMB·BN-EPS·SPM 등 첨단 제품 기술 설명회도 진행됐다.


◆BMW, 한정 모델 ' M4 컴페티션 스페셜 에디션' 출시

(제공=BMW코리아)

BMW코리아가 9일 오후 3시 BMW 샵 온라인에서 이달 한정 판매 모델인 'BMW M4 컴페티션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 BMW M4 컴페티션 스페셜 에디션은 BMW M을 대표하는 고성능 모델 M4 컴페티션 M xDrive 쿠페에 스페셜 컬러를 적용한 한정 에디션으로 '트와일라잇 퍼플'과 '브루스터 그린'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외부에는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으로 제작된 미러캡, 리어 스포일러, 프론트 에어 인렛, 리어 디퓨저 등이 함께 어우러져 고성능 모델만의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했다. 해당 신차는 최고출력 510마력, 최대토크 66.3 kg·m를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M xDrive가 탑재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3.5초다. M4 컴페티션 스페셜 에디션의 가격은 1억4300만원으로, 11대만 판매된다.


◆롯데렌터카, KS-SQI 렌터카 부문 1위


(제공=롯데렌터카)

롯데렌터카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렌터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회사는 이번 조사에서 렌터카 부문 내륙과 제주 지역 모두 1위를 달성했다. 이로써 내륙 기준 12년 연속, 제주 지역 기준 11년 연속 단독 1위를 기록했다. 정확성과 전문성 영역인 서비스 결과 품질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것이 주효했다고 회사는 분석했다. 고객이 원하는 차량과 서비스 및 정보를 전달하는 '정확성'과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소유하는 '전문성'에서 두각을 나타냈단 설명이다. 한편 KS-SQI는 대한민국 서비스 산업과 고객 특성을 반영해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개발한 조사 모델로 국내 서비스산업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대표적 고객 만족도 지표로 인정받고 있다.


◆르노코리아, '인베스트 코리아 서밋'서 미래 모빌리티 전환 계획 공개


(제공=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자동차(이하 르노코리아)가 이달 7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인베스트 코리아 서밋 2023'에 참가해 국내 투자 성과를 소개하고 미래 모빌리티로의 전환을 위한 계획을 공개했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은 이날 인베스트 코리아 컨퍼런스에 연사로 나서 르노코리아가 국내 누적 투자액 5조원을 바탕으로 달성한 누적 생산 370만대 및 지속적인 해외수출 기여를 성과로 발표했다. 이어 한국의 우수한 산업 및 인적 인프라가 외국인 투자의 근간이라고 강조하며, 르노코리아의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성장하는 자동차회사'라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했다. 회사는 그동안 소비자 편의 향상을 위해 디지털 트렌드에 기반한 차량용 소프트웨어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해 왔으며, 내년부터 최신 하이브리드 기술을 포함, 친환경 전동화 차량으로의 전환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제주항공 "기업 복지 포인트, 리프레시 포인트로 바꾸세요"


(제공=제주항공)

제주항공이 기업 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제너두'와 제휴를 맺고 이달부터 기업 복지 포인트를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로 전환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제휴로 복지몰 회원은 기업 복지 포인트 1포인트를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 1포인트로 전환해 쓸 수 있게 됐다. 1000포인트 단위로 전환이 가능하며 전환된 리프레시 포인트는 항공권 구입, 사전 좌석, 사전 수하물, 기내식 주문 등에 사용할 수 있다. 회사의 리프레시 포인트는 기존 항공사의 보너스항공권 개념에서 벗어나 ▲적립한 만큼 자유롭게 쓰고 ▲부족한 포인트만큼 구입해서 쓸 수 있으며 ▲가족이나 친구, 지인에게 편리하게 선물할 수 있는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순수 항공운임의 5%가 적립되며(등급에 따라 최대 10% 적립) 1포인트는 1원의 현금과 동일한 가치를 가진다. 보유한 포인트는 항공권 구매뿐 아니라 사전 수하물, 사전 주문 기내식, 사전 좌석 지정 등 부가 서비스 구매에 쓸 수 있다.


◆티웨이항공 후원 열기구팀, '사가 인터내셔널 열기구 페스타' 참가


(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공식 후원하는 열기구팀이 '2023 사가 인터내셔널 열기구 페스타'에 참가했다. 해당 열기구 팀은 올해 10월 31일 공식 연습 비행을 거쳐, 이달 1일부터 5일까지 일본 사가현에서 열린 '2023 사가 인터내셔널 열기구 페스타(이하 사가 열기구 축제)'에 참가해 실력을 뽐냈다. 티웨이항공 후원 열기구팀은 사단법인 한국청소년탐험연맹 소속의 5명의 선수로 이뤄져 있으며, 티웨이항공은 대회 참가와 선수들의 항공편을 지원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새롭게 제작한 티웨이항공의 열기구가 다채로운 오색 빛깔의 다양한 열기구들과 경쟁하며 높이 떠오르는 장면이 펼쳐졌다.


◆넥센타이어, 초고성능 '엔페라 스포츠 S' 출시


(제공=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가 최신 기술력이 집약된 초고성능 스포츠 타이어 '엔페라 스포츠 S'를 출시한다. 해당 타이어는 역동적인 고속 드라이빙을 위해 개발된 타이어로 우수한 고속 내구성, 핸들링 그리고 제동성능을 제공한다. 먼저 3+1의 그루브(타이어 표면의 굵은 세로 홈)를 통해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의 성능 밸런스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수막현상 방지 및 마른 노면 그립력을 극대화했단 게 회사의 설명이다. 또 민첩한 핸들링을 위해 하중과 접지가 집중되는 바깥쪽 부분의 숄더의 강성을 강화했고, 넓은 센터 블록 적용을 통해 고속주행 조향성을 향상시켰다. 여기에 이상 마모 방지 및 WET 성능 향상을 위해 주행방향 그루브 챔퍼(타이어 블록 모서리 슬라이드 설계)를 적용시켰다. 한편 사이드월에는 국내 타이어사 유일 '현대 N 브랜드' 전용 교체용 타이어 기술 인증획득을 나타내는 'HN Replacement' 마크가 각인됐다.


◆하나투어, 창립 30주년 맞아 우수고객에 골드바 전달


(제공=하나투어)

하나투어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우수고객을 선정하고 직접 감사를 전했다. 회사는 자사 회원 고객 중 최근 5년 간의 여행횟수와 구매금액을 집계해 7명의 우수고객을 선정했다. 우수고객에게는 감사의 의미를 담아 본사 및 각 대리점에서 골드바와 고급 샴페인을 전달했다. 한편 고객 중심 서비스와 혜택을 강조하는 하나투어는 멤버십 등급을 체계화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설계해 하나투어만의 최적화된 새로운 멤버십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새로운 멤버십은 2024년 상반기에 론칭할 예정이다.


◆모두투어, 방콕·파타야 기획전 출시


(제공=모두투어)

모두투어가 겨울 시즌을 맞아 다양한 매력을 가진 단거리 인기 휴양지 '방콕·파타야' 기획전을 출시했다. 동남아시아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는 태국의 수도 방콕은 화려한 사원, 궁전, 시간을 잃어버린 동양의 베니스인 짜오프라야 강의 전경, 수상가옥, 전통 민속춤, 화려한 쇼, 수많은 쇼핑센터 등으로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여행지 중 하나다. 아울러 방콕에서 차로 2시간 정도의 거리인 동부에 위치한 파타야는 '아시아 휴양지의 여왕'이라는 별명을 가질 정도로 세계 최고의 휴양지 중 하나로 꼽히며 100개 이상의 노점과 가게들이 즐비해 수산시장 본연의 모습을 느낄 수 있는 플로팅 마켓과 에메랄드빛 바다에서 즐기는 스노쿨링 체험과 바다낚시 체험도 할 수 있는 럭셔리 요트 크루즈 경험도 할 수 있다.


◆여행이지, '사이판 프리미엄 골드카드 패킬리 패키지' 출시


(제공=교원투어)

교원투어의 여행이지가 겨울방학을 앞두고 가족 여행객을 겨냥한 패밀리 패키지 상품을 선보였다. 회사가 마리아나관광청과 손잡고 기획한 '사이판 프리미엄 골드카드 패밀리 패키지'는 가족 단위 고객에게 제격인 상품이다. 이 상품은 사이판을 대표하는 올인클루시브 리조트 PIC(퍼시픽 아일랜드 클럽 사이판)에 숙박하며, 프리미엄 골드카드를 통해 전 일정 리조트 내에 있는 모든 레스토랑에서 자유롭게 식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사이판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는 물론, 40여 가지의 액티비티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특히 키즈풀 등이 갖춰져 있어 자녀를 동반한 여행객이 이용하기에 좋다. 사이판 현지의 문화에 대해 알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